역호환성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역호환성은 e스포츠 판에서 마치 황금률과 같지. 쉽게 말해, 이전 버전의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즉 게임 엔진이나 시스템을 싹 다 갈아엎어도, 옛날에 쓰던 기능들이 그대로 돌아가야 한다는 거야.

물론, 새 버전은 당연히 새로운 기능, 예를 들어 더 멋진 그래픽 효과나, 정교한 물리 엔진, 아니면 핵 억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하지만, 기존에 있던 기능들을 함부로 건드리면 안 돼. 밸런스 패치로 인한 맵 변경, 혹은 버그 수정은 예외겠지만 말이야. 이게 왜 중요하냐고? 바로, 안정성지속성 때문이지.

핵심적인 장점은 다음과 같아:

  • 유저 경험 보존: 게이머들이 ‘아, 옛날 시즌1 샷건 감성은 어디 갔지?’ 이런 소리 안 하게 되는 거야.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숙련도와 경험을 그대로 유지 할 수 있게 해주는 거지. 유저 충성도를 높이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해.
  • 개발 효율성 증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버그를 수정할 때, 기존 기능에 영향을 미칠까봐 전전긍긍 할 필요가 없어. 개발 팀의 부담을 덜어주고, 더 빠르게 업데이트를 출시할 수 있지.
  • 리그 및 대회 운영 용이성: 과거 버전에서 일어났던 상황들을 재현하거나, 기록을 참고하는 등 분석 작업이 훨씬 수월해져. 특히 e스포츠 경기 분석에 필수적인 부분이지.

하지만, 역호환성이 무조건 만능은 아니야. 낡은 기술적 부채(legacy code)가 오래 유지될 수 있고,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는 단점도 있지. 최적의 밸런스를 찾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어.

역호환성 문제는 무엇입니까?

역방향 호환? 그거 딜레마지. 구식 장비에 최신 기술을 억지로 박는 거랑 똑같아. 옛날 무기들은 녹슬고 부식돼서, 아무리 벼려도 최신 갑옷을 뚫기 힘들지 않겠어?

보안 구멍은 치명적인 약점이야. 구버전 시스템은 마치 뚫린 방패 같아서, 최신 공격에 맥없이 무너져. 최신 패치? 그거 안 하면 그냥 먹잇감이야. 핵쟁이들한테 한 방에 훅 간다고.

결론적으로, 역방향 호환은 편리함을 주는 대신, 너의 생존률을 깎아먹는 거야. 숙련된 PVP 플레이어라면, 항상 최신 장비, 최신 시스템을 유지해야 해. 그래야 살아남지.

만약 회사가 역호환성을 갖지 않는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역호환성이 없다고? 엌ㅋㅋㅋ 망하는 지름길이지! 겜창이라면 다 알잖아, 예전 기기에서 굴러가는 뽕맛템, 그게 핵심인데! 만약에 니네 회사 신제품이 구형 장비랑 호환 안 되면, 걍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거랑 똑같아. 설치 기반도 없고, 겜 잘 아는 사람들이 이미 쓰는 템이랑 연동도 안 돼. 경쟁사들은 이미 몇 년 전부터 쌓아놓은 유저 기반이랑 아이템 풀로 꿀 빨고 있는데, 너넨 쌩바닥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얼마나 손해야? 상상도 못 할 걸. 예를 들어, 지금 쓰는 마우스가 옛날 게임에도 잘 맞아서 그대로 쓰고 있는데, 신제품 마우스는 호환이 안 돼? 그럼 얼마나 빡치겠어! 게이머들은 편의성 엄청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역호환성 없으면 바로 손절각이야. 잊지마, 겜판은 충성심 싸움이다!

언젠가 역호환이 다시 생길까요?

Xbox의 뒤로 호환성은 죽지 않았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 제이슨 로널드가 “게임 보존에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까?”라는 질문과 함께 새로운 채용 공고를 발표했지. 마치 ‘옛날 게임’ 보물 찾기 전문가를 구하는 느낌이랄까?

이건 단순히 일자리가 아니라, Xbox 뒤로 호환성 프로그램의 부활을 의미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그동안 Xbox는 수많은 명작들을 현세대 기기에서 즐길 수 있게 해주면서 게이머들에게 향수를 자극했고, 게임 역사를 보존하는 데 큰 기여를 해왔지. 마치 전설적인 보스를 다시 만나는 기분이라고 할까!

