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레벨업에 얼마나 걸리나요?

WoW 레벨업 시간? 2일 약간 넘게 소요됩니다. 최대 3일까지 걸릴 수도 있죠. 인스턴스 던전과 퀘스트 병행, 큐 대기 시간 활용 전략입니다.

효율적인 레벨업을 위해서는 다음 전략이 중요합니다.

  • 던전 선택: 효율적인 경험치 획득을 위해서는 레벨에 맞는 최적의 던전 선택이 필수적입니다. 인스턴스 던전의 경우, 낮은 난이도의 던전을 반복하는 것보다, 조금 더 어려운 던전에서의 빠른 클리어가 경험치 효율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파티 구성원과의 협력이 중요하죠.
  • 퀘스트 루팅 최적화: 퀘스트 동선을 최대한 단축하여 이동 시간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퀘스트 추적 기능과 미니맵 활용을 통해 효율적인 퀘스트 수행이 가능합니다. 애드온 활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 대기 시간 활용: 던전 큐 대기 시간 동안에는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휴식을 취하며 다음 전략을 세우는 시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대기하는 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 클래스 및 특성: 레벨업 속도는 캐릭터의 클래스 및 특성 선택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빠른 레벨업을 목표로 한다면, 효율적인 사냥 능력을 가진 클래스와 특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클래스별 레벨업 전략 연구가 필요합니다.
  • 버프 및 아이템: 경험치 증가 버프나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중요한 전략입니다. 이벤트 기간 등을 활용하여 경험치 획득량을 극대화해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단순히 시간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인 플레이를 통해 레벨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전략들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엘든 링에서 어떤 능력치를 올려야 할까요?

125레벨 스텟은 PvP에선 효율이 떨어집니다. 초반 빌드에 불과해요. 60 생명력은 너무 낮아요. 적어도 80 이상은 필요합니다. 인지력 20~30은 너무 낮습니다. 마법 빌드가 아니라면 15 이하로 낮추고 다른 스텟에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지구력 30은 적당하지만, PvP에선 더 높은 지구력이 생존력에 큰 영향을 줍니다. 40 이상을 추천합니다.

힘 18은 무기 요구치 충족용이라면 다른 스텟에 재분배 고려해야 합니다. 민첩 60은 좋지만, 80을 맞추기 위해 무작정 올리는 것보다 다른 스텟을 보강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무기의 요구치와 스케일링을 고려하여 민첩을 조절해야 합니다. 무게 제한과 회피율을 고려하여 최적의 수치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75까지 올리고 싶다면 그 이유를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어떤 무기를 사용하고, 어떤 플레이 스타일을 추구하는지에 따라 달라져요.

지성 9, 신앙 15는 너무 낮습니다. 특정 버프를 사용한다면 더 높게 올려야 합니다. 마법 빌드가 아니라면 신앙은 10 이하로 낮춰도 무방합니다. 전반적으로 스텟 분배가 너무 안정적이지 못하고, 특정 무기나 빌드에 맞춰 조정해야 합니다. PvP에선 빌드의 특성에 따라 스텟 분배가 크게 달라집니다. 어떤 무기를 사용하고 어떤 전투 스타일을 선호하는지 명확히 하고, 그에 맞춰 스텟을 재분배해야 효율적인 PvP 빌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기의 스케일링과 회피, 공격 속도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스텟을 찾아야 합니다.

125 레벨은 PvP의 시작일 뿐입니다. 더 높은 레벨에서 더 다양한 빌드와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무기와 전투 스타일에 맞춰 스텟을 조정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최적의 스텟 분배를 찾아야 합니다. 단순히 수치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실제 전투에서의 효율을 고려해야 합니다.

엘든 링의 특징은 무엇을 제공합니까?

엘든 링 특성, 힘 말이죠? 힘 올리면 무기 사용 제한 풀리는 건 기본이고요.

힘 요구치 충족 못해서 못 썼던 묵직한 대검? 이제 휘두를 수 있어요. 게다가 힘 보정 받는 무기는 데미지 뻥튀기 장난 아닙니다. 힘 1 올리는 게 체감 엄청나요. 스탯 찍을 때 힘에 투자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방어력 상승 효과도 있어요. 생각보다 꽤 체감됩니다. 힘 높으면 딜도 세지고 덜 맞고 버티기도 좋으니, 초반에 힘에 투자하는 것도 전략적으로 나쁘지 않아요.

자세히 뜯어보면,

  • 무기 사용 제한 해제: 힘 요구치 충족이 중요한 이유죠. 좋은 무기 쓸 수 있게 됩니다.
  • 힘 보정 무기 데미지 증가: 힘 스탯이 높을수록 데미지 증가폭이 커집니다. 같은 무기라도 힘 스탯에 따라 데미지 차이가 크게 납니다.
  • 방어력 증가: 체력이 낮은 캐릭터일수록 힘 스탯을 올려서 생존력을 확보하는 전략도 가능합니다.

