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강력한 포는 무엇인가요?

핵포는 답이다. 다른 건 다 쩌리야. 인류 역사상 최강의 포? 그건 바로 핵탄두 탑재 가능한 애들임. 딴 거 생각할 필요 없어. DPS? 그딴 거 중요하지 않아. 한방에 핵겨울 만들 수 있는데 뭐가 중요해?

자, 핵심만 간추려서 말해주지.

  • M65 280mm 핵 견인포: 이동성은 구리지만, 핵탄두 탑재 가능한 괴물. 한 방에 도시 하나 날려버릴 수 있지. 후방 지원 없이는 운용 불가능에 가깝지만, 명중률만 보장된다면 최고의 선택지. 맵핵 필수.
  • 2A3 콘덴사토르-2P 406mm 핵자주포: 이동성이 좀 더 나은 핵포. 자주포라서 기동성이 핵심. 적진 깊숙이 침투해서 핵 꽂아넣고 도망가는 플레이 가능. 하지만 사거리, 명중률, 내구도, 모두 M65에 비해 살짝 딸림. 근접전 특화.
  • 2B1 오카 420mm 핵자주포: 2A3보다 더 큰 놈. 더 강력하지만, 더 느리고 더 취약해. 한방 대박이지만 한 방 맞으면 즉사각. 리스크가 높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전략형 무기.
  • 아이오와급 전함의 Mk. 23 16인치 핵 포탄: 전함에 탑재된 핵포탄. 사거리, 위력 모두 훌륭하지만, 이동성이 개판이고, 핵탄두 탑재는 개조 필요. 옛날 물건이지만, 핵탄두만 넣으면 최강의 딜러. 하지만 생존성이 너무 낮아서 팀플레이 필수.

결론적으로, 어떤 걸 선택하든 핵탄두 탑재 가능한 포는 무조건 최강이야. 다만 운용 방식과 리스크 관리가 중요해. 상황에 맞는 핵포를 선택하는 게 승리의 지름길이지.

세상에서 가장 큰 포탄은 무엇입니까?

슈베어 구스타프(Schwerer Gustav)는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이 제작한 80cm 구경의 레일건으로, 마지노선 공략을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나 세바스토폴 공방전에서 실전 배치되었습니다. 인류 역사상 실전 투입된 가장 큰 포병 시스템으로 인정받습니다. 총 중량 1,350톤, 포탄 무게는 7톤에 달하며, 사거리는 47km에 이르렀습니다. 엄청난 크기와 파괴력으로 요새를 초토화시키는 능력을 가졌지만, 이동과 설치에 엄청난 시간과 인력이 소요되었고, 취약점 또한 존재했습니다. 예를 들어, 발사 속도가 매우 느렸고, 포신의 마모도 심각한 문제였습니다. 세바스토폴 공방전 이후, 전략적 가치가 낮다고 판단되어 폐기되었습니다. 그 압도적인 크기와 파괴력에도 불구하고, 실전 투입 횟수는 매우 적었으며, 전쟁의 흐름을 바꿀 만큼의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했다는 점은 아이러니컬합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 볼 때, 단순히 크기만으로는 전쟁의 승패를 판가름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슈베어 구스타프는 독일군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그들의 과도한 군비 경쟁과 비효율적인 전략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합니다. 그 막대한 제작비와 운용비는 다른 무기 개발이나 병력 증강에 투자될 수 있었던 자원이었습니다.

열차포는 무엇인가요?

열차포(Railway gun 또는 Railroad gun)란? 기차 선로 위에 설치하여 운용되는 대포입니다. 일반 야포보다 훨씬 큰 구경과 사정거리를 가지며, 이동성이라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

  • 이동성: 철도망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배치 및 재배치 가능합니다. 전선 상황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 강력한 화력: 일반 야포보다 훨씬 큰 포탄을 발사하며, 장거리 사격이 가능합니다. 이는 적진 깊숙한 곳의 중요 시설을 타격하는 데 유용했습니다.
  • 구조: 포신을 탑재한 포대가 기차대차 위에 설치됩니다. 포신의 크기에 따라 여러 대의 차량으로 구성되기도 합니다.
  • 제약: 철도망에 의존하기 때문에 철도가 없는 지역에서는 운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일반 야포보다 느립니다.

역사적 배경: 여러 국가에서 열차포를 개발 및 운용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크루프(Krupp)사에서 제작한 독일의 열차포입니다. 제1차 세계 대전과 제2차 세계 대전에서 사용되어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특히 파리포격에 사용된 초장거리 열차포는 유명한 사례입니다.

