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티즌 우주선 조종: 고급 전략 가이드
기본 조작은 Q와 E 키를 이용한 롤(회전)입니다. 마우스를 중앙 조준점에서 약간 벗어나 움직여 피치(상하)와 요(좌우)를 조절합니다. 이때, 마우스 감도 설정은 개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감도는 민첩한 조작을, 저감도는 정밀한 조작을 가능하게 합니다. 착륙장이나 격납고에서 충분히 멀어졌다면 N 키를 눌러 랜딩 기어를 올리세요. C 키를 이용한 크루즈 컨트롤은 장거리 이동 시 연료 효율을 높이고 조작 피로도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크루즈 컨트롤 사용 시 예상치 못한 장애물에 대한 대응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숙련된 파일럿은 크루즈 컨트롤과 수동 조작을 상황에 맞게 적절히 병행합니다. 또한, 각 우주선의 관성과 반응 속도를 이해하고, 엔진 출력과 추력 벡터 조절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고급 조작의 핵심입니다. 각 우주선의 특징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조작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 팁: 키보드 설정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자신에게 편한 조작 방식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긴급 상황 대처를 위한 단축키 설정은 필수입니다. 연습 모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우주선 조종 능력을 향상시키세요. 다양한 우주선을 경험하고, 각 우주선의 장단점을 파악하면 더욱 효율적인 전투 및 탐험이 가능합니다.
스타 시티즌에서 가장 비싼 배는 무엇입니까?
Origin 890 Jump? 천 달러 넘게 쏟아부은 슈퍼요트급 우주선이죠. Cloud Imperium Games가 “라이프스타일”이라고 광고하는 거, 말 그대로 허세의 끝판왕입니다. 실제 게임 플레이에선 그 가격값을 하냐고요? 글쎄요… 화려한 외관과 넓은 공간은 확실하지만, 전투력은 기대 이하입니다. 다른 고급 함선들에 비해 무장이 부족하고, 기동성도 떨어져요. 쉽게 말해, ‘멋’으로 사는 배입니다. 투자 대비 효율? PvP나 빡센 PvE 콘텐츠에선 최악이죠. 하지만, 대규모 함대 운영이나 역할극(RP)에선 최고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엄청난 크기 덕분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다른 플레이어들을 초대해 파티를 열거나, 함선 내부를 꾸미는 재미도 쏠쏠하거든요. 결론적으로, 돈이 많고 RP나 함선 수집에 관심 있는 하이롤러들을 위한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게임 내 경제 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니지만 말이죠.
스타시티즌에 1000달러를 쓴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1000달러를 스타시티즌에 지르면 컨시어지(Chairman’s Club) 등급이 됩니다. 개인 컨시어지가 생긴다는 게 가장 큰 메리트죠. RSI 직원이 직접 여러분의 질문, 요청에 응대하고 문제 해결을 도와줍니다. 하지만 단순히 질문만 받는 게 아니에요. 게임 내 이벤트 우선 참여 기회나, 개발팀과의 소통 채널 확보 등 숨겨진 혜택도 꽤 많습니다. 물론 돈 값 하는지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커뮤니티 접근성이 훨씬 좋아지고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건 분명한 장점입니다. 단, 컨시어지 서비스의 응답 속도나 질은 RSI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실제로 대기 시간이 긴 경우도 있고, 모든 요청을 다 들어주는 건 아니니까요. 결론적으로, 1000달러는 상당한 금액이지만, 스타시티즌에 깊이 관여하고 싶고, 빠른 지원과 독점적인 혜택을 원한다면 고려해볼 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스타 시티즌은 어려운 게임인가요?
스타시티즌은 모든 면에서 복잡한 게임입니다. 단순히 자신의 우주선에 탑승하는 것조차도 하나의 이벤트라고 할 수 있을 정돕니다. 게임 내 시스템은 우주선 관리, 무기 시스템, 퀘스트 진행, 거래 시스템 등 방대한 양의 정보와 상호작용을 요구합니다. 초보자는 압도적인 양의 정보에 당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키 바인딩과 조작법을 숙지하는 것 또한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복잡성 속에 깊이 있는 게임플레이와 높은 자유도가 숨겨져 있습니다. 자신만의 우주선을 커스터마이징하고, 광활한 우주를 탐험하며,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는 등 깊이 있는 플레이를 원하는 하드코어 게이머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만큼, 충분한 시간과 인내심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식 위키와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게임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우주선 조작과 착륙 시스템은 숙달하는데 상당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가장 전설적인 배는 무엇입니까?