이번 채용 공고는 단순히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 게임의 원본을 보존하고, 최적화하며, 새로운 세대에게 잊혀진 명작들을 소개하는, 일종의 문화 유산 관리와 같은 역할을 할 인재를 찾는 거야. 아마도 새로운 게임들을 Xbox에서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숨겨진 엔딩이나 버그, 팁을 공유하는 영상들도 늘어나겠지?

그러니, 잊혀진 명작들을 다시 플레이할 날을 기대해도 좋아! 이제 Xbox는 단순한 게임기가 아니라, 게임 역사의 보고(寶庫)가 될 준비를 하고 있으니까!

콘솔은 왜 더 이상 하위 호환성을 지원하지 않나요?

솔직히 말해서, 콘솔들이 옛날 게임들 다시 돌리는 거 포기한 이유, 딱 그거야. 돈 때문이지, 뭐. 옛날 칩셋 다시 넣고, 옛날 방식으로 돌아가게 만들려면, 부품 값부터 올라가. 그리고 그거 다시 디자인하고, 만들고, 테스트하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겠어? 개발 기간 늘어나면, 게임 출시도 늦어지고, 새로운 기술 개발도 늦어지는데… 누가 좋아하겠어?

그리고 또, 유저들 기대치라는 게 문제야. 옛날 게임, 최적화 엉망으로 돌아가면 욕하는 애들 천지잖아? 프레임 드랍, 버그… 그런 거 다 감당하면서 옛날 게임 하라고? 솔직히, 빡세지. 차라리 새로운 게임에 집중하는 게 훨씬 이득이야. 물론, 나처럼 옛날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쉽겠지만, 현실이 그래.

하지만, 완전히 포기한 건 아니야.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나, 에뮬레이터 방식으로 어떻게든 돌리려고 노력하는 거지. 아니면, 리마스터나 리메이크라도 해주면 감사하고. 개발자들도 그걸 아니까, 어떻게든 방법을 찾으려고 하는 거야. 솔직히 말하면, 그 노력에 감사해야지.

역 호환성의 예시는 무엇입니까?

역호환성의 대표적인 사례는 Xbox의 초기 콘솔 및 게임들이 차세대 Xbox 시스템에서 플레이 가능했던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이는 Xbox 게이머들에게 기존 게임 라이브러리를 유지하면서 최신 하드웨어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했죠.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Microsoft Office 제품군, 특히 Excel, PowerPoint, Word 등이 뛰어난 역호환성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Microsoft Word 2016에서 작성된 문서는 Word 2013에서도 문제없이 열리고 편집할 수 있죠. 이는 기업 환경에서 문서 호환성 문제를 최소화하고, 이전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도 최신 버전과의 원활한 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역호환성은 단순히 기술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게이머들이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서도 기존 게임을 계속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충성도 높은 팬덤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의 역호환성은 데이터 손실 위험을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죠. 이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종류의 호환성이 있습니까?

사람 간의 궁합은 여러 종류가 있지. 게임에서 팀워크를 생각해 보면 이해가 쉬울 거야.

심리적 궁합: 성격, 플레이 스타일의 조화가 중요해. 예를 들어, 공격적인 플레이어와 수비적인 플레이어의 균형이 팀의 승리를 좌우할 수 있지.

정신생리학적 궁합: 욕구와 기질의 조화. 스트레스에 얼마나 강한지, 챔피언 선택이나 인게임 결정에 어떤 영향을 받는지 같은 거지. 멘탈 관리가 중요해.

사회학적 궁합: 가치관과 관심사의 일치. 팀의 목표, 승리에 대한 열정이 같아야 오래 갈 수 있어. 팀 분위기를 좋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고.

사회 심리학적 궁합: 서로에게 기대하는 바가 일치해야 해. 포지션별 역할, 팀 내에서의 기여도에 대한 기대치를 서로 이해하고 있어야 팀워크가 완성돼.

호환성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자, 님들, 게임 호환성 문제? 빡치죠? 걱정 ㄴㄴ, 형이 해결해준다.

일단 윈도우에서 “호환성 문제 해결사”를 돌려야 함. 시작 버튼 눌러서 설정 들어가. 시스템 > 문제 해결 > 다른 문제 해결사. 거기서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 해결사’를 찾아서 실행해.

