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C가 뭐예요?

DLC란, 이미 출시된 게임의 세계를 확장하는 마법 같은 추가 콘텐츠입니다. 마치 맛있는 게임 요리에 뿌려 먹는 특별한 소스 같은 거죠! 게임 개발사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새로운 스토리, 지금까지 없었던 강력한 무기, 개성 넘치는 캐릭터, 또는 완전히 새로운 게임 모드까지, 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 DLC는 온라인을 통해 ‘뿅’하고 다운로드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집에서 편안하게 새로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DLC는, 마치 영화의 감독판처럼 게임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게 해주는 열쇠와도 같습니다.

DLC는 게임의 수명을 연장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게임에 다시 몰입하고,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즐기며 더욱 오랫동안 게임을 사랑하게 됩니다. 때로는 DLC 하나가 게임의 평가를 완전히 뒤바꿀 만큼 강력한 힘을 발휘하기도 하죠. 게임 개발사 입장에서는 DLC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더욱 완벽한 게임을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DLC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DLC 말이죠? 엄~청 간단하게 말하면, 여러분이 이미 설치한 게임이나 앱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콘텐츠라고 보면 돼요. 핵심은 “추가”라는 거죠!

예를 들어, 게임 DLC라면… 으음… 새로운 레벨! 당연히 들어가고요, 아니면 멋진 신규 캐릭터! 이것도 빼놓을 수 없죠. 더 강력한 아이템이나, 아니면 완전 색다른 미션! 심지어는 본편 스토리랑 아예 다른 새로운 스토리 라인이 DLC로 나올 수도 있다는 거!

중요한 건, DLC는 여러분이 이미 가진 게임 경험을 “확장”시켜주는 역할을 한다는 거예요. 단순히 돈을 더 내고 뭔가를 “사는” 게 아니라, 여러분이 좋아하는 게임을 더 깊이, 더 오래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죠! 때로는 게임의 수명을 확 늘려주기도 하고요! 크~ 멋지지 않나요?

DLS가 무슨 뜻이에요?

DLS 말이 나왔구만.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알지? DLS, 그러니까 Dynamic Light Scattering, 한국말로는 동적 광산란이야. 이게 뭐하는 녀석이냐? 액체 안에 둥둥 떠다니는 나노 입자, 머리카락 굵기의 백만 분의 일 정도 되는 초미세먼지 같은 녀석들 말이지, 그런 애들 크기를 재는 아주 힙한 방법이야.

원리는 간단해. 빛을 쏴! 그럼 그 입자들이 빛을 사방으로 흩뿌리겠지? 그 흩뿌려지는 빛의 패턴, 그걸 우리가 분석하는 거야. 근데 입자들이 가만히 있는 게 아니잖아? 브라운 운동이라고, 지들끼리 막 부딪히면서 춤을 춘다고. 그 춤추는 속도를 측정하는 거지. 입자가 작을수록 더 격렬하게 춤을 추고, 클수록 덜 춤을 춰. 그 속도를 분석해서 입자 크기를 알아내는 거지.

여기서 꿀팁! DLS는 평균 입자 크기를 알려주는 거지, 정확한 입자 모양을 보여주는 건 아니야. 그리고 입자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으면 측정하기 힘들 수 있어. 또, 용액 안에 먼지 같은 불순물이 많으면 결과가 엉망진창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해. 첨가로, DLS는 단순 입자 크기 측정뿐만 아니라, 입자들이 얼마나 뭉쳐 있는지, 즉 응집 현상도 파악할 수 있다는 사실! 엄청 유용하지?

최근에는 기술이 엄청 발전해서 10나노초, 그러니까 눈 깜짝할 사이에 10억분의 1 정도 되는 아주 짧은 시간 동안 빛이 흩뿌려지는 패턴을 분석할 수 있게 됐어. 이 정도면 거의 빛의 속도로 데이터를 뽑아내는 수준이지. 덕분에 훨씬 빠르고 정확하게 나노 입자들을 분석할 수 있게 된 거지. 끝내주지?

DLC는 왜 필요한가요?

DLC 말이지, 형님들.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제작사 입장에선 꿀이지. 일단 게임 발매하고 끝이 아니잖아? DLC 하나 딱 내놓으면 잊혀져 가던 게임 다시 떡상하는 거 순식간이야. “어? 새로운 맵 나왔네? 새로운 캐릭터 나왔네? 야, 다시 한번 달려볼까?” 하면서 형님들 지갑 다시 열게 만드는 거지. 결국 게임 수명 연장시키는 데 DLC만한 게 없어. 업데이트 꾸준히 해주는 셈이니까.

