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3는 어떤 장르인가요?

Baldur’s Gate 3의 장르는 전통적인 RPG, 특히 CRRPG (Computer Role-Playing Game)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Dungeons & Dragons 5판 룰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주사위 굴림, 능력치, 기술, 주문 등이 게임 플레이에 깊숙이 관여합니다.

핵심은 턴 기반 전투 시스템입니다. 전략적인 위치 선정, 주문 조합, 적의 약점 공략이 승리의 열쇠가 됩니다. 파티 구성 또한 매우 중요하며, 각 캐릭터의 역할 분담과 시너지 효과를 고려해야 합니다.

방대한 세계관과 자유로운 선택지가 특징입니다. 퀘스트 해결 방식, 동료 선택, 심지어 스토리 전개까지 플레이어의 결정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멀티 엔딩을 지원하며, 여러 번 플레이해도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전투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깊이 있는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통해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탐험, 대화, 퍼즐 해결 등 다양한 요소들이 게임 플레이를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덧붙여, Baldur’s Gate 3는 싱글 플레이 뿐만 아니라, 온라인 협동 플레이도 지원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구성하여 더욱 다채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는 어떤 유형의 RPG에 속하나요?

발더스 게이트 3 말이지? 으음, 쉽게 말해서 D&D 5판 룰을 기반으로 한 턴제 전투 RPG라고 보면 돼. 딱 보면 그냥 멋진 그래픽의 RPG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주사위 굴림에 엄청나게 많은 영향을 받는다는 거! 성공 확률이 화면에 딱 뜨는데, 그거 보는 재미도 쏠쏠하지. 물론 운빨 게임이라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D&D 특유의 예측 불가능한 상황들이 꿀잼 포인트를 만들어낸다고 생각해. 특히나 고지대 점령하면 명중률 보너스 받고, 뒤에서 공격하면 유리하게 굴릴 수 있고, 이런 세세한 부분들이 엄청 중요해. 전략적으로 위치 선정하고, 스킬 조합 잘 짜는 게 승리의 핵심이지! 함부로 막 휘두르면 큰 코 다칠 수 있어. 방심은 금물!

발더스 게이트 3는 어떻게 바뀌었나요?

발더스 게이트 3는 출시 이후 대대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어 사용 편의성이 향상되었고, 게임플레이 면에서는 밸런스 조정과 새로운 전략 요소 추가로 더욱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애니메이션과 컷신은 더욱 몰입감 넘치게 다듬어졌으며, 대화 스크립트와 연출 또한 보강되어 스토리텔링의 질이 향상되었습니다. 개발팀은 메모리 사용량을 최적화하고, NPC가 많은 지역에서의 성능을 개선하여 전체적인 프레임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수많은 버그 수정과 크래시 발생 원인 제거를 통해 게임의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발더스 게이트 3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에서 애벌레를 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발더스 게이트 3에서 올챙이를 섭취하면 즉각적인 변화가 일어납니다. 캐릭터의 외형이 크게 달라지죠.

시각적 변화: 얼굴색이 짙어지고, 마치 그을린 듯한 어두운 톤으로 변합니다. 피부 곳곳에 검은 반점이나 궤양이 생겨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올챙이가 캐릭터의 몸에 적응하고 있다는 명백한 신호입니다.

영구적인 변화인가?: 외형 변화는 되돌릴 수 없는 영구적인 변화는 아닙니다. 게임 후반부에 특정 선택을 하거나, 특별한 방법(예: 거울 사용)을 통해 외형을 일부 되돌릴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모든 변화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올챙이 섭취의 흔적은 어느 정도 남을 수 있습니다.

외형 이상의 변화?: 외형 변화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올챙이를 섭취할수록 ‘일리시드 힘’이라는 강력한 능력을 얻게 됩니다. 이러한 힘은 전투 및 대화 선택지에 큰 영향을 미치며, 게임 플레이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리시드 힘을 사용할수록 점점 더 일리시드로 변모할 위험도 감수해야 합니다.

선택의 중요성: 올챙이 섭취는 단순히 외형을 바꾸는 것을 넘어, 이야기 전개와 캐릭터의 운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선택입니다. 섭취 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하고, 섭취한다면 어떤 능력을 우선적으로 개방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당신의 선택은 발더스 게이트의 미래를 결정할 것입니다.

왜 제 수도승은 BG3에서 항상 불리한 입장에 놓이는 걸까요?

BG3의 몽크가 불리한 이유? 뻔한 소리 집어치우고 핵심만 짚어준다.