이게 뭐냐? 윈도우가 알아서 옛날 게임이나 프로그램이 지금 윈도우랑 잘 맞게 설정해주는 거임. 옛날 윈도우 버전으로 실행하게 해준다거나, 권한 설정을 바꿔준다거나, 그런 식으로.

실행하면 화면에 나오는대로 따라가면 됨. 문제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추천 설정 써도 되고, 직접 설정해도 되고. 몰?루? 면 ‘권장 설정 사용’ 해. 웬만하면 다 됨.

그래도 안 되면? 빡세게 다른 설정들도 만져봐야지. 윈도우 버전 호환성 설정이라던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라던가. 그래도 안 되면… 음… 다시 찾아와. 형이 또 해결책 찾아줄게.

피드백을 주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피드백? 그거, 승리 공식의 핵심이다. 랭크 올리고 싶어? 그럼 상대 약점 공략하듯, 자기 자신의 ‘딜’과 ‘탱’을 정확히 알아야지. 피드백은 그 ‘딜’과 ‘탱’을 분석하는 고수의 눈이야.

직원, 그러니까 너희들은 각자 게임 속 캐릭터 같은 거야. 피드백은 캐릭터 강화 스킬 트리를 짜는 것과 같지. ‘지금은 딜이 부족하네? 스킬 쿨타임 관리가 안 되네?’ 이런 부분을 짚어주는 거야. 그래야 ‘궁’ 타이밍을 제대로 잡고, 더 많은 킬을 올릴 수 있지 않겠어?

꾸준한 피드백은 마치 ‘버프’와 같아서, 사기를 올려주고, 멘탈을 강화시켜준다. 칭찬은 긍정적 버프, 개선점 지적은 잠재력을 깨우는 ‘각성’ 효과지. 긍정적인 부분은 강화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야, 팀 전체의 ‘승리’에 기여할 수 있다.

유명 게임단 봐봐. 코치가 왜 필요하겠어? 피드백, 분석, 전략 수립… 다 피드백에서 시작하는 거야. 성공한 회사들도 마찬가지야. 데이터를 봐봐. 피드백이 얼마나 중요한지 숫자가 증명하잖아. 안 하면? 그냥 망하는 거지.

그러니, 피드백, 잊지 마라. 이건 단순한 ‘의견’이 아니라, 너희들의 성장을 위한 ‘필수 템’이다. 제대로 활용해서, ‘MVP’가 되어라.

직접 호환성과 역호환성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역방향 호환성, 이건 마치 챔피언이 옛날 스킬 그대로 가지고 나오는데, 새로운 메타에도 꿇리지 않는 거랑 같지. 새로운 버전에서 옛날 걸 쓸 수 있는 거야. 업데이트 했는데, 갑자기 옛날 템 못 쓴다거나, 옛날 맵에서 튕긴다거나 그런 거 없는 거지. 쾌적하게, 그냥 게임 쭉 하는 거임.

순방향 호환성은 좀 다른데, 이건 챔피언이 새로운 스킬을 배웠는데, 옛날 챔피언도 그 스킬을 쓸 수 있게 해주는 거랑 비슷함. 옛날 버전이 새로운 버전을 이해하고, 같이 게임을 할 수 있다는 뜻이지. 예를 들어, 옛날 클라이언트에서 새로운 서버에 접속해서 게임을 할 수 있다거나, 아니면 옛날 맵에서 새로운 챔피언을 볼 수 있다거나, 그런 거지. 물론, 완벽하게 모든 기능을 다 쓸 수 있는 건 아닐 수도 있어. 하지만, 게임을 망치는 수준은 아니지.

핵심은 이거야. 역방향 호환성은 유저 편의성, 순방향 호환성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거임. 잘 만들어진 게임은 이 두 가지를 다 잡아야 오래 살아남는 거 아니겠어?

왜 어떤 게임은 하위 호환이 안 되나요?