그리고 당연히 돈도 더 벌 수 있지. 게임 하나 팔아서 끝나는 게 아니라, DLC 팔아서 또 벌고, DLC 안에 스킨이나 장비 같은 거 넣어놓고 소액결제 유도하면… 크으… 생각만 해도 짜릿하지? 제작사 입장에서는 당연히 DLC 팍팍 내놓고 싶을 거야. 게임 잘 만들어서 DLC 많이 팔면, 다음 작품 만들 때 투자도 더 받을 수 있고, 더 퀄리티 높은 게임 만들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는 거지.

물론, DLC 퀄리티가 구리면 형님들한테 욕 엄청 먹지. “이 돈 주고 이걸 왜 사?” 소리 안 나오게, 진짜 제대로 된 DLC 만들어야 하는 거야. 새로운 스토리, 새로운 게임플레이, 뭔가 확실한 메리트가 있어야 형님들이 돈 아깝다고 생각 안 하고 지르는 거지. 결국 DLC는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아니, 높여줘야 하는 존재라고 생각하면 돼. 잘 만든 DLC는 게임을 진짜 ‘갓겜’으로 만들어주는 마법 같은 존재니까.

DLC 답변은 무엇에 대한 것인가요?

DLC는 SEES 팀이 절친한 친구의 죽음을 받아들이려고 애쓰는 과정을 다루며, 각 캐릭터의 행동에는 뚜렷한 우울함이 드러납니다. 이는 마치 탑 레이팅 팀이 예상치 못한 패배 후 멘탈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것과 유사합니다. 플레이어는 팀원 개개인의 심리적 변화를 면밀히 관찰하고, 그들이 슬픔을 극복하고 다시 팀으로서 기능하는 과정을 지켜보게 됩니다. 마치 e스포츠 팀의 코치가 선수들의 심리 상태를 분석하고 전략을 수정하는 것처럼, 플레이어는 캐릭터들의 감정 변화를 통해 스토리의 깊이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는 단순히 스토리를 따라가는 것을 넘어, 캐릭터들의 심리 변화가 게임 플레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고, 그들의 행동 변화에 따른 전략적 결정을 내려야 하는 복잡한 과정입니다. 핵심은 SEES 팀의 내적 갈등이 게임의 메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DLC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DLC 말이쥬? 크으… 제가 게임 좀 만져봤는데, DLC는 Downloadable Content의 줄임말입니다. 쉽게 말해서, 게임 딱 샀는데 “어이쿠, 뭔가 더 있으면 좋겠다!” 싶을 때 제작사에서 뿅 하고 내놓는 추가 콘텐츠라고 보면 됩니다.

이게 단순한 스킨 몇 개부터 시작해서, 아예 새로운 스토리, 캐릭터, 맵까지 얹어주는 경우도 있어요. 예를 들어, 메인 게임 끝나고 “아, 주인공 뒷이야기 너무 궁금한데…” 할 때, DLC로 주인공의 숨겨진 과거를 파헤치거나, 아니면 완전 새로운 캐릭터 시점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거죠. 크으, 상상만 해도 짜릿하지 않습니까?

근데 DLC 고를 때 꿀팁 하나 드리자면, 무조건 싼 거, 그림 예쁜 거만 고르지 마세요. 진짜 게임 플레이를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DLC인지, 아니면 그냥 돈 벌려고 대충 만든 건지, 리뷰 꼼꼼히 읽어보고 사야 후회 안 합니다. 저도 몇 번 낚여봤다니까요. 흑…

DLS는 무슨 뜻이에요?

DLS란 덕워스-루이스-스턴 방식(Duckworth–Lewis–Stern method, DLS method 또는 DLS)의 약자이며, 과거에는 덕워스-루이스 방식(Duckworth–Lewis method, D/L)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강우와 같은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중단된 제한적 오버 크리켓 경기에서 두 번째로 배팅하는 팀의 목표 점수를 계산하기 위해 설계된 수학 공식입니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 목표: 경기 중단으로 인해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두 번째 배팅 팀의 목표 점수를 설정합니다.
  • 필요성: 크리켓 경기는 날씨에 매우 민감하며, 비로 인해 경기 시간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DLS 방식은 이러한 상황에서 공정한 승패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DLS 방식은 두 팀이 사용할 수 있는 “자원(resources)”을 고려합니다. 자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남은 오버 수: 배팅할 수 있는 남은 오버 수.
  • 남은 위켓 수: 남아있는 아웃될 기회 (위켓).