장비 숙련도는 기본 중의 기본. 숙련되지 않은 갑옷은 민첩 보너스를 깎아먹고, 방어력도 처참하게 낮아진다. 경갑, 특히 가죽 갑옷 숙련은 필수지만, 몽크의 주 방어는 민첩 보너스임을 잊지 마라. 결국, 민첩 20 찍고 적절한 마법 방어구를 두르는게 정답이다.

과적은 말 그대로 자살행위. 이동 속도가 깎이고, 행동력이 줄어든다. 몽크는 기동성이 생명인데, 과적 상태에서 적의 맹공을 버틸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무게 관리, 필수다. 힘 능력치를 올리거나, 가방, 주머니류 아이템을 적극 활용해라.

상황 대처 능력은 전투의 전부다. 몽크는 근접 딜러이자, 딜러가 몰려있을 때 딜을 넣는 역할, 그리고 적에게 CC를 거는 역할이 중요하다. CC를 걸기 위해선, 속성 저항을 무시하는 기술을 적절하게 활용해야 한다. 또한, 몽크의 기동성을 활용하여 적의 후방을 파고들어 딜을 넣거나, 아군을 보호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몽크는 팔방미인이다. 유연하게 대처해라.

추가 팁:

능력치 배분: 민첩, 지혜, 힘 순으로 투자하라. 민첩은 방어와 공격, 지혜는 스킬과 CC, 힘은 무게와 딜링에 도움이 된다. 힘 16은 필수라 생각하고 투자해라.

서브 클래스: 그림자 몽크는 은신과 기습에 특화되어있고, 길 몽크는 이동기와 생존력에 강하다. 취향에 따라 선택하고, 빌드를 연구해라.

아이템: 몽크에게 좋은 아이템은 많다. 이동 속도를 올려주는 신발, 공격력을 높여주는 장갑, 방어력을 올려주는 갑옷 등.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라.

전술: 몽크는 근접 딜러이므로, 적의 딜링을 버틸 수 있어야 한다. 물약, 버프, 디버프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생존력을 높여라. CC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적을 무력화 시켜라.

발더스 게이트 3의 능력치를 재분배할 수 있나요?

네, 맞습니다! Baldur’s Gate 3에서는 능력치를 재분배할 수 있는 자유가 주어집니다. 단순히 당신이 선택한 주인공 캐릭터뿐만 아니라, 동료 캐릭터들과, 심지어는 정해진 배경 이야기를 가진 오리지널 캐릭터들까지도 능력치를 재분배할 수 있다는 사실은 정말 훌륭하죠.

이 게임의 능력치 재분배 시스템은 단순히 숫자를 바꾸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당신의 캐릭터가 어떻게 성장하고, 어떤 역할(클래스)을 수행할지를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 힘(Strength) 기반의 전사 캐릭터를 민첩(Dexterity) 기반의 은신형 캐릭터로,
  • 마법사 캐릭터를 근접전에 특화된 마법 검사로,
  • 혹은 기존 클래스와는 전혀 다른 조합의 빌드로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은 Baldur’s Gate 3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특성을 완전히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의 플레이를 끝내고도 다른 캐릭터 조합과 전략을 시도하며 게임을 다시 즐길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는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능력치 조합을 찾고,
  • 새로운 클래스와 빌드를 실험하며,
  • 다양한 전투 상황에 맞춰 캐릭터를 조정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할 때, 이러한 능력치 재분배는 더욱 빛을 발합니다. 팀 조합을 유연하게 조정하고,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협동 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도사도 발더스 게이트 3에서 중간 갑옷을 착용할 수 있나요?

BG3의 수도승은 기본적으로 높은 방어력을 확보할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지혜 능력치에 기반한 AC 보너스를 받기 때문에, 경갑조차도 효용성이 떨어집니다. 중갑이나 중갑류를 착용하는 것은 AC 보너스를 완전히 무효화하고, 수도승의 고유한 강점을 버리는 셈이 됩니다. 게임 내에서 수도승은 방어구 없이도 충분히 생존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오히려 맨몸 전투 시 다양한 전술적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맨손 공격 데미지 증가, 이동 속도 증가 등의 버프를 활용하여 기동성과 공격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도승에게 방어구는 선택 사항이 아닌, 성능 저하를 유발하는 요소로 간주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발더스 게이트 3에는 엔딩이 몇 개입니까?