만약 Xbox 360 또는 오리지널 Xbox에서 즐겼던 게임이 역호환되지 않는다면,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해당 게임이 아직 Xbox One 또는 Xbox Series X|S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신 콘솔로 역호환되는 게임은 꾸준히 늘어나지만, 모든 게임이 즉시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개발사와의 협업, 기술적인 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게임 목록을 확인하고, 혹시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로, 물리적인 디스크를 소유하고 있다면, 디지털 버전으로 게임을 구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Xbox는 디지털 게임을 역호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디스크를 가지고 있어도 디지털 버전이 아니라면 역호환을 이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버전의 게임을 구매하면, 여러 기기에서 편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역호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의 Xbox에서 게임을 플레이한 경우에도 역호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게임 라이선스는 계정에 귀속되므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경우에는 역호환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했는지, 그리고 게임을 소유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역호환성의 반대는 무엇입니까?

자, 형님들, 찐 고인물 스트리머가 알려주는 꿀팁 갑니다. 역호환성의 반대말? 그건 바로 순방향 호환성, 혹은 전방 호환성이라고 불러요. 쉽게 말해서 최신 버전 시스템이 구형 버전의 데이터를 척척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을 뜻하는 거임.

예를 들어, 최신 게임이 옛날 컨트롤러를 인식한다거나, 최신 운영체제가 구형 파일 형식을 문제없이 읽어들이는 경우를 생각하면 됨. 이거 진짜 중요해! 안 그러면 맨날 옛날 장비 버리고 최신판으로 갈아타야 하는데, 얼마나 돈 아깝겠어? 그리고 게임이나 소프트웨어 개발할 때도 이거 신경 써야 돼. 옛날 버전에서 잘 돌아가던 게 최신 버전에서 갑자기 뻑나면… 아찔하지. 렉걸리고 버그 터지고 난리 난다구.

PS5의 역호환성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PS5의 역방향 호환성은 단순히 PS4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는 의미를 넘어섭니다. 대부분의 PS4 게임을 PS5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수천 개의 PS4 게임을 PS5의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을 통해 더욱 향상된 그래픽과 부드러운 프레임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특히 로딩 시간 단축, 더욱 안정적인 프레임 속도, PS5만의 특화된 기능 활용 (예: 듀얼센스 컨트롤러) 등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일부 게임의 경우, PS5에서 특별히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제공하여 더 높은 해상도와 더욱 개선된 시각 효과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과거 게임을 즐기는 것을 넘어,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게임을 찾는 게이머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역호환성이란 무엇입니까?

역호환 효과는 일반적으로 기대되는 공간적 호환성 효과와 반대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즉, 반응해야 할 자극과 반응 간의 관계가 일치할 때보다 불일치할 때 더 빠르게 반응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ABBA 효과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Stoeet과 Hommel (1999)에 의해 처음 묘사된 이 효과는, 특정 과제에서 자극과 반응의 공간적 위치가 불일치할 때, 마치 호환성이 있는 것처럼 반응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인지 처리 과정의 복잡성과 자극-반응 간의 관계가 항상 직관적이지 않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역호환 효과는 인지 심리학 연구에서 매우 중요하며, 인간의 주의력, 의사 결정, 반응 시간 등 다양한 인지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피드백을 왜 받아야 해요?

피드백을 받는 이유는 여러 게임 레벨을 클리어하는 것과 같아요. 단순히 ‘잘한다’는 칭찬 한마디가 아니라, 마치 게임 공략집처럼 당신의 강점과 개선할 부분을 정확히 알려주죠.

가장 중요한 건 ‘동기 부여’에요. 마치 다음 레벨을 향해 나아갈 힘을 얻는 것처럼, 당신의 노력을 인정받고 발전 방향을 제시받으면, 업무에 대한 열정과 몰입도가 높아져요.

또한, 팀 내에서 당신의 ‘역할’을 명확히 이해하게 해줘요. 마치 팀 게임에서 자신의 포지션을 아는 것처럼, 당신의 기여와 가치를 인지하고, 동료들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만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번아웃을 예방하고 ‘성장’을 돕는 마법의 주문과 같아요. 마치 어려운 보스 몬스터를 깨기 위한 팁을 얻는 것처럼, 피드백은 당신이 어떤 방향으로 성장해야 할지,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알려주며,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역호환성을 다르게 뭐라고 부르나요?

자, 오늘은 게임 용어로 완전 중요한, 역호환성에 대해 얘기해 볼 겁니다! 이거 완전 필수니까 집중!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역호환성, 다른 말로는 하위 호환성 또는 후방 호환성이라고도 하는데, 쉽게 말해 구버전 게임이나 주변 기기를 최신 시스템에서도 문제없이 쓸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플스 2 게임을 플스 5에서 돌릴 수 있다던가, 오래된 조이스틱을 최신 PC에 연결해서 쓸 수 있다던가, 그런 거죠.