크루프 열차포의 특징: 크루프사의 열차포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제작되었으며, 당시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무기체계였습니다. 특히, 장거리 사격을 위한 정밀한 포신 제작 기술과 포신의 마모를 최소화하는 기술이 뛰어났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은 적에게 심리적 압박을 가하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 제1차 세계 대전: 주요 전선에서 사용되어 요새 및 적군 진지를 공격했습니다.
  • 제2차 세계 대전: 독일군은 크루프 열차포를 소련과의 전투에서 활용하였습니다.

참고: 열차포는 단순한 대포가 아니라, 이동식 대규모 포병 시스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동성과 화력이라는 상반되는 특징을 효과적으로 결합한 무기체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차와 열차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기차는 레트로 느낌 물씬 풍기는, 옛날 증기기관차를 떠올리게 하는 단어야. 본래는 기관차 자체를 의미했지. 즉, 힘쎈 엔진 달린 놈이라고 생각하면 돼. 이 기관차가 여객차나 화물차(자체 동력 없음)를 이끌고 갈 때도 통틀어서 ‘기차’라고 불렀어. 옛날 게임 생각나지? 기관차가 핵심이었던 거지.

반면 열차는 좀 더 포괄적인 개념이야. 기관차든, 여객차만 잔뜩 붙어있든, 여러 차량이 연결되어 움직이는 모든 것을 의미해. 즉, 기차는 열차의 일부분이라고 볼 수 있어. 현대적인 게임으로 치면, 기차는 특정 유닛이고 열차는 전체 아미, 혹은 플랫폼에 있는 모든 유닛을 의미하는 거랑 비슷해. 여객열차, 화물열차, 고속열차 등 다양한 유형의 열차가 존재하는데, 공통점은 ‘열’을 이룬다는 거야. 마치 잘 짜인 전략처럼 말이지. 게임에서도 유닛들이 효율적으로 움직여야 승리하는 것처럼, 열차도 각 차량의 역할이 중요하고 전체적인 운영이 효율적이어야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어. 결론적으로 기차는 하드웨어적인 개념이고, 열차는 소프트웨어적인 운영 개념과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어.

1회 1포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1회 1포? 알겠어요, 형님들! 쉽게 말해, 약 한 번 먹을 양이 딱 한 포장이라는 거임. 게임 아이템 생각하면 됨. 한 번 쓸 만큼만 딱 들어있지? 근데 이 ‘포’ 자체가 흥미로운 역사를 가지고 있어. 옛날 배들이 드나들던 항구 입구를 ‘포구’라고 불렀거든. ‘포’는 바로 그 포구의 줄임말! 그래서 지명에 ‘포’가 붙으면 대부분 예전에 번화했던 항구였다는 뜻임. 영등포? 제물포? 서귀포? 삼천포? 다 옛날 포구였던 곳이야. 지금은 게임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각 지역의 역사와 깊이 연결된 중요한 의미를 지닌 단어라는 거지. 생각해보면, 약 포장도 그 지역의 역사와 연결될 수 있다는 점에서 꽤 낭만적이지 않나? 어떤 의미에선 약 한 포장이 그 지역의 옛 역사를 담고 있는 셈이니까. 게임처럼 숨겨진 스토리가 있는 거지. 그러니까 다음에 약 먹을 때, ‘아, 이 작은 포장 안에 옛 포구의 역사가 담겨 있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거임.

가장 큰 함포는 무엇입니까?

가장 큰 함포요? 그 질문은 함포 역사의 정수를 꿰뚫는군요. 대포의 발전사와 밀접하게 연관된 함포는 군함 설계의 핵심이었고, 그 크기는 곧 해상 전력의 상징이었습니다. 수많은 거함들이 웅장한 함포를 자랑했지만, 460mm 함포를 장착했던 일본 제국 해군의 야마토급 전함이 그 중 최대 크기를 자랑합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이 엄청난 함포는 상상을 초월하는 파괴력으로 적 함선을 위협했습니다.