전설적인 함선? 그런 건 상대적이지. PvP 경력이 긴 나에게 그런 질문은 너무 단순해.
타이타닉? 낭만과 비극의 상징이지만, 전투력은… 없다고 봐야지. 침몰 원인 분석은 이미 수도 없이 됐고, 결론은 인간의 과실.
니냐, 핀타, 산타 마리아? 콜럼버스의 탐험은 역사적 의미가 크지만, 전투 함선이라고 부르기엔 무리가 있지. 항해 능력은 인정.
앤 여왕의 복수호? 흑수정 해적의 전설… 빠른 속도와 기동성은 인정하지만, 대형 함선과의 정면 승부는 불리했지. 전략과 기습이 생명이었어.
비스마크? 독일 해군의 자존심이었지. 강력한 화력과 방어력을 자랑했지만, 결국 연합군의 집중 공격에 침몰. 강력한 함선이라고 해서 무적은 아니라는 걸 보여준 사례.
빅토리? 넬슨 제독의 기함. 트라팔가르 해전 승리의 상징이지만, 시대를 고려해야지. 현대 기준으론… 글쎄.
엔터프라이즈? 미 해군의 자랑. 수많은 전투에서 활약했지. 항공모함의 역사를 새로 쓴 함선이야. 다만, 단일 함선의 “전설”이라고 단정 짓기엔 여러척이 존재하지.
노틸러스? 쥘 베른의 소설 속 잠수함. 상상력의 결정체지만, 실제 전투력은… 없잖아.
골든 힌드? 드레이크 경의 배. 무적함대와 싸운 용맹함은 인정하지만, 전설이 되기엔 규모가 부족하지.
결론적으로, “가장” 전설적인 함선은 없어. 각 함선은 자신만의 역사와 이야기를 가지고 있고, 그 가치는 시대적 배경과 관점에 따라 다르게 평가될 수 있지.
스타 시티즌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스타 시티즌은 단순한 우주 게임이 아닙니다. 자유도가 매우 높아 처음 접하는 유저는 방대한 콘텐츠에 압도될 수 있습니다. 광물 채굴은 초보자에게 추천되는 수익 모델이지만, 효율적인 루트 파악과 선체 업그레이드가 중요합니다. 화물 운송은 위험 부담이 낮지만, 수익 또한 낮은 편이며, 효율적인 경로 계획과 안전한 항해가 필수입니다. 현상금 사냥은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지만, 전투 숙련도와 강력한 함선이 필요합니다. 용병 활동은 다양한 미션과 높은 보상을 제공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조직에 가입하거나, 뛰어난 전투 기술과 협력 능력이 요구됩니다. 범죄 활동은 높은 위험과 높은 수익을 동시에 제공하지만, 체포 또는 처벌의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각 활동은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선택에 따라 다양한 경험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떤 활동을 선택하든 함선 관리, 스킬 향상, 정보 수집이 성공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게임 내 가이드 및 커뮤니티 자료를 적극 활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 스타일을 찾아 효율적인 게임 플레이를 구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초반에는 자신의 자원과 능력에 맞는 활동을 선택하고, 점차적으로 더욱 도전적인 활동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 시티즌은 얼마나 벌었습니까?
스타 시티즌의 수익은 2025년 8월 기준 6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즉, 최근 9개월 동안 1억 달러의 추가 수익을 올렸다는 뜻이죠. 상당한 금액이지만, 게임 개발의 장기간성과 엄청난 규모를 고려하면 놀라운 수치는 아닙니다. 크라우드 펀딩 방식의 위험성과 장점을 동시에 보여주는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장기간 개발로 인한 지연과 논란에도 불구하고, 충성스러운 팬층이 꾸준히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이런 성공은 꾸준한 커뮤니티 관리와 지속적인 업데이트 제공, 그리고 미래에 대한 확실한 비전 제시가 뒷받침되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러한 성공이 완성된 게임으로의 출시와 그에 따른 실질적인 수익 창출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 개발의 불확실성과 장기적인 투자의 위험성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배는 무엇입니까?
