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팩과 DLC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경험 많은 게이머 코치 입장에서 딱 잘라 말해주지. 보통 DLC는 ‘다운로드 가능한 추가 콘텐츠’라는 뜻 그대로, 본 게임에 뭔가 자잘하거나 특정 부분을 덧붙이는 걸 말해. 새 캐릭터 하나, 특정 장비, 아니면 짧은 추가 미션 같은 비교적 작은 단위가 많지. 물론 스토리 확장형 DLC처럼 꽤 큰 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본편 위에 얹는’ 느낌이야. 자주 나오고 개별 구매나 시즌 패스 형태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아.

반면에 확장팩(Expansion Pack)은 역사적으로 훨씬 더 큰 덩어리라고 보면 돼. 이건 단순 콘텐츠 추가를 넘어서 게임의 핵심 시스템을 바꾸거나 새롭게 도입하고, 기존 스토리를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끌고 가거나, 게임의 전체적인 틀을 확장하는 경우가 많아. 예를 들어, 새로운 종족이나 직업이 통째로 추가된다거나, 레벨 상한선이 크게 늘어나고 새로운 엔드 콘텐츠가 잔뜩 생긴다거나 하는 식이지. 게임의 규모 자체를 키우는 대형 업데이트이며, 옛날엔 CD나 카트리지로 따로 팔기도 했지. 확장팩은 게임플레이에 근본적인 변화를 주는 경우가 잦아.

Dead Cells를 어떤 순서로 플레이해야 하나요?

Dead Cells 진행 순서는 단순한 선형적 나열이 아닌, 플레이어의 선택과 숙련도에 따라 가지를 뻗어나가는 나무와 같습니다. 기본 뼈대는 다음과 같지만, 숨겨진 길과 변칙적인 루트를 발견하는 재미를 놓치지 마세요!

  • 1단계: 죄수의 감방 – 모든 여정의 시작점입니다. 기본적인 조작과 게임 메커니즘을 익히세요.
  • 2단계:
  • 선택 1: 저주받은 산책로 – 비교적 쉬운 난이도를 자랑하지만, 숨겨진 함정을 조심해야 합니다. 초반 빌드를 시험해 보기에 좋습니다.
  • 선택 2: 독성 하수도 – 좁은 공간과 독성 몬스터들이 특징입니다. 원거리 공격에 능숙하다면 유리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 팁: 독성 하수도에서 얻을 수 있는 ‘배수구’ 룬은 이후 진행에 큰 도움을 줍니다.
  • 3단계:
  • 선택 1 (저주받은 산책로 선택 시): 죄수 감옥 – 1단계로 돌아가는 것이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새로운 아이템과 몬스터 패턴을 익힐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선택 2 (독성 하수도 선택 시): 성벽 – 높은 곳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지형이 많습니다. 하지만 낙사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 팁: 룬을 얻기 위해서는 특정 몬스터를 처치해야 합니다. 어떤 몬스터가 어떤 룬을 드랍하는지 미리 알아두면 효율적인 진행이 가능합니다.
  • 첫 번째 보스: 검은 다리 (문지기) – 당신의 실력을 시험하는 첫 번째 관문입니다. 패턴을 분석하고 회피 타이밍을 익히세요.
  • 4단계:
  • 선택 1 (죄수 감옥/성벽 선택 시): 덩굴 룬 획득 – 덩굴 룬을 얻었다면 잊혀진 무덤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선택 2 (죄수 감옥/성벽 선택 시): 낡은 하수도 – 새로운 몬스터와 함정이 기다립니다. 하지만 그만큼 좋은 보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 팁: 낡은 하수도에서는 ‘도전자 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룬은 잊혀진 무덤으로 가는 숨겨진 길을 열어줍니다.
  • 선택 3 (낡은 하수도 선택 시): 썩은 늪지 – 매우 위험한 지역이지만, 강력한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선택 4 (썩은 늪지 선택 시): 둥지 – 보스 ‘어머니 거미’가 기다립니다. 강력한 공격력과 빠른 움직임에 대비해야 합니다.
  • 5단계:
  • 선택 1 (낡은 하수도/썩은 늪지 선택 시): 버려진 증류소 – 매우 어두운 지역으로, 시야 확보가 중요합니다.
  • 선택 2 (버려진 증류소 선택 시): 높은 성벽 – 높은 곳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지만, 낙사 위험도 큽니다.
  • 두 번째 보스: 시계탑 (시간 수호자) – 더욱 강력해진 공격 패턴을 보여줍니다.
  • 6단계: 왕가의 성 – 최종 보스를 향한 마지막 관문입니다.