DLS 방식은 테이블이나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각 시점 (오버와 위켓 조합)에서 사용 가능한 자원의 비율을 계산합니다. 경기가 중단되면, DLS 방식은 첫 번째 배팅 팀이 사용한 자원과 두 번째 배팅 팀이 사용할 수 있는 자원을 비교하여 목표 점수를 조정합니다.

DLS 방식의 핵심 원리: 점수를 높게 획득하는 것뿐만 아니라, 남아있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점수만으로는 공정성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주의사항: DLS 방식은 복잡하며 완벽하지 않습니다. 크리켓 경기 상황의 모든 뉘앙스를 완벽하게 반영할 수는 없지만, 악천후 속에서도 최대한 공정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DLC는 한국어로 어떻게 번역되나요?

DLC, 용어 그대로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추가 요소가 아니죠. 게임의 세계관을 확장하고,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캐릭터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열쇠와 같습니다. 제작사는 DLC를 통해 게임 발매 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저와 소통하며, 잊혀져가는 게임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과거에는 DLC가 단순히 새로운 무기나 스킨 추가에 그쳤지만, 최근에는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 캠페인, 탐험 가능한 지역, 플레이어블 캐릭터까지 포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치 본편 게임의 숨겨진 후반부나 외전과 같다고 할 수 있죠.

DLC를 구매하기 전에는 반드시 해당 콘텐츠가 본편 게임과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그리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작정 구매했다가는 기대와는 다른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꼼꼼하게 정보를 찾아보고, 다른 유저들의 리뷰를 참고하여 현명한 선택을 하세요. DLC는 게임의 세계를 더욱 깊이 있게 탐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만, 신중하게 접근해야 후회 없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 DLC가 뭐예요?

DLC, 즉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는 게임 출시 후 추가적으로 다운로드하여 즐길 수 있는 확장팩 개념입니다. 제가 수많은 게임을 섭렵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면, 단순한 콘텐츠 추가를 넘어 게임 경험 자체를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핵심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DLC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 새로운 레벨 또는 캠페인: 게임의 스토리를 확장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경험하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기존 게임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지만 주인공이 바뀌거나, 시간대가 다른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경우가 많죠.
  • 신규 캐릭터: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가 추가되어 새로운 전략과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각 캐릭터는 고유한 능력과 스킬을 가지고 있어 게임 플레이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놓기도 합니다.
  • 무기 및 장비: 강력한 무기나 방어구를 획득하여 전투를 더욱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단순히 능력치만 향상되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효과를 가진 아이템도 있어 전략적인 선택이 중요합니다.
  • 스킨 및 꾸미기 아이템: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하거나 게임 내 아이템을 꾸밀 수 있습니다. 개성을 드러내고 게임을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DLC를 구매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 게임과의 연관성: DLC가 본편 게임의 스토리나 게임 플레이에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세요. 겉돌거나 억지스러운 DLC는 오히려 몰입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가격 대비 가치: DLC의 가격이 제공하는 콘텐츠의 양과 질에 합당한지 비교해 보세요. 다른 플레이어들의 리뷰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 자신의 게임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DLC를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스토리 중심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새로운 캠페인 DLC를, 캐릭터 육성을 즐긴다면 신규 캐릭터 DLC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DLC는 단순히 ‘추가’ 콘텐츠가 아니라, 게임을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는 ‘확장’ 콘텐츠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현명한 DLC 선택은 게임 경험을 몇 배로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DLC와 일반 게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DLC랑 일반 게임의 차이? 쌉고수 게이머 형님 누님들은 다 알겠지만, 쉽게 말해서 DLC는 추가 콘텐츠라고 생각하면 돼. 근데 종류가 엄청 다양해. 겉모습만 바꿔주는 스킨 같은 코스메틱 DLC도 있지. 캐릭터 옷이나 무기 디자인 같은 거! 이런 건 밸런스에 전혀 영향을 안 줘. 그냥 멋있어지는 거야, 간지 폭발!

