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전투 시스템의 핵심은 바로 체간입니다. 단순히 상대 체력을 깎는 것을 넘어, 상대의 자세와 균형을 나타내는 체간 게이지를 무너뜨려 결정적인 일격을 넣는 것이 목표입니다.
질문처럼 공격을 튕겨내면(패링) 상대의 체간이 크게 깎이는 이유는, 적의 공격 에너지와 플레이어의 방어가 정확한 타이밍에 충돌하면서 발생하는 강력한 반동과 충격이 고스란히 상대의 자세를 흔들기 때문입니다. 적이 강한 공격을 시도할수록, 이를 완벽하게 튕겨냈을 때 적의 체간에 입히는 피해량은 더욱 커집니다. 이는 적의 다음 움직임을 제한하고 큰 빈틈을 유발하는 핵심 메커니즘입니다.
물론 주인공인 늑대도 예외는 아닙니다. 상대의 공격을 막거나 튕겨낼 때 발생하는 물리적 충격은 플레이어의 몸에도 부담을 주어 체간이 누적됩니다. 완벽한 타이밍의 튕겨내기는 이 부담을 최소화하지만, 지속적인 방어 행위 자체는 체간 게이지를 채우는 요인입니다. 특히 공격 타이밍 없이 가드만 계속 유지할 경우, 쌓이는 충격을 버티지 못하고 플레이어의 체간이 급격히 차올라 자세가 무너질 위험이 커집니다.
결론적으로, 공격을 튕겨내는 행위는 상대의 강력한 움직임을 역이용하여 그 자세와 균형(체간)에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핵심 기술입니다. 동시에 플레이어 자신의 체간 관리도 중요한데, 상대의 체간은 공격 성공이나 튕겨내기로, 플레이어의 체간 회복은 주로 체력 상태에 따라 달라지므로 이 모든 요소를 고려한 공방이 필요합니다.
세키로의 엔딩은 몇 가지가 있나요?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에는 총 4가지의 매우 다른 엔딩이 존재하며, 각 엔딩은 플레이어의 결정과 특정 조건 만족 여부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결말과 여정을 보여줍니다.
이 모든 엔딩으로 향하는 길은 게임 중반부, 아시나성 옥상에서 벌어지는 이벤트에서의 단 한 번의 중대한 선택에서 갈라집니다. 바로 ‘올빼미’의 명령에 따를 것인가, 아니면 ‘낭자’를 따를 것인가의 선택입니다.
올빼미의 명령을 수락하여 ‘아버지의 맹세를 따른다’를 선택하게 되면, 이 시점에서 다른 모든 엔딩 루트가 봉쇄되고 오직 수라(修羅) 엔딩 루트로만 진행됩니다. 이 루트는 짧지만 극도로 도전적인 전투를 포함하며, 주인공 늑대가 나아가게 될 비극적인 길을 보여줍니다.
반면, 올빼미의 명령을 거절하고 ‘낭자를 따른다’를 선택하여 올빼미에게 맞서 싸우면, 비로소 나머지 세 가지 엔딩을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립니다. 이 세 엔딩은 게임의 핵심 스토리를 끝까지 따라가며, 최종 보스전을 앞두고 플레이어가 그동안 어떤 조건들을 만족시켰는지에 따라 최종 엔딩이 결정됩니다.
- 불사 끊기(不死斬り) 엔딩: 올빼미를 거절한 후,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했을 때 도달하는 기본적인 엔딩입니다.
- 귀향(歸郷) 엔딩: 올빼미 거절 후, 특정 서브 퀘스트 라인을 충실히 진행하고 핵심 아이템을 얻었을 때 도달할 수 있는 엔딩입니다.
- 용의 귀향(竜の帰郷) 엔딩 (또는 정변): 귀향 엔딩의 심화 버전이자 숨겨진 엔딩으로, 매우 까다로운 추가 조건을 만족시키고 특정 아이템을 사용해야만 도달 가능한 가장 달성하기 어려운 엔딩입니다.
따라서 모든 엔딩을 보거나 특정 엔딩을 목표로 한다면, 아시나성 옥상에서의 첫 번째 선택이 결정적이며, 그 이후의 숨겨진 퀘스트 및 아이템 수집 여부가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세키로에서 잡기 회피는 어떻게 하나요?
세키로에서 L스틱이나 WASD 인풋 없이 회피 버튼만 누르면, 다른 소울류처럼 백스텝하는 게 아니라 짧게 앞으로 전진하는 회피가 나갑니다. 이게 세키로의 특징적인 회피 모션이고, 특히 특정 유형의 잡기 패턴을 파훼하는 데 아주 중요하게 활용됩니다.
이 인풋 없는 전진 회피는 발동이 빠르고 이동 거리가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적의 잡기 판정이 시작되는 순간, 이 전진 회피를 통해 적의 품 안으로 빠르게 파고들면 잡기 판정 범위를 아예 벗어나거나 무적 프레임을 이용해 회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선딜이 길거나 횡 판정이 넓은 잡기 공격에 효과적입니다.