세계에서 가장 비싼 배는 미 해군의 항공모함, 제럴드 R. 포드급입니다. 총 건조비는 128억 달러에 연구개발비 47억 달러까지 더하면, 175억 달러(약 23조원)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죠! 이 가격이면 탑티어 프로게이머 몇 명을 스카웃할 수 있을까요? ㅋㅋ 아무튼, 제럴드 R. 포드급은 최첨단 전자전 시스템과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괴물 같은 존재입니다. 마치 e스포츠 팀의 에이스 선수처럼 말이죠. 다만, 유지보수 비용도 어마어마해서, 매년 엄청난 예산이 필요하다는 건 함정… 마치 최고급 게이밍 PC를 유지하는 것과 비슷할까요? Newport News Shipbuilding에서 건조되었으며, 그 위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e스포츠 팀의 승리처럼 확실하고 압도적인 성능이죠.
2024년에 가장 많은 돈을 번 게임은 무엇입니까?
2024년 모바일 게임 시장은 92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8% 성장했습니다. AppMagic 데이터에 따르면, Honor of Kings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며 무려 18.5억 달러의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이건 단순히 돈이 많은 게 아니라, PvP 마스터로서 말하자면, 엄청난 플레이어 풀과 지속적인 업데이트, 그리고 치열한 경쟁 환경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Honor of Kings의 성공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끊임없는 밸런스 패치: 수많은 영웅과 아이템의 밸런스를 유지하며, 메타 변화를 통해 지루함을 방지하고 플레이어 참여도를 높였습니다.
- 다양한 게임 모드: 랭크 게임부터 캐주얼 모드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여 모든 유형의 플레이어를 만족시켰습니다.
- 활발한 커뮤니티: 대규모 커뮤니티는 정보 공유와 전략 개발에 큰 영향을 미치며, 게임의 장수에 기여합니다.
-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새로운 영웅, 스킨, 이벤트 등 꾸준한 업데이트는 플레이어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이건 단순한 ‘돈벌이’ 전략이 아니라, 플레이어를 위한 ‘투자’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8.5억 달러라는 숫자는 단순히 매출액이 아니라, 수많은 PvP 전투에서 갈고 닦은 실력과 전략, 그리고 끊임없는 노력의 결실입니다. 저는 이 게임의 성공이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완벽한 게임성과 지속적인 관리, 그리고 무엇보다도 열정적인 플레이어들의 헌신적인 참여가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참고로, Honor of Kings의 성공은 다른 게임들에게 PvP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교본이 될 것입니다. 단순한 흥행이 아닌,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핵심 전략들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배는 무엇입니까?
산티시마 트리니다드? 듣보잡이 아니지. 130문의 대포, 갑판 위에선 전쟁터 그 자체였어. 스페인 무적함대의 핵심이었고, 트라팔가르 해전에서도 맹활약…이라기보단, 그 압도적인 화력에도 불구하고 영국 함대의 집중포화에 침몰 직전까지 갔던 괴물이었지. 게임으로 치면 최종 보스급 난이도. HP는 미쳤고, 방어력도 엄청났지만, 취약점은 기동성과 함포의 사정거리였어. 단순히 포 숫자만 많은 게 아니었지. 각 포의 위력도 엄청났고, 선체 크기 때문에 적 함선을 압도하는 돌격력도 가졌어. 하지만 그 크기 때문에 기동성이 떨어져서 영리한 적의 전술에 당하면 순식간에 격침당할 위험도 있었지. 결론은? 최강급 전투력, 하지만 운용 미숙하면 자폭하는 고위험 고수익 함선. 후반부 최종병기로 활용하면 무적이지만, 컨트롤 실수는 곧 게임 오버로 이어진다는 거. 무적함대의 핵심이었지만, 결국엔 운명의 장난에 휘말린 셈이지.
스타시티즌을 위한 PC는 어떤 사양이 필요할까요?
