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 17규칙은 브리지에서 2레벨의 프리엠프티브 컨트랙트에 대한 응답에 관한 규칙입니다.
파트너가 2레벨의 약한 오프닝 비드를 했을 때, 여러분은 멜 포인트가 17점 이상일 때만 응답해야 합니다.
멜 포인트를 계산하려면, 자신의 손에 있는 하이카드 포인트와 파트너가 2레벨 비드에서 언급한 파트너의 메이저 수트의 카드 수를 더합니다.
- 에이스 = 4점
- 킹 = 3점
- 퀸 = 2점
- 잭 = 1점
예를 들어, 파트너가 2♠를 오프닝 비드로 했고, 여러분의 손에 ♠가 4장, ♥ 에이스가 1장 있다면, 4 + 4 = 8점의 멜 포인트를 가지게 됩니다. 이 경우, 게임에 참여하는 것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멜 포인트가 17점 미만이므로 무리한 응답은 피해야 합니다.
이 규칙은 파트너의 메이저 수트에 대한 충분한 지원이 없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리지의 14규칙이란 무엇입니까?
브리지에서 14규칙은 2레벨에서 새로운 수트로 상대방의 비드에 응답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14규칙을 적용하려면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HCP(High Card Point) 합계 더하기
- 응답하는 수트의 카드 수
합계가 14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규칙은 플레이어가 자신의 손의 강도를 평가하고 2레벨에서 새로운 수트로 응답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4규칙을 성공적으로 적용하면 비딩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합법적인 콘트랙트 향상 요청을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브리지의 18규칙(실제로는 19규칙으로 보임)이란 무엇입니까?
브리지의 19규칙에 따르면, 파트너십은 다음 지표의 합계가 19에 도달하지 않으면 특정 수트에서 컨트랙트를 오프닝 할 수 없습니다.
- 오프닝 수트에서의 하이카드 (퀸, 킹, 에이스)의 수
- 두 개의 가장 긴 수트의 카드 수의 합
- 19규칙은 파트너십이 상대방의 비드에 맞설 만큼 충분한 강도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규칙은 이행할 수 없는 컨트랙트 오프닝을 방지하고 더욱 균형 있고 예측 가능한 비딩을 보장합니다.
브리지의 15규칙이란 무엇입니까?
브리지의 15규칙은 플레이어가 비드를 할 수 있는 손의 요건을 설정하는 규칙입니다.
규칙 조건:
- 하이카드 포인트의 합계가 12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 두 개의 가장 긴 수트의 카드 수의 합계가 6장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이카드 포인트와 두 개의 가장 긴 수트의 카드 수의 합계가 15점 이상이면, 세계 브리지 연맹은 비드를 허용합니다.
참고:
15규칙은 브리지에서 손의 강도를 결정하는 기본 원칙이며, 플레이어가 비드와 컨트랙트에 대한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리지 실력 향상: 17규칙. 큰 게임에서 추가 트릭을 찾는 방법 (Inside the Head of OconDad 참고)
“빅 게임”으로 알려진 17규칙은 15규칙보다 공격적인 비딩 전략으로, 더 약한 손으로도 오프닝하여 추가 트릭을 찾을 확률을 높입니다.
17규칙으로 비딩을 오프닝하려면 하이카드 포인트와 스페이드 수의 합계가 17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즉, 스페이드가 강한 경우 비교적 약한 손으로도 오프닝할 수 있습니다.
17규칙은 주로 경쟁적인 콘트랙트 게임에서 더 약한 손으로 오프닝하여 파트너에게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 유리한 컨트랙트를 체결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때 사용됩니다.
17규칙의 장점:
- 추가 트릭을 찾을 확률을 높입니다.
- 파트너가 오프닝 플레이어의 손의 강도를 알고 자신의 결정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상대방이 그렇지 않았다면 놓쳤을 컨트랙트를 넘겨받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이행할 수 없는 컨트랙트를 체결하게 될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경험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 이 전략에 익숙하지 않은 파트너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17규칙은 특정 상황과 파트너의 기술 수준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브리지의 3규칙이란 무엇입니까?
3규칙: 동일한 취약성을 고려하고 5트릭을 확신할 때만 2레벨 컨트랙트를 오프닝하십시오.
- 5트릭을 확보할 수 있다면, 2레벨로 컨트랙트를 오프닝할 수 있습니다.