물론 모든 잡기에 만능인 건 아니고, 잡기 모션이나 범위에 따라 L스틱/WASD를 입력해서 좌우 또는 뒤로 길게 회피하는 것이 더 안전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이 길게 돌진하며 잡는 패턴이라면 옆으로 피해야죠. 중요한 건 위험 공격 표시를 보고 어떤 회피가 현재 상황에 가장 적합할지 빠르게 판단하고 정확한 타이밍에 입력하는 겁니다.
잡기는 찌르기(간파), 하단(점프)과 함께 세키로 위험 공격 시스템의 핵심이며, 이 인풋 없는 전진 회피는 특히 회피 외에는 딱히 파훼법이 없는 많은 잡기 패턴을 극복하기 위한 기본 기술입니다. 타이밍 싸움이니 연습해서 몸에 익히는 게 핵심입니다.
세키로 플스 용량은 얼마나 되나요?
세키로 플스 용량? 대략 25GB 정도 본다.
이건 게임 본편 설치 자체 용량 기준이고.
- 나중에 추가될 업데이트나 너의 땀방울이 담길 세이브 파일까지 생각하면 시스템 요구사항보다 좀 더 넉넉히 비워두는 게 후회 없다.
- 최소 30GB 이상은 확보해두는 게 좋다. 용량 부족으로 싸움 중간에 끊기는 일은 없어야지.
- 실전 나가기 전에 장비 점검하듯, 게임 시작 전 저장 공간 확보는 기본 중의 기본이다. 준비된 자만이 난관을 돌파할 수 있다.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에는 보스가 몇 개 있나요?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에는 정말 기억에 남는 보스전들이 가득하죠!
총 몇 마리의 보스와 칼날을 맞대게 될지 궁금하셨다면, 기본 게임 본편에 등장하는 17종의 보스에 더해, 게임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하는 2마리의 특수 신령 보스를 만나게 됩니다.
여기에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기억의 연속 전투’ 콘텐츠에서 더욱 강화된 형태로 다시 도전할 수 있는 3종의 보스까지 합치면, 총 22종류의 보스들이 여러분의 실력을 시험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 소울 시리즈에 비해 숫자는 적을지 몰라도, 세키로의 보스들은 각각의 패턴과 공략법이 매우 독특하고 완성도가 높아 한 번 마주치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강렬한 경험을 선사할 거예요.
각 보스전은 마치 한 편의 극한 검술 대결 같으며, 튕겨내기와 간파 같은 세키로만의 전투 시스템을 완벽하게 마스터해야만 승리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쓰러뜨렸을 때의 성취감은 정말 대단하죠!
세키로 레저렉션의 변경점은 무엇인가요?
자, 세키로 레저렉션, 변경점들 싹 다 뜯어보자!
핵심 변경점 요약:
- 튕겨내기, 강공격 반격 성공 시 카타시로 회복!
- R1/RB 평타 후딜레이 감소, 캔슬 가능! 미친 딜사이클 가능성!
- 부활 시 체력 회복량 증가! 회생 환약 효과 45%!
자세한 분석 들어간다!
1. 카타시로 회복 메커니즘:
강력한 짤짤이 빌드각 나왔다! 이제 튕겨내기랑 강공격 반격 계속 성공하면 카타시로가 조금씩 찬다. 콤보 유지력에 엄청난 도움 되겠는데? 딜 넣으면서 카타시로까지 수급 가능! 이거 완전 갓패치 아니냐?
2. 평타 딜레이 감소 및 캔슬:
와, 이건 진짜 혁신이다! 평타 후딜레이가 짧아졌다고? 게다가 시전 중에 캔슬까지 가능하다고? 콤보 넣는 맛이 훨씬 더 살아날 것 같고, 딜 넣다가 위험하면 바로 캔슬하고 튀는 전략도 가능하겠는데? 이거 완전 갓패치!
3. 부활 시 체력 회복:
죽었다 살아났을 때! 체력 회복량이 늘어났어! 거의 회생 환약 급으로! 이제 부활하고 억울하게 다시 죽는 일은 좀 줄어들겠지? 생존력이 확실히 올라갔다!
총평:
이거 완전 세키로 리마스터 아니냐? 전투의 템포를 확 끌어올리고, 생존력을 높여주는 개꿀 패치들이다!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자!
세키로에서 떡을 얻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자, 떡, 맞지? 세키로에서 떡 구하는 꿀팁 간다! 먼저 세키로한테 가서 단 거 좋아하냐 물어봐. 그러면 아무거나 잘 먹는다고 할 거야. 이 말 듣고 황자가 좋은 거 만들어주겠다고 하는데, 여기서 잊지 말고 다른 지역 좀 돌아다녀야 해. 스토리 진행하면서 다른 지역들 꼭 들르고, 다시 황자한테 말 걸면 떡 겟! 중요한 건 스토리 진행이랑 황자한테 말 걸기! 안 그럼 떡 못 먹는다!