DLC는 확장팩과 같은 건가요?

DLC와 확장팩, 뭐가 다를까? 간단히 말해서 DLC는 게임에 추가되는 모든 종류의 추가 콘텐츠를 의미해. 룩딸 좋아하는 형들은 스킨이나 의상 DLC에 환장하겠지. 맵 추가 DLC도 있고, 무기 DLC도 있고… 종류는 진짜 다양해.

하지만 확장팩은 좀 더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하지.

  • 보통 새로운 지역이나 맵은 기본으로 딸려오고,
  • 기존 스토리에서 이어지는 새로운 스토리 라인이 추가되거나,
  • 새로운 게임 메커니즘이 추가되어서 기존 게임플레이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기도 해.

쉽게 비유하자면, DLC는 레스토랑에서 사이드 메뉴를 추가하는 것과 같고, 확장팩은 완전히 새로운 코스 메뉴를 주문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돼. 게임 용량이나 가격 면에서도 확장팩이 훨씬 큰 경우가 많지.

예를 들어, “디아블로 2: 파괴의 군주” 확장팩은 새로운 직업인 드루이드를 추가하고, 액트 5 지역을 새롭게 선보였잖아. 이건 그냥 맵 몇 개 추가하는 DLC 수준이 아니지.

결론적으로, DLC는 게임을 “조금 더 재밌게” 만들어주는 반면, 확장팩은 게임을 “완전히 새로운 경험”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면 돼. 선택은 형들 몫이야!

슬랭에서 DLS는 무슨 뜻이에요?

DLS라는 용어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인터넷 슬랭으로 사용되는 DLS는 Dirty Little Secret의 약자입니다.

간단히 말해, 남들에게는 숨기고 싶은 자신만의 작은 비밀, 혹은 약점을 의미하는 표현이죠.

이 용어는 다양한 맥락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개인적인 비밀: 친구에게는 차마 말 못할 나만의 작은 실수나 습관
  • 관계에서의 비밀: 연인에게 숨기고 있는 과거의 이야기
  • 업계의 비밀: 경쟁사에게 알려주고 싶지 않은 기업의 전략

음악 팬이라면 The All-American Rejects의 유명한 노래, “Dirty Little Secret”을 떠올릴 수도 있겠네요. 가사를 살펴보면 DLS의 의미를 더욱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DLS와 관련된 몇 가지 흥미로운 팁을 드리자면:

  • DLS는 일반적으로 가볍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하지만 상황에 따라 민감한 내용을 다룰 수도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 온라인 커뮤니티나 게임 채팅 등에서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DLS의 정확한 의미와 사용법을 이해하면 더욱 자연스럽게 인터넷 문화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DLC는 확장팩인가요?

DLC? 기본 게임에서 별도로 구매 가능한 다운로드 콘텐츠 맞아.

핵심은, 이걸 공짜로 얻을 순 없어. 결제 빡! 하고 다운로드 해야 해.

근데 ‘추가’ 콘텐츠라고 해서 다 같은 퀄리티는 아니라는 점 명심해야 돼.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지:

  • 스킨 & 치장 아이템: 캐릭터 외형 꾸미거나, 무기 스킨 바꾸는 정도? 성능 변화는 거의 없어. 그냥 간지용.
  • 진짜 콘텐츠 확장팩: 새로운 스토리, 맵, 캐릭터, 게임 모드 추가. 이게 진짜 승부수.

프로게이머 입장에서, DLC 구매할 때 밸런스 붕괴 여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해.

만약 특정 DLC 캐릭터가 압도적으로 강하다면, 대회 밴될 가능성도 있어. 괜히 돈 날리는 거지.

그리고, DLC 적용 후에 발생하는 버그도 무시 못 해. 패치 전까지 랭킹전 돌리는 건 자살행위나 마찬가지.

결론: DLC 구매는 신중하게! 리뷰 꼼꼼히 읽고, 커뮤니티 반응 살펴보고, 밸런스 망치는 요소는 없는지 확인하는 게 승리의 지름길.

게임에서 DLC는 무슨 뜻인가요?