근데 진짜 중요한 건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DLC들이지. 예를 들어, 초반부터 엄청 좋은 무기를 주는 DLC가 있다고 쳐 봐. 뉴비 학살 가능? 아니면, 경험치 부스터 같은 거. 레벨업 속도가 확 빨라지는 거지. 시간을 돈으로 사는 셈이지. 어떤 게임은 아예 새로운 스토리 챕터를 DLC로 팔기도 해. 진짜 혜자 DLC는 맵, 퀘스트, 심지어 플레이어블 캐릭터까지 추가해 준다니까?

말 나온 김에 꿀팁 하나 알려줄게. DLC 살 때는 꼭 리뷰를 꼼꼼히 봐! 어떤 DLC는 돈만 아까운 쓰레기인 경우도 있어. 낚이지 말고 현명하게 소비하자고! 특히, Pay-to-Win 요소가 있는 DLC는 신중하게 고민해야 해. 게임 밸런스를 망칠 수도 있으니까.

아, 그리고 탈것 DLC! 말 DLC를 예로 들었지만, 요즘은 더 화려한 거 많잖아. 드래곤, 우주선, 심지어는 로봇까지! 간지나는 탈것 DLC는 소장 가치 충분하지. 성능까지 좋으면 더 좋고! 아무튼, DLC는 게임을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잘 골라서 사야 한다는 거 잊지 마!

DLS가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나요?

DLS, 킄, 이거 완전 꿀팁이야. 핵고수 유저라면 무조건 알아야 하는 정보다 이거지. 간단하게 말하면, 액체 안에 둥둥 떠다니는 존만한 입자들 크기, 얼마나 다양한 사이즈로 분포되어 있는지 알아내는 스캔 기술 같은 거야. 마치 숨겨진 퀘스트 찾는 꼼수 같은 거지.

좀 더 자세하게 파고들어 볼까? 생각해 봐, 우리 팀원들 템 파밍 얼마나 빡세게 해야 하는지, 템 레벨 균형은 어떻게 맞춰야 하는지 알려주는 지표랑 비슷한 거야. DLS는 용액 안에 있는 입자들 크기를 ‘정밀 타격’해서 분석하는 거지. 빛을 쏴서 튕겨져 나오는 패턴을 분석하는 건데, 입자가 클수록 빛이 천천히 튕겨 나가고, 작을수록 빠르게 튕겨 나가. 이걸 이용해서 크기 분포를 계산하는 거지.

DLS 핵꿀팁 활용법:

  • 나노 입자 합성: 새로운 스킬트리 연구하는 것처럼, 나노 입자 만들 때 크기를 컨트롤하는 데 써먹을 수 있어. 완벽한 스탯 빌딩을 위해서지.
  • 단백질 연구: 단백질 뭉침 현상, 마치 렉 걸리는 것처럼 싫잖아? DLS로 단백질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해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거지.
  • 콜로이드 안정성: 콜로이드 상태 유지, 마치 서버 안정화 같은 거지. DLS로 콜로이드 안정성을 예측하고 최적의 조건을 찾는 거야.

DLS 데이터 해석할 때 주의할 점:

  • 샘플 준비: 샘플 준비, 마치 레이드 뛰기 전에 풀도핑하는 것처럼 중요해. 먼지나 불순물이 있으면 결과가 엉망진창이 될 수 있어.
  • 농도: 너무 많은 몬스터가 몰려오면 렉 걸리듯이, 농도가 너무 높으면 입자들이 서로 간섭해서 정확한 측정이 어려워.
  • 데이터 분석: 데이터 분석, 마치 버그 리포트 분석하는 것처럼 꼼꼼하게 해야 해. 겉보기 크기에 속지 말고, 실제 입자 크기 분포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해.

결론은, DLS는 액체 속 입자 크기 분포를 분석하는 핵꿀팁 스캔 기술이라는 거! 이걸 잘 활용하면 우리 모두 핵고수가 될 수 있다는 거 잊지 마!

DLC는 왜 필요한가요?

DLC? 결국 돈이지. 뻔한 소리 집어치우고 핵심만 말한다.