이게 왜 중요하냐고요? 글쎄요, 일단 오래된 게임들을 다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큽니다. 추억의 게임, 명작들을 최신 그래픽으로 다시 경험할 수 있다는 건 진짜 엄청난 특권이죠! 또한, 예전에 구매했던 주변 기기들을 계속 사용할 수 있어서 돈도 절약할 수 있다는 꿀팁!

하지만, 역호환성은 항상 완벽하진 않아요. 버그가 생기거나, 그래픽이 약간 엉망이 될 수도 있고, 심지어는 아예 실행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개발사들이 업데이트를 통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노력하지만, 100% 완벽한 건 아니라는 거, 잊지 마세요!

호환성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호프만 형님의 말씀에 따르면, 궁합을 볼 때 가장 중요한 12가지 요소가 있다고 합니다. 일단, 소통, 얼마나 대화가 잘 통하느냐가 중요하죠. 그다음에, 이상주의, 꿈을 얼마나 공유하고 있는지. 그리고 감정적 격렬함, 뜨거움이 얼마나 통하는지. 즉흥성, 얼마나 즉흥적인 걸 즐기는지도 중요하고. 성욕, 으흠, 말 안 해도 아시겠죠? 배려심, 서로 얼마나 챙겨주는지도 중요하고요. 물질주의, 돈에 대한 가치관이 얼마나 비슷한가. 외향성, 얼마나 활동적인 타입인지. 미학, 서로의 취향이 얼마나 맞는지. 활동량, 얼마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선호하는지. 주관적 웰빙, 행복을 느끼는 방식이 얼마나 비슷한지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지성, 얼마나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가도 중요하죠.

부부의 심리적 궁합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부부의 심리적 궁합, 쉽게 말해 얼마나 잘 맞는지는 여러 면에서 나타납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성장 환경의 유사성입니다. 이는 단순히 ‘같은 학교를 나왔냐’는 수준을 넘어, 더욱 깊이 있는 부분들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교육 수준은 생각하는 방식,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문화적 배경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예술을 즐겨 보는지, 어떤 가치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등이 서로의 이해를 돕는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다음으로, 자기 계발에 대한 열정도 중요합니다. 배우고 성장하려는 의지가 있는 부부는 서로에게 자극을 주고, 더욱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타인과의 관계, 즉 소통 방식 또한 간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얼마나 솔직하게 표현하는지, 갈등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등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좌우합니다. 마지막으로, 돈에 대한 가치관입니다. 돈을 어떻게 쓰고, 미래를 어떻게 계획하는지는 부부의 갈등을 야기하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이므로,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통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면, 심리적으로 더욱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한 일치는 없겠지만, 서로의 차이점을 존중하고, 함께 맞춰나가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직접 호환성이란 무엇인가요?

직렬 호환성이 뭔지 궁금하다고? 야, 게임 스트리머인 내가 쉽게 알려줄게!

쉽게 말해서, 예전에 쓰던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가 이전 버전에서도 똑같이 작동하는 거야. 너희가 쓰는 게임 클라이언트나 프로그램이 있는데, 업데이트 전 버전에서도 문제없이 돌아가야 ‘직렬 호환’ 되는 거다.

예를 들어볼까? 내가 즐겨 쓰는 게임의 API가 있는데, 업데이트 전에도 내가 쓰는 플러그인이나 설정이 그대로 적용되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야 해. 만약 업데이트 후에 플러그인이 작동 안 한다거나, 게임이 이상하게 꼬인다면? 이건 직렬 호환이 안 되는 거지!

개발자들은 이 직렬 호환성을 엄청 신경 써야 해. 왜냐면 게이머들한테 ‘업데이트 했는데 게임이 안 돼요!’ 같은 소리 듣고 싶지 않거든. 빡세게 만들어야 된다는 거!

만약 API가 이전 버전이랑 다르게 작동한다면? 그건 직렬 호환이 없는 거야. 그러니, 너희가 쓰는 프로그램이나 게임이 이전 버전에서도 잘 작동하는지, 개발자들이 얼마나 신경 썼는지 잘 봐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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