- 이는 동일한 취약성에서 상대방이 3트릭을 획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브리지의 20규칙이란 무엇입니까?
브리지의 20규칙은 전통적인 포인트 계산 방식으로는 비딩을 시작할 만큼 충분한 강도가 없는 손을 가진 플레이어를 위한 추가적인 기준입니다.
플레이어는 하이카드가 10점으로 평가되고 두 개의 가장 긴 수트의 카드 수와 합산하여 총 20점 이상일 때 비딩을 시작합니다.
브리지의 22규칙이란 무엇입니까?
브리지의 22규칙은 오프닝 비드의 가능성을 결정하기 위한 경험적 지침입니다.
비드 가능성을 확인하려면 다음 값을 더합니다.
- 손에 있는 HCP(High Card Point)의 수
- 두 개의 가장 긴 수트에 있는 카드 수의 합
- 손에 있는 빠른 트릭(에이스, 킹, 퀸)의 수
합계가 22점 이상이면 오프닝 비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비드는 파트너십 협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22규칙은 엄격한 규칙이 아니라 지침입니다. 다음과 같은 다른 요소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손의 수트 분포
- 자신의 팀의 강도
- 상대방의 예상 행동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면 오프닝 비드에 대한 결정의 정확성이 높아지지만, 궁극적으로 브리지 게임에서는 경험과 판단이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멜의 9규칙이란 무엇입니까?
9규칙은 멜 콜차미로가 대중화한 것으로, 브리지 비딩 시 의사결정을 위한 간단한 알고리즘을 제공합니다.
- 자신의 손에 있는 트럼프 수를 더합니다.
- 컨트랙트 수트의 트럼프 수(에이스부터 10까지)를 더합니다.
- 컨트랙트 레벨을 더합니다 (예: 2NT = 2).
합계가 9 이상이면 파트너가 선언한 페널티를 무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합계가 8 미만이면 비드를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브리지의 13규칙이란 무엇입니까?
항상 6점 이상으로 원수트 오프닝에 응답하십시오. 13규칙: 브리지는 합이 13인 네 개의 작은 숫자, 즉 개별 손의 패턴, 테이블 주위의 하나의 수트 패턴에 기반합니다. 일반적인 패턴을 더 많이 알수록 게임이 더 쉬워집니다.
브리지에서 20규칙을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경우는 언제입니까?
일반적으로 두 개의 하이카드(에이스)의 포인트 합계가 20점 이상일 때 20규칙을 사용하여 오프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 규칙에는 예외가 있습니다. 즉:
- 12점 미만의 포인트를 가진 균형 잡힌 손은 오프닝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손은 결코 20규칙에 맞지 않습니다.
균형 잡힌 손은 수트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손에 포인트가 부족할 때 이러한 손으로 오프닝하면 템포와 귀중한 포인트를 잃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파트너에게 턴을 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브리지의 11규칙이란 무엇입니까?
브리지의 11규칙에 따르면, 선두 플레이어, 플레이어, 더미에 있는 가장 높은 수트의 카드 수를 결정하려면:
- 선두 카드의 숫자를 11에서 빼십시오.
- 결과는 선두 플레이어의 파트너가 가지고 있는 선두 카드보다 높은 카드 수를 나타냅니다.
- 이 규칙을 통해 플레이어는 비딩 및 플레이 중에 상대방의 잠재적 강도를 평가하고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참고: 계산할 때 에이스가 가장 높은 카드이고 2가 가장 낮은 카드라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브리지 실력 향상: 17규칙. 큰 게임에서 추가 트릭을 찾는 방법 (Inside the Head of OconDad 참고)
브리지의 16규칙이란 무엇입니까?
브리지의 16규칙: 페널티 더블
상대방이 1NT(노트럼프)로 비딩을 오프닝하면:
- 자신의 손에 16점 이상이 있는 경우 파트너는 페널티 더블을 해야 합니다. 즉, 자신의 손과 관계없이 상대방의 컨트랙트를 플레이할 의무를 지게 됩니다.
- 16점 미만인 경우 파트너는 패스해야 합니다. 따라서 어떤 의무도 지지 않고 상대방의 컨트랙트가 방해받지 않고 플레이되도록 합니다.