DLC는 Downloadable Content의 약자야. 쉽게 말해서, 게임 본편이 나온 다음에 추가로 나오는 콘텐츠라고 보면 돼. “디엘씨”라고 읽지. 제작사에서 온라인으로 배포하고, 보통은 게임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

DLC에는 여러 종류가 있어. 새로운 스토리 라인을 추가해서 게임 세계관을 더 깊이 있게 탐험할 수 있게 해주는 것도 있고, 새로운 캐릭터나 무기를 추가해서 게임 플레이 방식을 다양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있지. 아니면 단순히 스킨이나 꾸미기 아이템을 추가해서 게임을 좀 더 개성 있게 만들어주는 DLC도 있어.

DLC는 본편 게임을 확장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보통은 유료로 판매돼. 하지만 무료 DLC도 간혹 나오기도 해. DLC를 구매하기 전에 어떤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는지, 그리고 가격은 얼마인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게 중요해. 잘못 사면 돈만 날리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

가끔은 시즌 패스라는 걸 팔기도 하는데, 이건 앞으로 나올 DLC를 묶어서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거야. 만약 게임을 정말 좋아하고 앞으로 나올 DLC를 다 살 생각이라면 시즌 패스를 사는 게 이득일 수도 있어.

DLC는 게임의 수명을 늘려주고,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주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지.

빌린 게임에 DLC를 구매할 수 있나요?

빌린 게임에 DLC를 구매하는 건 낭패일 가능성이 커요. DLC는 기본 게임에 종속되기 때문에, 계정 소유권이 없으면 DLC를 등록하거나 사용할 수 없죠. 라이브러리 공유는 편리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기본 게임을 ‘소유’한 게 아니니까요.

DLC를 선물하는 건 좋은 생각이지만, 공유하는 가족 구성원 ‘본인’이 기본 게임을 ‘소유’하고 있어야 해요. 만약 그분도 빌린 게임을 하고 있다면, DLC는 무용지물이 됩니다. 결국, DLC는 기본 게임을 소유한 계정에 귀속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제 경험상, 라이브러리 공유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경우, DLC는 신중하게 구매해야 합니다. 확실하게 기본 게임을 소유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호환성 문제도 고려해야 예상치 못한 지출을 막을 수 있어요.

최초의 DLC가 나온 게임은 무엇인가요?

흔히들 토탈 어나이얼레이션(Total Annihilation, 1997)을 최초의 DLC 게임이라고 하는데, 틀린 말은 아냐. 케이브독 엔터테인먼트(Cavedog Entertainment)에서 매달 새로운 유닛과 맵 등을 추가한 건 사실이니까. 문제는 ‘DLC’라는 용어가 그때는 없었다는 거지.

그때는 그냥 ‘유닛 팩’이나 ‘맵 팩’이라고 불렀어. 사실상 게임 데이터를 추가로 판매하는 방식은 이전에도 있었지만, 인터넷을 통해 정기적으로, 그리고 비교적 저렴하게 콘텐츠를 공급하는 방식은 토탈 어나이얼레이션이 선구자였던 건 맞아.

하지만 이걸 최초의 ‘DLC’라고 단정짓기는 어려운게, 당시에는 DLC라는 개념 자체가 모호했고, 유료 확장팩과 구분도 명확하지 않았거든. 확장팩은 아예 게임 시스템이나 스토리를 확장하는 수준이었지만, 토탈 어나이얼레이션의 유닛 팩은 그런 수준은 아니었으니까. 결국 정의의 문제야.

DLC는 무엇을 제공하나요?

DLC는 게임 경험을 확장하고 플레이어에게 맞춤화된 독특한 기회를 제공하는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액션 게임에서는 새로운 무기, 기술, 맵을 통해 전략적 깊이를 더하고 메타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DLC 무기가 프로 경기에서 필수 선택으로 떠오르거나, 새로운 맵이 특정 팀에게 유리하게 작용하여 경쟁 구도를 재편할 수 있습니다.

롤플레잉 게임에서는 추가 퀘스트, 캐릭터, 스토리 라인을 통해 게임의 수명을 늘리고 캐릭터 빌드 다양성을 증가시킵니다. 이는 e스포츠 관련 콘텐츠 제작자에게 새로운 스토리텔링 기회를 제공하며, 팬덤 내에서 다양한 해석과 토론을 활성화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DLC 캐릭터가 기존 캐릭터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새로운 팀 조합 전략을 탄생시킬 수 있습니다.