460mm라는 엄청난 구경은 단순히 크기만 큰 것이 아닙니다. 이는 엄청난 사거리와 관통력을 의미하며, 당시 기술력의 정점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무게만 해도 1,470kg에 달하는 포탄은 수십 킬로미터 떨어진 목표물을 정확히 타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거대한 함포의 운용에는 막대한 자원과 인력이 소모되었고, 그 효율성에 대한 논쟁도 끊이지 않습니다. 실제 전투에서 야마토급 전함의 460mm 함포가 얼마나 효과적이었는가에 대한 분석은 여전히 군사 전략가들의 주요 연구 과제 중 하나입니다. 야마토급 전함의 함포는 단순히 크기만으로 의미있는 것이 아니라, 당시 해전의 양상과 전략, 기술 발전에 대한 깊이있는 이해를 필요로 하는 매혹적인 주제입니다.

대포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대포 종류는 크게 사거리와 발사 각도, 그리고 용도에 따라 나뉘어. 평사포는 낮은 탄도로 장거리 정밀 사격에 유리하고, 곡사포는 높은 탄도로 엄폐물 뒤의 적을 공격하는데 효과적이지. 박격포는 가볍고 이동이 편리해 기동전에 적합하고, 야전포는 야전에서 다용도로 사용되는 일반적인 대포야. 요새포는 고정된 요새에 설치되어 방어에 특화되었고, 해안포는 해안 방어를 위해 설계되었지. 대공포는 항공기를 격추하는데 쓰이고, 대전차포는 전차를 파괴하는 역할을 해. 견인포는 다른 차량으로 견인해야 이동 가능하고, 자주포는 자체적으로 이동이 가능해. 경포, 중포, 중포(중량에 따라 구분됨)는 포의 크기와 위력을 나타내는 용어야. 보병포는 보병부대 지원용, 기병포는 기병부대 지원용으로 사용됐었고, 전차포는 전차에 장착되는 주포를 말하지. 각 대포의 사거리, 관통력, 발사 속도 등은 제원을 확인해야 정확히 알 수 있어. 게임 내에서는 이런 특징을 잘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대포를 선택하는게 중요해. 예를 들어, 장거리 저격에는 평사포가, 엄폐된 적 공격에는 곡사포가 효율적이겠지.

특히, 자주포는 기동성과 화력을 모두 갖춘 강력한 무기이지만, 방어력이 취약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 견인포는 기동성이 떨어지지만, 일부 게임에서는 강력한 화력을 지닌 경우가 있어. 각 대포의 장단점을 잘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야.

게임에 따라 대포의 성능과 역할이 다를 수 있으니, 게임 내 설명을 꼼꼼히 확인하는 걸 추천해. 다양한 대포를 사용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전략을 찾아봐.

탄약 로트 번호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탄약 로트 번호는 특정 탄약의 생산 이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같은 생산 라인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특정 기간 동안 제조된 탄약 묶음에 부여되는 고유 번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게임에서 탄약의 성능이나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로트 번호는 그중에서도 품질 관리 및 추적 관리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로트의 탄약에서 결함이 발견될 경우, 해당 로트 번호를 통해 문제가 발생한 탄약을 신속하게 식별하고 회수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로트 번호가 탄약의 성능 차이를 반영하거나, 특별한 이벤트와 연동될 수도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한 숫자열이 아니라, 해당 탄약의 ‘출생 증명서’와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세요. 같은 종류의 탄약이라도 로트 번호가 다르면 미세한 성능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급 장비를 사용할 때는 특히 로트 번호를 확인하여 최상의 성능을 내는 탄약을 선택하는 전략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총과 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자, 여러분! 총과 포의 차이점이요? 쉽게 말씀드리죠. 둘 다 빵! 하고 쏘면 열기랑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건 똑같아요. 마치 어떤 슈팅게임에서 총알 발사할 때처럼 말이죠. 하지만 포는 그 규모가 다르다는 거! 총보다 훨씬 더 큰 열기와 연기가 발생해서, 좁은 실내에선 절대 못 써요. 생각해보세요, 게임에서도 실내전에서 포를 쏘면 자기 자신도 끔살 당하잖아요? 똑같아요. 포는 개방된 공간, 아주 넓은 곳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주로 건물 밖에서 건물을 부수거나, 멀리 있는 적을 견제하는 용도로 쓰죠. 마치 스나이퍼 라이플의 강력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다만, 스나이퍼 라이플보다 훨씬 더 강력한 반동과 엄청난 소음을 감수해야 한다는 점! 게임에서도 그렇지만, 현실에서도 포를 다루는 건 숙련된 전문가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총알의 위력과 사거리, 사용 환경, 그리고 필요한 숙련도… 모두 차원이 다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요약하자면: 총은 가볍고 휴대성이 좋지만, 포는 강력하지만 사용 환경에 제약이 많고 다루기 어렵다. 게임에서도 이런 차이점을 잘 활용해야 승리할 수 있겠죠?