  • 추억 되살리기? 개소리! DLC는 게임 수명 연장이란 포장지로 감싼 엿 같은 상술이다. 엔딩 본 게임 다시 켜게 만드는 건 추억이 아니라 ‘새로운 스킨’이나 ‘깨알 같은 스토리’ 따위지. 본편에서 떡밥 회수 못한 놈들이 DLC로 뒷수습하는 꼬라지 보면 역겹기 짝이 없다.
  • 돈! 돈! 돈! 개발자, 퍼블리셔 배 불리는 구조. 게임 팔아먹고도 돈독 올라 DLC, 미세 결제로 뽕을 뽑으려 혈안이다. 솔직히 인정할 건 인정해야지.
  • ‘갓 DLC’는 신화 속에나 존재한다. 진짜 ‘갓 DLC’는 본편을 압도하는 볼륨과 스토리를 보여주며,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하지만 현실은? 재탕, 짜깁기, 밸런스 붕괴가 일상이지.
  • 과금 유도는 당연한 수순. DLC 하나 사면 끝? 천만에! DLC에 딸린 ‘개꿀템’ 얻으려면 또 돈 질러야 한다. 확률 조작질은 덤이고.

결론: DLC는 ‘호갱 인증 마크’다. 현명한 게이머라면 옥석을 가려 득이 될지, 독이 될지 냉철하게 판단해야 한다.

bb”라는 속어는 무슨 뜻인가요?

“bb” 말이지? 흐음…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로 정리해줄게.

일단 기본적으로 “bye-bye”, 즉 “잘 가!”라는 뜻이야. 채팅창에서 많이 쓰지. 게임 끝나고 인사할 때 툭 던지면 깔끔.

근데 이것만 알면 하수지. “headless”라는 뜻도 있다는 거, 알아둬야 힙스터 소리 듣는다. 주로 서버나 디스플레이 없이 돌아가는 컴퓨터를 지칭할 때 써. 렌더팜 돌리는 애들끼리 속닥거릴 때 나올 법한 단어지.

꿀팁 하나 더 줄까? 가끔 핵 쓰는 애들이 “bad boy” 줄임말로 쓰기도 해. 떳떳하면 쓸 일 없겠지만, 알아두면 눈치챌 때 도움 될 거야. 물론 신고는 필수!

인터넷에서 dB란 무엇인가요?

dB, 데시벨 말이지? PvP 고인물들은 당연히 알아야지. 쉽게 말하면, 전투력 측정기 같은 거야. 근데 숫자가 좀 헷갈리게 나오지.

원래는 신호 세기, 얼마나 쎄졌는지, 약해졌는지를 로그 스케일로 표현하는 단위야. 통신에서 주로 쓰는데, 너희 장비 스펙 볼 때 맨날 튀어나오잖아. 안 보고 넘기지 말라고.

PvP에 적용하면 이런 느낌이지:

  • 양수 dB: 이건 버프야. 딜 증폭, 힐 증폭, 방어력 증가… 너희 스킬 설명에 “+10dB 데미지” 이런 식으로 붙어있으면, 데미지가 쎄진다는 뜻.
  • 음수 dB: 이건 디버프. 딜 감소, 힐 감소, 방어력 감소… “+-3dB 받는 데미지” 이런 거 붙어있으면, 데미지가 약해진다는 뜻이지. (물론 -3dB면 덜 아프겠지?)

참고로, dB는 로그 스케일이라서, 숫자가 작아도 효과가 꽤 클 때가 많아.

  • 3dB 증가약 2배 세진다는 뜻.
  • 6dB 증가약 4배 세진다는 뜻.
  • 10dB 증가약 10배 세진다는 뜻!

그러니까 dB 숫자 보고 쫄지 말고, 대충 어느 정도 효과인지 감을 잡아두면, PvP에서 훨씬 유리해질 거야. 명심해!

18세 이상 게임을 하는 것은 합법적인가요?

18금 게임, 즉 18세 이용가 게임을 하는 것 자체는 불법이 아냐. 게임물관리위원회 같은 곳에서 등급을 매기는 건 그 나이 미만인 애들은 하면 안 된다는 뜻이지. 물론 판매점에서는 미성년자에게 18금 게임을 팔거나 빌려주는 건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지만, 부모님이나 형, 누나, 심지어는 삼촌, 이모가 대신 사주거나 같이 플레이하는 걸 막을 수는 없어. 중요한 건, 어린 애들이 잔인하거나 선정적인 게임에 너무 일찍 노출되면 정신 건강에 안 좋을 수도 있다는 거야.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어린 친구들이라면, 게임 실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하게, 멘탈 관리를 잘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게 훨씬 중요해! 그리고 18금 딱지가 붙은 게임 중에서도 엄청난 전략과 컨트롤을 요구하는 e스포츠 종목이 될 만한 잠재력을 가진 게임들도 많으니까, 나중에 성인이 돼서 제대로 파고드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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