추론:
페널티 더블은 상대방이 컨트랙트 성공 확률이 충분히 높지 않은데도 NT로 비딩을 오프닝하는 것을 처벌하기 위한 방어 메커니즘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더블을 한 파트너의 손이 강하다는 것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경고하여 신중하게 비드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예외:
16규칙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 파트너가 적절한 길이의 수트가 있는 강한 손을 가지고 있는 경우
- 파트너가 상대방의 1NT 오프닝이 블러핑이라고 의심하는 경우
- 상대방이 너무 낮은 레벨에서 1NT를 오프닝한 경우
브리지의 7규칙이란 무엇입니까?
브리지의 7규칙:
NT 컨트랙트에서 플레이어가 에이스를 플레이해야 하는 적절한 시기를 결정하려면, 손과 더미에 있는 한 수트의 카드 수를 7에서 뺍니다. 결과는 에이스를 플레이하기 전에 미루어야 하는 횟수를 나타냅니다.
브리지의 10규칙이란 무엇입니까?
콘트랙트 브리지에서는 10-12규칙이 적용되어 수비수가 플레이에 참여할 수 있는 가능한 수트의 카드 수 초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선두 카드의 랭크를 10에서 빼십시오 (첫 번째 플레이 – 세 번째 수트).
- 선두 카드의 랭크를 12에서 빼십시오 (첫 번째 플레이 – 다섯 번째 수트).
멜의 20규칙이란 무엇입니까?
“20규칙”은 매우 간단합니다. 12 또는 13HCP가 부족한 경우 HCP에 두 개의 가장 긴 수트에 있는 카드 수를 더합니다. 20에 도달하면 오프닝합니다.
멜의 8규칙이란 무엇입니까?
멜의 8규칙은 두 개의 가장 긴 수트의 카드 분포를 기반으로 패스 가능성을 결정합니다. 규칙에 따라:
- 두 개의 가장 긴 수트의 카드 수에서 패배 카드 수(메이저에서는 A, K, Q, J, 10이 아니거나, 마이너에서는 T, 9, 8이 아닌 카드)를 빼면 1이 되어야 합니다.
- 이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15점의 강도(HCP)와 좋은 스페이드 수트가 있더라도 패스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정보: * 이 규칙은 파트너가 5장 이상의 카드가 있는 수트에서 오프닝을 선언할 때 콘트랙트 브리지에서 적용됩니다. * 멜의 8규칙에 따른 패스 결과가 1 이상이면 컨트랙트에 충분한 강도가 없음을 나타냅니다. * 이 규칙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비딩 초기 단계에서 패스 또는 컨트랙트에 대한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브리지에서 1NT를 오버콜하려면 몇 점이 필요합니까?
1NT를 오버콜할 때 모든 수트에 15~18점(일부 비딩 시스템에서는 19점)을 분배하십시오.
핵심 사항:
- 오버콜: 상대방의 오프닝 후 비드. 일반적으로 강한 손을 보여줍니다.
- 1NT: 각 수트에 포인트가 균형 있게 분포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인공적인 비드.
- 오픈 엔드: 오프닝된 수트에 스톱이 없는 것.
- 균형 잡힌 분포: 포인트가 네 개의 모든 수트에 거의 균등하게 분포되어 있는 것.
추가 정보:
* 파트너가 2NT로 응답 비드를 하면 16~18점의 강한 손과 거의 같은 분포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 1NT 오버콜 후에는 파트너는 일반적으로 최상의 컨트랙트와 적절한 게임 수트를 결정하기 위해 비딩을 합니다. * 강한 분포(예: 4-4-4-1)를 가진 손은 포인트 수가 적더라도 2NT를 오버콜할 수 있습니다.
싱글톤으로 1NT를 오프닝할 수 있습니까?
싱글톤(수트에 한 장의 카드)으로 1NT를 오프닝하는 것은 다음 카드가 있을 때만 허용됩니다.
- 에이스
- 킹
- 퀸
잭이나 10을 포함한 다른 카드로 싱글톤을 사용하여 1NT를 오프닝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 규칙을 위반하면 징계 조치 및 기타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싱글톤으로 1NT를 오프닝하는 것은 파트너에게 메이저 수트에서 두 장 이상의 트럼프 카드를 가지고 있음을 알리는 강력한 요청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오프닝은 약한 손을 위장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매우 강한 카드가 있을 때만 사용해야 합니다.
브리지에서 언제 더블을 해야 합니까?