발더스 게이트 3, 결말 수? 12,000개 이상의 변종 결말, 이건 뭐, 랭킹전 맵 로테이션 급이네! 대부분은 게임 내 캐릭터 간의 관계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마치 팀원 조합 따라 승률 변동하는 거랑 비슷하지. 진짜 ‘결승전’급, 즉 세계의 운명을 뒤흔드는 주요 결말은 딱 12개! 마치 메이저 대회 우승팀 수 만큼이나 빡세게 갈려.

핵심은 이거야: 게임 내 선택 하나하나가 쌓여서 결말에 영향을 미친다는 거지. 마치 프로 게이머가 연습량, 전략, 피지컬, 멘탈 관리를 얼마나 쏟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것처럼! 캐릭터와의 관계 관리,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스토리라인을 경험할 수 있다는 거 잊지마! 마치 전략적으로 밴픽 하는 것 처럼, 한 번의 선택이 전체 게임 판도를 뒤집을 수 있다는거지!

발더스 게이트 3 8차 패치에 무엇을 추가했나요?

발더스 게이트 3 8 패치는 핵심, 진짜배기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임.

이번 패치는 12개의 새로운 하위 클래스를 추가했다. 단순한 스킬 묶음이 아니라, 각 클래스마다 고유한 능력과 애니메이션을 떡칠해놨지. 이거 완전 갓겜 만들려고 작정했네.

솔직히 말해서, 기존 클래스도 충분히 밸런스 붕괴급이었는데, 이런 식으로 또 내놓으면 유저들은 웁니다. 하지만, 그게 바로 발더스 게이트 3의 매력 아니겠어?

자세한 내용 살펴보자면:

  • 드루이드 – 격노의 길: 변신 밸런스 붕괴, 기대해도 좋음.
  • 바바리안 – 광전사: 딜뽕 오지는 근접 딜러, 컨트롤 빡세게 해봐야 함.
  • 바드 – 검의 길: 파티 지원 + 딜, 만능캐의 결정체.
  • 클레릭 – 정의의 영역: 신성한 버프와 딜, 든든한 아군.
  • 파이터 – 배틀마스터: 전술적인 플레이의 핵심, 깃발 꽂아봐라.
  • 몽크 – 4 요도의 길: 스타일리쉬한 격투가, 콤보 연습 필수.
  • 팔라딘 – 복수의 서약: 복수심에 불타는 성기사, 딜 + 탱 둘 다 가능.
  • 레인저 – 야수 동료: 야생의 친구들과 함께하는 모험, 늑대 소환 개꿀.
  • 로그 – 암살자: 은신과 치명타, 암살 플레이 지리는거 보장.
  • 소서러 – 야생의 마법: 운빨 망겜, 하지만 터지면 쾌감 오짐.
  • 워록 – 고대의 존재: 강력한 주문과 파워, 딜량은 보장.
  • 위저드 – 변화술사: 변신술의 마법사, 전략적으로 활용하면 개사기.

추측으로는, 캔슬된 DLC에서 나올 예정이었던 클래스들이라고 함. Larian Studios는 진짜 유저들 엿먹이는거 좋아하는듯. 아무튼, 이번 패치로 게임 볼륨은 확실히 늘어났으니, 겜창들은 지금 당장 발더스 게이트 3 켜라!

왜 발더스 게이트 3는 12 레벨까지만 있나요?

자, 왜 발더스 게이트 3은 12레벨까지만 있냐고? 사실 12레벨 이후부터는 밸런스 맞추기가 진짜 헬이래. 라리안이 직접 말했지. 12레벨 넘어가면 막 날아다니고, 공간 이동하고, 시간 멈추고… 이런 강력한 주문과 능력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그걸 게임 내에서 제대로 구현하고 밸런스를 맞추려면 개발팀이 진짜 죽어나는 거야. 그래서 12레벨에서 컷 했다는 거지.

근데 여기서 꿀팁! 사실 12레벨도 충분히 재밌어. 12레벨까지 가는 과정에서 얼마나 다양한 빌드를 짜고, 전략을 세울 수 있는지 봐봐. 그리고 모드질도 잊지 마. 모드를 사용하면 12레벨 제한을 풀고 더 높은 레벨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데, 밸런스가 좀 깨질 수는 있지만, 그 나름의 또 다른 재미가 있거든. 그러니 너무 아쉬워하지 말고, 12레벨 안에서 최고의 캐릭터를 만들고, 다양한 경험을 즐기는 게 중요해!

발더스 게이트 3에서 가장 희귀한 엔딩은 무엇인가요?