전략 게임에서는 새로운 진영, 유닛, 기술 트리를 통해 게임의 복잡성을 높이고 전략적 선택지를 확장합니다. 이는 프로 선수들에게 새로운 숙제와 도전 과제를 제시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메타에 적응하도록 강요합니다. 특정 DLC 유닛의 성능이 압도적일 경우, 밸런스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개발사의 빠른 패치 대응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DLC는 단순한 추가 콘텐츠를 넘어 게임의 경쟁력, 스토리텔링, 그리고 팬덤 문화를 풍성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e스포츠 분석가로서 DLC 출시가 게임의 메타, 프로 선수들의 전략, 그리고 팬덤 참여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team에서 DLC를 선물할 수 있나요?

스팀 DLC 선물, 쌉가능이지! 근데 좀 귀찮아. 친구 놈 DLC 상황을 꿰뚫고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친구가 심즈4 오리지널은 있는데, 고양이와 강아지 팩이 없어. 그럼 어떻게 하냐?

첫 번째 방법: 각 DLC 하나하나를 선물하는 거야. DLC 페이지 가서 “선물하기” 버튼 누르는 거지. 물론 친구한테 없는 DLC만 골라야 돼.

두 번째 방법 (좀 더 나이스): 친구가 없는 DLC 팩들을 싹 다 장바구니에 담아. 그리고 결제할 때 “선물로 구매”를 선택하는 거지. 꿀팁은, 스팀에서 가끔 DLC 묶음 할인 같은 거 하거든? 그걸 노리면 좀 더 싸게 선물할 수 있다는 거!

주의사항! 친구가 이미 가지고 있는 DLC를 선물하면? 그냥 줘버리는 꼴이지. 환불도 안 돼. 꼭 확인하고 선물해! 친구 스팀 프로필 잘 봐둬야 한다. 그리고 지역 제한 같은 것도 조심해야 돼. 가끔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까.

DLC를 사기 전에 Dead Cells를 먼저 플레이해야 할까요?

Dead Cells DLC 구매는 필수가 아닙니다. 핵심은 다양한 빌드와 런 경로를 경험하고 싶을 때 고려하는 것이죠. 기본 게임만으로도 충분히 숙련도를 올리고, 빌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DLC는 새로운 무기, 스킬, 돌연변이를 추가하여 메타에 영향을 주지만, 기존 빌드의 효율을 압도적으로 높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새로운 빌드를 시도하고 싶을 때, 혹은 이미 기존 콘텐츠를 마스터하여 색다른 도전을 원할 때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런마다 갈 수 있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DLC가 없더라도 기본 게임의 맵 로테이션 시스템을 충분히 활용하여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 선수들 역시 기본 빌드로 충분히 높은 난이도를 클리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DLC는 “필수 강화”보다는 “선택적 확장” 개념으로 접근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결론적으로, Dead Cells 실력을 키우는 데 DLC 유무는 결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기본 게임을 충분히 즐기고,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확립한 후 DLC 구매를 고려해도 늦지 않습니다. 실력 향상이 우선입니다.

게임 DLC가 뭐에요?

DLC, 혹은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는 게임 출시 이후에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원래 게임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새로운 스토리, 캐릭터, 아이템, 맵 등을 게임에 확장해 주는 역할을 하죠.

DLC는 게임의 수명을 연장하고,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좋아하는 게임의 스토리가 너무 빨리 끝났다고 느껴진다면, DLC를 통해 새로운 챕터를 플레이하며 게임 세계관을 더 깊이 탐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하는 DLC는 플레이 방식을 다양하게 만들어주고, 아이템 DLC는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DLC는 보통 유료로 판매되지만, 일부 게임은 무료 DLC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무료 DLC는 주로 게임의 밸런스를 조정하거나, 버그를 수정하는 패치와 함께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DLC를 구매하기 전에 어떤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는지, 그리고 가격이 적절한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팀에서 DLC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게임 DLC 확인하는 법? 핵 간단해.

1단계: 스팀 클라이언트 켜고 라이브러리로 직행. 랭겜 돌리기 전에 꼭 확인해야지.

2단계: 원하는 게임 찾아서 클릭. 챔피언 선택하듯이 신중하게 골라.

3단계: 게임 페이지에서 톱니바퀴 아이콘 찾아. 설정 만지듯이 눌러봐.

4단계: 팝업 메뉴에서 “속성” 선택. 스킨 바꾸듯이 슥 눌러.