상대방으로부터 마지막 긍정적인 비드를 받으면 어떤 플레이어든 콜 더블을 할 수 있습니다. 연속적인 세 번의 패스는 컨트랙트가 두 배로 플레이됨을 의미합니다.
단순한 더블과 달리 컨트랙트를 이행하는 데 필요한 트릭 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행하지 못할 경우 방어 측은 추가 페널티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 컨트랙트가 더블되지 않고 이행되지 않은 경우 방어 측은 100점의 페널티를 받습니다 (위스트 게임의 경우 200점).
- 컨트랙트가 더블되어 이행되지 않은 경우 페널티 포인트는 200점으로 증가합니다 (위스트 게임의 경우 500점).
- 컨트랙트가 트리플된 경우 페널티 포인트는 400점입니다 (위스트 게임의 경우 1000점).
콜 더블은 상대방의 경솔한 비드나 자신의 패의 약점을 숨기려는 시도를 처벌하기 위한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두려움 없는 브리지”의 20규칙이란 무엇입니까?
“두려움 없는 브리지”의 20규칙
손의 잠재력을 결정하려면 다음을 고려하십시오.
- HCP(High Card Point)의 수
- 두 개의 가장 긴 수트의 카드 수
합계가 20을 초과하는 경우 비딩에 참여하여 비드를 오프닝할 수 있습니다.
언제 Stayman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까?
Stayman을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경우:
규칙: 4-3-3-3의 손을 가지고 있을 때는 Stayman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경우 8카드 핏을 활용하여 강한 손을 플레이해야 합니다.
근거:
- 8카드 핏을 가지고 있으면 테이블에서 트럼프를 가져와 플레이어의 손에 하나, 더미에 하나를 남길 수 있습니다.
- Stayman 호출 시퀀스는 약한 손일 때만 트럼프 킹을 찾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4-3-3-3 손의 경우 손이 이미 충분히 강하며 트럼프 수트 플레이가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추가 정보: * 일부 Stayman 시스템에서는 4-3-3-3의 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두 번째로 짧은 수트가 클럽 또는 스페이드인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이는 이러한 수트가 트럼프가 될 가능성이 더 낮기 때문입니다. * 8카드 핏이 없는 4-3-3-3 손을 가지고 있을 때 Stayman을 사용하는 것은 트럼프 킹을 찾는 데 허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 개의 짧은 수트의 강도와 그 중 하나가 트럼프가 될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브리지의 2, 3, 4규칙이란 무엇입니까?
브리지의 2, 3, 4규칙은 취약성과 예상되는 이길 트릭 수를 기반으로 잠재적인 트릭 손실을 피하기 위해 트럼프 선언에 대한 제한을 설정합니다.
- 취약성: 취약한 플레이어는 트릭에 대해 더 많은 점수를 잃기 때문에 비드에 더 보수적이어야 합니다.
- 이길 트릭: 합리적이려면 트럼프 선언은 취약성 페널티에서 잃을 것으로 예상되는 트릭보다 더 많은 트릭을 가져와야 합니다.
- 제한: 2, 3, 4규칙은 취약할 때 두 개의 트릭, 취약성이 동일할 때 세 개의 트릭, 유리한 취약성을 가질 때 네 개의 트릭을 잃을 것으로 예상해야 함을 규정합니다.
예를 들어, 취약하고 예상되는 트럼프에 9개의 트릭이 있는 경우에도 트럼프를 선언해서는 안 됩니다. 3개의 트릭을 잃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는 두 개의 트릭 제한을 초과합니다.
이 규칙은 브리지 플레이어가 트럼프 선언에 대한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전략이며, 잠재적인 이점과 취약성으로 인한 손실 위험을 균형 있게 고려합니다.
브리지에서 2NT 응답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일부 브리지 시스템에서 2NT 비드는 초대 또는 강력한 레이즈(10점 이상)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비드의 전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 장의 카드 지원
- 세 레벨로 강제
23-24점 정도의 게임 강도를 보여주는 전통적인 2NT 비드와 달리, 이 유형의 2NT 비드는 파트너에 대한 도전으로, 지배적인 비드가 아닙니다.
흥미롭고 유용한 정보:
- 현대 토너먼트 시스템에서는 2NT 비드가 대부분 강력한 레이즈로 사용됩니다.
- 이 비드는 파트너가 1NT로 강한 비드를 오프닝하고 길고 강력한 수트를 가지고 있는 경우 컨트랙트로 진입하기 위한 수단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