발더스 게이트 3에서 가장 희귀한 엔딩, 그 정점에 있는 것은 바로 “상부 도시 조기 진입” 시도다. 3막 클라이맥스 전에 상부 도시에 들어가려는 시도는 엄청난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네더브레인이 캐릭터를 공격하여, 여섯 번의 치명타 성공 (주사위 20)을 굴려 기절 공격을 방어해야 한다.

이 엔딩은 단순한 운빨 게임이 아니다. 게임 시스템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략, 그리고 극단적인 행운이 모두 필요하다. 만약 성공한다면, 기존 스토리 라인과는 완전히 다른 전개, 숨겨진 퀘스트, 그리고 전설적인 아이템 획득의 기회가 열릴지도 모른다.

실패하면? 캐릭터는 네더브레인의 공격에 무력하게 쓰러질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 자체가 발더스 게이트 3의 자유도와 깊이를 보여주는 증거이며, 진정한 “탐험가”만이 발견할 수 있는 보물과 같다.

발더스 게이트 3가 오픈 월드 RPG인가요?

8월 초에 출시된 Baldur’s Gate 3, 이 오픈 월드 판타지 RPG는 출시된 순간부터 내 심장, 정신, 그리고 영혼을 완전히 사로잡았지. 그냥 오픈 월드 게임이라고 치부하기엔 그 깊이가 차원이 달라. 단순히 맵을 돌아다니는 게 아니라, 캐릭터, 스토리, 선택 하나하나가 몰입도를 극대화한다.

경험 많은 게이머로서 말하는데, 이런 게임은 흔치 않아. 각 캐릭터의 개성이 살아있고, 스토리 분기점마다 결과가 바뀌는 역동성이 매우 인상적이야. 꼼꼼하게 준비된 전투 시스템도 RPG의 본질을 제대로 살렸고. 솔직히, 이 정도 퀄리티는 프로게이머 입장에서도 칭찬할 수밖에 없다.

발더스 게이트 3는 어떤 엔진으로 만들어졌나요?

Baldur’s Gate 3, 이 게임은 그냥 갓겜, 갓겜! Larian Studios가 직접 갈아 넣은 Divinity 4.0 엔진으로 돌아감.

이 엔진이 얼마나 쩌냐면:

  • 테셀레이션: 그래픽 디테일 씹오짐.
  • DLSS & FSR: 프레임 방어, 갓성비!
  • DLAA: 부드러운 화면, 눈뽕 제대로!
  • 상호작용 물리 효과: 던져! 부숴! 굴러!

e스포츠 관점에서 보면, 이런 기술들이:

  • 극강의 몰입감을 제공해서, 몰입력 최대로 끌어올려 줍니다.
  • 낮은 사양에서도 쾌적한 플레이 가능하게 해줘서, 누구나 즐길 수 있게 됨.
  • 전략적인 요소들을 더욱 잘 보이게 해줘서, 프로게이머들도 인정하는 게임이 되었죠.

발더스 게이트 7 패치는 언제 나오나요?

Larian Studios,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았군. Baldur’s Gate 3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패치 7이 PC 버전에 먼저 공개되었다. 콘솔 유저들은 조금 더 기다려야겠어.

엑스박스 시리즈 X|S 및 플레이스테이션 5 버전은 2024년 10월 말까지 배포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날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이런 대규모 업데이트는 종종 예상치 못한 버그를 포함하기 때문에, 콘솔 버전 출시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한 건 이해가 된다.

아마 이번 패치는 게임 내 밸런스 조정, 버그 수정,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 추가를 포함할 것이다. Larian은 업데이트 내용을 상세히 공개하지 않았지만, 기대해도 좋을 만한 요소들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콘솔 유저들은 인내심을 갖고, 업데이트가 나오면 바로 설치해서 발더스 게이트 3의 새로운 재미를 만끽하길 바란다.

BG1에서 누가 나쁜 놈인가요?

Baldur’s Gate 1의 최종 보스이자 게임의 주요 악당은 바로 사레복 안체프입니다. 그는 단순히 악당을 넘어, 살해의 신 바알의 자식, 즉 플레이어 캐릭터의 이복형제라는 충격적인 비밀을 품고 있습니다. 그의 목표는 바알의 후계자 중 한 명이 되어 세상을 지배하는 것입니다. 강력한 검술 실력과 뛰어난 책략으로 많은 이들을 속이고 이용하며, 주인공 일행에게 끊임없이 위협을 가합니다. 사레복은 자신의 야망을 위해 수많은 무고한 생명을 희생시키고, 결국 주인공과의 최후의 결전을 벌이게 됩니다. 게임 속에서 그의 존재는 단순한 악당 이상의 깊이와 의미를 부여하며, 스토리 전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어두운 공상은 무엇입니까?