세키로에서 타로 감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세키로에서 타로 감을 얻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잊지 말고, 타로 감은 캐릭터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장 먼저, 선봉사 수험도 상점에서 2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초반 진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후, 변약의 계승자를 만나면 상점 주인이 1개를 더 줍니다. 변약의 계승자를 찾기 위한 여정은 세키로의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가는 중요한 부분이니, 놓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선봉사 원숭이들이 있는 근처 나무 아래에서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주변을 탐색하여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원숭이들을 처리하는 방법도 전략적으로 접근하면 쉽게 감을 획득할 수 있을 겁니다.
세키로에서 쿠비나시를 얻는 보상은 무엇인가요?
세키로의 쿠비나시, 이 녀석들 말이지? 꽤나 끈적한 존재들이지. 얻는 보상은 단순하지만, 게임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다고 볼 수 있어.
쿠비나시 처치 보상은 바로 “영령 내리기”라는 아이템이야. 각 쿠비나시 개체마다 하나씩, 총 5개를 얻을 수 있지. 이 아이템은 수주옥 대신, 카타시로를 소모해서 동일한 이름의 사탕 효과를 발동시켜. 즉, 일종의 버프를 얻는 셈인데, 단순히 보스 클리어를 위한 소모성 아이템 이상으로, 세키로의 전투 시스템을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영령 내리기는 각기 다른 지속 시간과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어떤 쿠비나시를 먼저 잡고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지가 중요해. 게임 후반부로 갈수록, 이 아이템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잊지 말라고.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중간 보스 목록은 무엇인가요?
오케이, 세키로 중간 보스 싹 정리해준다! 일단, 스포일러 조심하고!
용천강가 히라타 영지 – 여긴 튜토리얼 느낌인데, 방심하면 훅 간다. 칼질 타이밍 잘 잡고, 패링 연습 제대로 해두는 게 중요.
아시나성 저수 진지 – 조장 야마우치 시게노리. 얘한테 한두 번 죽는 건 당연하다. 갑자기 돌진해오는 패턴 조심하고, 뒤 잡는 게 핵심!
아시나성 성하 – 사무라이 대장 가와라다 나오모리. 덩치값 하는 놈이다. 콤보 끊어먹는 게 중요하고, 틈새 공격 노려야 함.
아시나성 본성 – 여기부턴 슬슬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거 알지? 다양한 보스들이 기다리고 있다.
버려진 감옥 – 감옥 보스들은 항상 조심해야 한다. 좁은 공간에서 싸우는 게 빡세거든.
금강산 선봉사 – 선봉사는 무조건 패턴 파악이 우선이다. 얘네도 은근 까다로움.
낭떠러지 계곡 – 여기 보스들은 기믹 활용이 중요해. 주변 환경 잘 보고 싸워야 한다.
아시나 밑바닥 – 막바지에 가까워질수록 보스 난이도도 올라간다. 집중해서 공략해야 함!
세키로에서 쿠비나시는 어디에 있나요?
자, 세키로 쿠비나시 위치 궁금해? 꿀팁 알려준다!
흠호의 영령 쿠비나시, 걔는 아시나성 연못에 있다. 옛날에 반란 일으키다 목 날아간 놈이라 그런가, 연못에 덩그러니 있는 꼴 보면 좀 짠해. 공략 팁은, 물에서 싸우지 마! 땅으로 유인해서 싸우는 게 정신 건강에 좋다.
그 다음, 월은의 영령 쿠비나시는 은둔의 숲 깊숙한 곳에 숨어있지. 역시 영령이라 그런가, 맵 끝자락에 아주 잘 숨겨놨어. 근데 걔는 진짜 독특해.
- 이동 패턴이 까다로움.
- 공격 타이밍 잡기 어려움.
그래서 걔 잡으려면, 몇 가지 꼼수가 필요해.
- 은신 활용! 은신술로 기습하는 게 중요해.
- 부유하는 칼날, 그거 꼭 챙겨가. 쿠비나시 잡는데 아주 유용하다.
- 인내심을 가져! 몇 번 죽어도 괜찮아. 걔 패턴 익히는 게 중요해.
아, 그리고 걔네 잡으면 주는 아이템들, 꼭 챙겨둬! 나중에 유용하게 쓸 수 있어.
세키로에서 쿠비나시는 몇 마리 있나요?
세키로, 쿠비나시 말이지? 총 다섯 마리야. 육상에 셋, 물 속에 둘. 솔직히 쿠비나시 이름보다는, 걔네 잡고 얻는 ‘영령 내리기’ 이름으로 구분하는게 편하지.
육상 쿠비나시는 생각보다 패턴이 단순해서 연습하면 금방 잡을 수 있어. 물론 초반에는 좀 빡세지. 방어 타이밍 잘 잡고, 발차기나 엇박 공격 조심하고.
문제는 수중 쿠비나시인데…얘네는 ‘수생의 호흡술’ 없이는 상대도 못해. 꼭 수생촌 파계승 잡고 호흡술부터 배워야 돼. 물 속에서 얼마나 답답한지 경험해봐야 안다니까. 좁은 공간에서 패턴도 빡세고.
강관 쿠비나시는 물속에서 꽤나 까다로워. 하지만 수생의 호흡술만 익숙해지면 할만해. 어떤 쿠비나시를 먼저 잡을지는 너희 자유지만, 수생의 호흡술 없이는 수중은 꿈도 꾸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