Star Citizen은 최소사양만으로는 절대 만족스러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Windows 10 64비트 운영체제는 필수이며, 쿼드코어 CPU (Intel i7 또는 AMD Bulldozer급 이상)은 최소한의 요구사항입니다. 하지만, 실제 플레이에는 8코어 이상의 고성능 CPU가 권장됩니다. 서버 접속 및 게임 내 다양한 연산 처리를 원활하게 하려면 고성능 CPU가 필수적입니다.
4GB VRAM과 DirectX 11.1 지원 그래픽카드는 최소 사양이지만, 8GB 이상의 VRAM을 가진 고급 그래픽카드가 매우 중요합니다. 높은 해상도와 그래픽 설정에서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12GB VRAM 이상을 고려해야 합니다. 게임의 방대한 우주를 부드럽게 즐기기 위해서는 RTX 시리즈나 RX 시리즈의 상위 모델을 추천합니다.
16GB RAM은 최소 사양이지만, 높은 그래픽 설정과 여러 프로그램 동시 실행을 고려하면 32GB RAM이 이상적입니다.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렉이나 버벅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00GB 이상의 저장 공간이 필요하며, SSD 사용은 필수에 가깝습니다. SSD는 게임 로딩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NVMe SSD를 사용하면 더욱 향상된 로딩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 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Star Citizen은 최소 사양을 넘어선 고성능 PC를 요구하는 게임입니다. 원활하고 쾌적한 게임 경험을 위해서는 상위 사양의 부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CPU, 그래픽카드, RAM, 그리고 SSD는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스타 시티즌의 함선 가격은 얼마입니까?
Star Citizen 우주선 가격은 초기 컬렉션이 무려 $27,000이었고, 2025년에는 $42,000까지 치솟았습니다. 현재까지 개발비용은 $650,000,000을 넘어섰지만 정식 출시는 요원합니다. 게임의 주요 업데이트인 3.22 버전은 2025년 12월 중순부터 알파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고가의 우주선 패키지는 게임 내에서 다양한 장점과 특권을 제공하며, 일부는 희귀 아이템이나 특별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포함합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출시 지연과 개발 과정에 대한 우려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게임 내 다양한 우주선은 크기, 무장, 기능 등에서 차이를 보이며,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선택 가능한 우주선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각 우주선의 스펙과 성능을 비교하는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와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높은 개발비용은 게임의 방대한 스케일과 첨단 그래픽, 그리고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개발 방식 때문입니다. 그러나 장기간의 개발 기간과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플레이어들이 Star Citizen의 잠재력과 독특한 게임 경험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스타 시티즌 게임을 하는 데 얼마나 드나요?
스타 시티즌? 6900원에 시작할 수 있지만, 내 추천 링크 사용 시 5000원 할인된 가격입니다. 7400원은 일반 가격이고요. 5000원짜리 패키지도 있지만, 아우로라나 머스탱이 포함되어 있으니 초보자에겐 비추입니다. PvP에선 쓸모없거든요. 경험상, 초반 자금이 부족하면 게임 진행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추천 링크를 이용하면 그만큼 유리한 시작을 할 수 있겠죠. 돈 아껴서 좋은 함선 업그레이드에 투자하는 게 결국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싸구려 함선에 돈 낭비하지 마세요. 실력이 중요한 건 맞지만, 장비빨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6900원(추천 링크 사용 시) 투자해서 제대로 된 함선 구입에 집중하는 게 PvP에서 생존 확률을 높이는 전략입니다.
맨 오 워는 무엇입니까?
맨 오브 워? 알아, 옛날 해전 게임에서 엄청난 깡패였던 놈들 말이지. 16세기부터 19세기까지 영국 해군에서 가장 큰 전함이라고 불렸던 거대한 범선이야. 노를 이용한 갤리선과는 달리, 돛과 대포를 이용해서 바다를 지배했지. 생각해봐, 저 엄청난 크기의 배에 포탄이 쏟아지는 모습을! 게임에서도 그 위용을 느낄 수 있었을 텐데 말이야. 게임 설정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화력과 내구도가 끝내줬지. 몇몇 게임에선 특별한 스킬이나 강력한 함포를 장착하고 있기도 했고. 아, 그리고 맨 오브 워라는 이름은 여러 가지로 불렸어. 맨 오브 워, 맨-오브-워, 맨-오-워, 심지어 맨 이라고도 불렸다니까. 게임 할 때 이런 사소한 디테일까지 알고 있으면 좀 더 재밌지 않겠어?