가장 어두운 판타지에 대한 답은 바로 ‘다크 판타지’입니다. 이는 주로 공포 장르와 연관된 작가들이 쓰는 판타지 작품을 설명하는 용어입니다.

다크 판타지는 단순히 어둡고 폭력적인 내용을 담는 것을 넘어,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 절망, 고통, 그리고 세상의 부조리함을 심도 있게 파고듭니다. 이야기 속 영웅들은 종종 희망을 잃고, 악은 더욱 강력하며, 선과 악의 경계는 모호해집니다.

예시로 스티븐 킹의 시리즈, 피터 스트라우브의 , 클라이브 바커의 가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공포 소설의 요소와 판타지 설정을 결합하여 독자들에게 강렬하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다크 판타지는 일반적인 판타지보다 더욱 현실적이고 비관적인 세계관을 그리는 경향이 있으며, 종종 인간의 잔혹함과 권력의 부패를 날카롭게 비판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독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지만, 일부 독자들에게는 불편함을 줄 수도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의 최대 레벨은 무엇인가요?

발더스 게이트 3, 레벨 제한은 12레벨까지야. 솔직히 말하면 좀 아쉽지. 그래도 걱정 마, 캐릭터 성장 재미는 충분하다!

능력치 올리는 건 4레벨마다 한 번씩 가능해. 힘, 민첩, 지혜, 뭐든 원하는 대로 찍을 수 있는데, 이게 또 전략의 핵심이지. 캐릭터 컨셉에 맞춰서, 아니면 보스전에 필요한 능력치를 딱 찍어주는 맛이 쏠쏠하다.

초반에는 10레벨이 제한이었는데, 지금은 두 단계 더 열렸으니 훨씬 다양한 빌드를 시도해볼 수 있어. 나 같은 베테랑들은 벌써 온갖 조합을 다 해보고 있지!

발더스 게이트 3에서 누구와 가장 쉽게 잠자리를 가질 수 있어요?

BG3에서 가장 빠르게 연애할 수 있는 캐릭터는? 드로우 쌍둥이 (유곽 방문용 고용 동료) 제외하면, 아마도 나오이즈 날린토가 가장 빠를 겁니다.

나오이즈는 1막 초반, 곰을 구출한 후 바로 호감도를 쌓을 수 있어요. 긍정적인 선택지만 고르면 빠르게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죠. 심지어 2막 진입 전에 로맨스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빠른 엔딩을 위한 빌드에서는 필수적인 정보죠. 팁: 그녀의 과거와 관련된 선택지를 잘 선택하세요.

BG3의 재분배에 단점이 있나요?

BG3 специализацию 바꾸는 거, 득실이 어딨겠어? 그냥 완전 혜자지! 걱정 붙들어 매. 너가 기존에 올린 레벨 경험치 그대로, 딱 1레벨로 초기화되는 거야. 그러니까 예를 들어 8레벨이었으면, 다시 8레벨 만들려면 레벨업 메뉴를 일곱 번 눌러줘야겠지? 근데 그게 전부야. 경험치는 그대로 유지되니까, 완전 처음 키울 때랑 똑같은 경험으로 레벨업 하는 셈이지.

여기서 꿀팁! 만약에 너가 빌드를 막 이것저것 바꿔보고 싶다? 그럼 그냥 맘껏 질러봐도 돼. 특성도 다 초기화해주니까, 완전 백지상태에서 다시 시작하는 느낌이지. 특히 클래스 조합이나 서브클래스 바꾸는 거, 망설이지 말고 해봐. 초반에 좋은 빌드 발견하면, 나중에 후회하는 일도 없을 거야. 아, 그리고! 특정 장비나 아이템에 특화된 빌드도 생각해볼 수 있어. 장비 맞춰서 클래스 바꿔가면서, 최적의 효율을 찾아보는 것도 꿀잼이지.

그리고 기억해둬! 레벨업 메뉴에서 스탯이나 특성 찍는 거, 꼼꼼하게 봐야 해. 특히 너가 원하는 빌드에 맞는 스탯을 제대로 찍어야,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없어. 유튜브나 공략 영상 찾아보면, 빌드별로 찍어야 하는 스탯이나 특성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있으니까, 꼭 참고해봐. 아는 만큼 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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