5단계: 새 창에서 “DLC” 탭 클릭. 빌드 확인하듯이 꼼꼼하게 봐야해. 설치된 DLC 목록 쫙 뜰 거야. 체크박스 상태 확인하고, 필요하면 설치/제거. 렉 유발하는 DLC는 과감하게 삭제해야지. 프레임 드랍은 곧 패배야.

꿀팁: 가끔 스팀이 DLC 인식을 못 할 때가 있어. 이럴 땐 게임 무결성 검사 돌려봐. 스팀이 알아서 파일 다시 다운로드 받아줘. 핑 안정화만큼 중요해. 그리고 DLC 설치 후엔 게임 재시작 필수. 안 그럼 버그 걸릴 수도 있어. 팀원 탓하기 전에 자기 장비부터 점검하는 거 잊지 말고.

DLC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DLC, 쉽게 말해서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야. 게임 발매 후에 제작사에서 추가로 제공하는 디지털 상품이라고 보면 돼.

근데 왜 DLC를 만드는 걸까?

  • 게임 경험 확장: 새로운 스토리, 맵, 퀘스트 등을 추가해서 게임을 훨씬 더 오래 즐길 수 있게 해줘. 본편 엔딩 이후에도 계속 플레이하고 싶다면 DLC가 답이지!
  • 새로운 콘텐츠 추가: 새로운 캐릭터, 무기, 스킨, 아이템 등을 추가해서 게임 플레이 방식을 다양하게 만들어. 기존에 질렸던 플레이 스타일도 DLC 덕분에 신선하게 느껴질 수 있어.
  • 게임 완성도 향상: 개발 당시 시간이나 예산 부족으로 넣지 못했던 아이디어나 기능을 DLC로 구현하기도 해. 그래서 DLC를 통해 게임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거지.

DLC 종류는 뭐가 있을까?

  • 스토리 DLC: 본편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거나, 본편과는 다른 시점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스토리를 제공해.
  • 캐릭터 DLC: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추가해서 게임 플레이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기도 해.
  • 아이템/스킨 DLC: 무기, 방어구,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이나 캐릭터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스킨을 제공해.
  • 편의 기능 DLC: 경험치 부스트, 게임 내 화폐 추가 등 게임 플레이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기능들을 제공해.

주의할 점: 모든 DLC가 다 좋은 건 아니야. 때로는 퀄리티가 낮거나, 게임 밸런스를 망치는 DLC도 있으니 구매하기 전에 꼭 리뷰를 확인하는 게 중요해!

게임에서 DL은 무엇인가요?

DL? 게임에서 DL은 Downloadable Content, 줄여서 DLC라고 부르지. “디엘씨”라고 읽는 게 일반적이고. 출시된 게임에 추가되는 콘텐츠를 말하는데, 보통 제작사가 온라인으로 배포해.

여기서 중요한 건 DLC가 그냥 스킨이나 자잘한 아이템 추가 정도가 아니라는 거야. 맵, 스토리, 캐릭터, 게임 모드까지 싹 바꿔놓는 거대한 확장팩인 경우도 많아. 그래서 게임을 완전히 새로운 경험으로 만들어주기도 하지.

프로게이머 입장에서 보면 DLC는 메타 변화의 핵심이야.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면 필연적으로 밸런스가 바뀌고, 전략도 다시 짜야 해. 맵이 추가되면 동선이나 시야 확보 같은 기본부터 다시 연구해야 하고. DLC 하나 때문에 랭킹이 훅 떨어지거나, 반대로 떡상하는 경우도 많아.

그리고 DLC를 살 때 무조건 꼼꼼하게 정보를 확인해야 돼. 낚시성 DLC도 많거든. 돈만 날리고 게임에 아무런 영향도 안 주는 경우도 있다는 거 명심해. 프로라면, 아니 게이머라면 당연히 가성비를 따져봐야지!

데드 셀 주인공 이름이 뭐예요?

데드 셀의 주인공은 ‘머리 없는 자(Beheaded)’라고 불립니다. 공식 명칭은 아니지만, 게임 내에서 자주 언급되는 별명이죠.

실제로는 반짝이는 눈을 가진 작은 슬라임이며, 숙주의 시체를 조종하여 움직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머리 없는 자는 단순히 육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숙주의 기억과 능력을 흡수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무기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머리 없는 자의 정확한 기원은 게임 내에서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지만, 저주받은 감옥에서 처음 깨어난다는 점, 그리고 섬을 휩쓸고 있는 역병의 원인과 관련되어 있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점점 더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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