열차는 무슨 뜻인가요?

열차(列車)는 본래 증기기관을 동력으로 하는 차량을 의미하는 기차(汽車)에서 유래했습니다. 이는 초기 철도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였던 증기기관차와 연결된 여객차 및 화물차를 포괄하는 개념이었습니다. 마치 e스포츠에서 초기 스타크래프트의 테란 기본 병력 구성처럼, 기관차가 ‘커맨드 센터’ 역할을 하고, 여객차와 화물차가 ‘마린’이나 ‘SCV’와 같은 역할을 수행한 셈입니다. 오늘날 열차는 기관차와 다양한 차량의 연결을 통한 시스템으로서의 의미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는 마치 현대 e스포츠의 복잡한 팀 조합이나 전략 시스템과 유사합니다. 각 차량의 역할 분담과 효율적인 운영이 승패를 좌우하듯이, 열차 또한 각 차량의 기능과 운영 방식에 따라 효율성과 운송 능력이 결정됩니다. 따라서, 단순한 기차 개념을 넘어, 복합적인 시스템 운영의 효율성을 중시하는 개념으로 확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e스포츠에서의 시너지 효과와 전략적 팀워크와 유사한 맥락입니다. 기차라는 단어 자체도 ‘기관차’라는 핵심 요소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의미로 발전하여, 현대 철도 시스템의 복잡성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장기의 한자는 무엇인가요?

장기의 한자는 장(將)입니다. 흔히 장기를 샹치와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결정적인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가장 큰 차이는 기물 색깔과 궁(宮) 및 주요 기물의 표기입니다. 장기는 적색과 녹색 기물을 사용하며, 궁은 한(漢)과 초(楚)로 표기합니다. 장군은 ‘장(將)’으로 표기하고, 상대편 장군은 ‘수(帥)’로 표기하지 않습니다. ‘상(象)’은 장기에서 코끼리를 뜻하는 ‘상’과 동일하며, 포(砲)는 ‘포(砲)’로 표기됩니다. 샹치는 흑색과 홍색 기물을 사용하고, 궁은 ‘장(將)’과 ‘수(帥)’로 표기하며, 포의 표기 또한 다릅니다. 따라서 기물 색깔과 궁의 표기, 그리고 주요 기물 표기법의 차이를 통해 장기와 샹치를 명확히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이해하면 두 게임의 전략과 플레이 방식의 차이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장기의 ‘상(象)’과 ‘포(砲)’의 움직임은 샹치와는 미묘하게 다르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숙련된 플레이어는 이러한 차이점을 활용하여 전략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차포 떼고 붙는다”는 무슨 뜻인가요?

“차포 떼고 붙는다”는 e스포츠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으로, 원래 “차포(車包) 떼고 붙는다”에서 파생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차(車)”는 체스판의 룩, 혹은 게임 내 강력한 전력을 의미하고, “포(包)”는 포석, 즉 전략적 우위를 상징합니다. 따라서 “차포”는 게임에서 승리에 필수적인 핵심 전력 또는 절대적인 유리한 고지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포(包)”가 “포(砲)”로 잘못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한국어로 전래되는 과정에서 간략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핵심은 “차포 떼고 붙는다”는 핵심 전력이나 유리한 고지를 모두 포기하고, 모든 것을 걸고 최후의 승부를 건다는 뜻입니다. 상황은 절박하고, 승산은 낮지만 반전의 가능성을 믿고 최선을 다해 싸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스포츠에서 이 표현이 자주 사용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 묘사: 팀이 압도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 역전을 노릴 때 사용됩니다.
  • 리스크 감수: 모든 것을 걸고 승부를 보는 고위험 고수익 전략을 의미합니다. 한 방에 역전을 노리는 “승부수”를 던지는 상황과 같습니다.
  • 극적인 연출 효과: 시청자들에게 긴장감과 흥분을 더하며 경기의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예를 들어, 스타크래프트에서 주요 병력을 모두 잃고 마지막 병력으로 상대 본진을 공격하는 상황,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억제기가 모두 파괴된 상황에서 마지막 한타를 통해 승부를 보려는 상황 등에 “차포 떼고 붙는다”는 표현이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차포 떼고 붙는다”는 단순히 힘을 잃었다는 의미를 넘어, 절박한 상황에서 모든 것을 걸고 최후의 승부를 건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현하는 e스포츠 용어입니다.