요약하자면, 엄청난 크기와 화력을 가진 영국 해군의 범선. 해전 게임의 핵심 유닛이었다고 생각하면 돼. 게임에서 만나면 조심해야 하는 강력한 상대였을 거야!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게임은 무엇입니까?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게임은 단순히 개발비만으로 판단할 수 없습니다. GTA 5 (2억 6500만 달러), 스파이더맨 2 (3억 1500만 달러), 사이버펑크 2077 (4억 5000만 달러), 데스티니 (5억 달러), 레드 데드 리뎀션 2 (5억 4000만 달러), 스타 시티즌 (7억 달러), GTA 6 (20억 달러) 등의 개발비가 공개된 바 있지만, 이는 마케팅 비용, 유지 보수 비용,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라이프사이클 전체 수익을 고려하지 않은 값입니다.
게임의 성공은 개발비와 비례하지 않습니다. 높은 개발비가 투입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높은 수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높은 기대치와 그에 따른 압박은 개발 과정의 어려움을 증폭시키고, 결과적으로 흥행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의 예가 좋은 사례입니다. 엄청난 개발비에도 불구하고, 출시 초기 혹평을 받으며 큰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상대적으로 적은 개발비를 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수익을 거둔 게임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개발비만 가지고 게임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은 매우 부정확한 접근 방식입니다.
게임의 수익성, 장기적인 운영 전략, 유저 참여도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진정한 의미에서 “가장 비싼 게임”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숫자에 매몰되지 말고, 게임 산업의 경제적 구조와 성공 요인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비즈니스 관점에서 게임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효율적인 전략 수립이 가능해집니다.
스타 시티즌에는 몇 개의 행성이 있습니까?
Star Citizen의 행성 수에 대한 질문에 명확한 답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Cloud Imperium Games가 4.0 알파 업데이트를 통해 Pyro 시스템을 추가했고, 이 시스템에는 6개의 행성과 6개의 위성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이는 게임 내 존재하는 행성의 총 개수가 아니라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현재 Star Citizen은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며, 새로운 행성과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현재 존재하는 행성의 정확한 수치를 제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Pyro 시스템은 상당히 큰 규모를 자랑하지만, 게임의 전체 우주 규모를 고려하면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개발사에서 공개한 로드맵에 따르면, 향후 더 많은 행성과 천체가 추가될 계획입니다.
게임의 특성상, 단순히 행성의 개수를 세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각 행성의 특징과 플레이어가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Pyro 시스템의 경우:
- 다양한 지형과 환경: 각 행성은 고유한 지형과 환경을 가지고 있어 다채로운 탐험 경험을 제공합니다.
- 다수의 자원: 광물 채굴 및 기타 자원 확보 활동을 위한 다양한 장소를 제공합니다.
- 새로운 임무와 스토리: Pyro 시스템은 새로운 스토리와 임무를 제공하여 플레이어에게 더욱 풍부한 게임 플레이를 선사합니다.
결론적으로, Pyro 시스템 추가로 6개의 행성이 추가되었지만, Star Citizen의 행성 총 개수는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계속 증가할 것이며, 단순한 숫자보다 각 행성의 개성과 게임 내 콘텐츠의 풍부함이 더 중요한 요소입니다.
스타 시티즌을 러시아에서 살 수 있나요?
현재 국제 정세로 인해 러시아에서 스타 시티즌 스타터 팩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이는 CIG의 결정이며, 러시아 지역의 결제 시스템 제약으로 인한 것입니다. VPN 사용 등 우회 방법이 존재하지만, 계정 정지 위험이 매우 높고, 추후 게임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전한 방법은 공식적인 판매 재개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참고로, 스타 시티즌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향후 러시아 지역 서비스 재개 가능성은 현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공식 웹사이트 또는 커뮤니티를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