함포 포탄의 무게는 얼마입니까?

자, 함포 포탄 무게 말이죠? 이건 게임마다, 심지어 같은 게임이라도 함선의 등급이나 시대 설정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향을 보여주는 표를 만들어봤습니다.

참고: 아래는 일반적인 수치이며, 실제 게임에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탄종 (철갑탄, 고폭탄 등) 에 따라 무게가 달라집니다.

  • 구경 & 무게 (파운드)
  1. 152mm (6인치): 100 파운드. 이 정도 구경은 주로 순양함이나 구축함의 주포로 사용됩니다. 사거리는 짧지만 연사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하는 무난한 선택지죠.
  2. 190mm (7.5인치): 200 파운드. 중순양함이나 중구축함에 탑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52mm 보다 사거리와 관통력이 향상됩니다. 적절한 밸런스를 가진 무기입니다.
  3. 234mm (9.2인치): 380 파운드. 전함이나 중순양함의 주력 무기로 사용됩니다. 높은 관통력과 사정거리를 자랑하지만, 재장전 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죠. 숙련자용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305mm (12인치): 850 파운드. 대형 전함의 주포입니다. 압도적인 화력을 가지고 있지만, 재장전 시간과 포탑 회전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적절한 포지셔닝과 예측샷이 중요합니다. 한 방의 위력이 대단하죠.

게임 플레이 팁: 함포의 무게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탄종 선택입니다. 상황에 맞는 탄종을 선택하는 것이 승패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함포는 무엇입니까?

얘들아, 세계 최초 함포? 쉽지 않은 질문이네. 정확히 ‘최초’라고 단정 짓기는 어렵지만, 유럽 기준으로 보면 1338년 백년전쟁, 아르네무이덴 해전이 핵심 키워드야. 영국 함대가 프랑스 함대 상대로 대포(cannon)와 핸드 캐논(hand cannon)을 썼다는 기록이 있거든. 근데 이게 좀 애매한게, ‘함포’의 정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핸드 캐논은 크기가 작아서 함선에 고정시키기보단 이동식으로 썼을 가능성이 높거든. 진짜 묵직한 함포의 본격적인 사용은 좀 더 뒤로 밀려. 1470년대에 포르투갈과 베네치아 해군이 군함에 대포를 탑재해서 실험했다는 기록이 있으니, 이 시점부터 본격적인 ‘함포 시대’가 열렸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아. 아, 그리고 흥미로운 점! 이 초기 함포들은 명중률이 엄청 낮았어. 포탄이 엉뚱한 곳으로 날아가는 경우가 허다했고, 사거리도 짧았지. 그래서 당시 해전은 주로 접근전 위주로 진행되었고, 함포는 보조 무기 정도의 역할이었어. 후반부로 갈수록 함포 기술이 발전하면서 사거리와 명중률이 높아졌고, 결국 해전의 판도를 완전히 바꾸게 되지. 그러니까 아르네무이덴 해전은 ‘최초’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실질적인 함포의 위력이 드러난 것은 훨씬 이후라는 점을 기억해야 해.

군수품 로트번호는 무엇인가요?

군수품 로트 번호? 그거 핵심 정보임. 상품 포장 외부에 박혀있는 숫자와 문자 조합의 고유 ID라고 생각하면 됨. 마치 프로게이머의 닉네임처럼, 그 로트의 정체성을 확실히 보여주는 거지.

이 번호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고, 추적의 핵심이야. 그 로트에 들어간 부품, 제조 과정, 심지어 제조 날짜까지 다 추적 가능해. 마치 게임의 리플레이처럼, 상품의 ‘생애 주기’를 모두 볼 수 있다는 거지.

왜 중요하냐고? 만약 결함이 발견되면, 그 로트 번호로 문제의 원인을 빠르게 찾아낼 수 있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지. 게임에서 버그가 발견되면 패치를 하는 것과 같은 원리임.

  • 생산 추적: 어떤 공장에서, 언제 만들어졌는지 확인 가능.
  • 품질 관리: 문제 발생 시, 해당 로트만 회수 가능.
  • 위변조 방지: 고유 번호로 위조품을 식별 가능.

그러니까 로트 번호는 단순한 번호가 아니라, 상품의 히스토리를 담고 있는 중요한 데이터라고 생각하면 됨. 마치 e스포츠 선수의 경기 기록처럼 말이지.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