근데 힘만 올린다고 다 되는 건 아니에요. 다른 스탯과의 조합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힘과 체력, 힘과 민첩성 조합 같은 거요. 자기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스탯 분배 잘 해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힘은 딜, 방어, 무기 사용 범위까지 확장시켜주는 핵심 스탯입니다. 초반부터 고려해볼 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와우 게임에서 어떤 기록이 있나요?

와우 최장 플레이 기록은 59시간 20분, 거의 2.5일이라는 엄청난 기록이죠. 기네스북에도 등재될 정도니 말 다했죠. 이 기록, 단순히 잠 안 자고 게임만 한 게 아니라는 점! 체력 관리, 효율적인 플레이 전략, 그리고 멘탈 관리까지 완벽했을 겁니다. 생각해보세요. 59시간 동안 지속적인 집중력 유지, 그리고 게임 내 목표 달성을 위한 끊임없는 의사결정… 쉽지 않은 도전이었을 겁니다. 게임 실력은 물론이고, 인내심과 정신력까지 엄청난 수준이었겠죠. 단순히 시간만 채운 게 아니라, 실제로 게임 내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달성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떤 콘텐츠를 플레이했는지도 궁금하네요. 혹시 레이드 클리어 기록이랑 연관되어 있었을까요?

참고로, 이런 극한의 플레이는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건강한 게임 생활이 가장 중요합니다.

엘든 링에서 160레벨은 너무 높은가요?

엘든링 160레벨? 솔직히 너무 높아요. 150~160 근처면 협력이나 PvP 침입이 힘들어져요. 125~150 레벨이 흔히 말하는 메타 레벨이거든요. 이보다 높으면 매칭이 안될 가능성이 높아요. 경험상, 레벨 160 넘어가면 협력 플레이에 초대받기가 엄청 어려워지고, 반대로 침입도 거의 불가능해져요. 온라인 플레이를 즐길 거라면 레벨은 낮출수록 좋습니다. 레이드 보스 같은 특정 목표가 아니라면 말이죠. 높은 레벨은 솔플에선 강력하지만,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에는 오히려 방해가 됩니다. 솔플 위주라면 상관없지만, 온라인 요소를 즐기고 싶다면 레벨 관리가 중요해요!

엘든 링에서 가장 강한 보스는 누구입니까?

엘든 링 최강 보스는 누구일까요? 코타쿠의 보도에 따르면, 커뮤니티 투표 결과 말레니아를 제치고 콜로세움의 메서가 가장 어려운 보스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2025년 3월 말레니아가 3억 2천 9백만 회의 플레이어 사망 기록을 세웠음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진 결과입니다.

메서의 어려움은 압도적인 체력과 다양한 공격 패턴, 그리고 특히 협력 플레이에 불리한 전투 환경에 기인합니다. 말레니아와 달리 메서는 광역 공격과 빠른 속도의 연속 공격을 사용하며, 플레이어의 협력 시스템을 무력화시키는 특수 효과를 지닌 공격을 구사합니다. 따라서, 숙련된 플레이어라도 협동 플레이시에는 전략적인 협력이 매우 중요하며, 각자의 역할 분담과 정확한 타이밍의 공격이 승리의 관건입니다.

말레니아는 “혈통의 저주”로 인한 지속 피해와 치명적인 “수혈검” 공격으로 악명 높았습니다. 반면 메서는 순수한 힘과 기술의 조합으로 플레이어를 압도합니다. 그의 공격은 예측 불가능하며, 회피 타이밍을 놓치면 즉사에 이를 수 있습니다. 메서를 상대할 때는 회피와 가드를 적절히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주변 환경을 이용한 전투 전략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엘든 링 최강 보스는 단순히 사망 횟수만으로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말레니아의 압도적인 사망 횟수에도 불구하고, 메서가 더욱 어려운 보스로 평가받는 이유는 그만큼 까다로운 전투 시스템과 전략적 요소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엘든 링에서 최대 스탯은 얼마여야 할까요?

엘든링 PvP 최적 스탯? 초반 무기 스케일링에 따라 힘이나 민첩 20 찍는 게 급선무. 초반엔 20까지 올리고, 본격적인 PvP를 위해선 60까지 올리는 걸 추천. 근력, 민첩 뿐 아니라, 체력(Vigor), 지구력(Endurance), 정신력(Mind)도 소프트캡(60)까지는 찍어야 제대로 된 싸움이 가능하다. 80 넘어가는 건 효율이 급감하니 비추. 캐릭터 빌드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60이 밸런스 좋은 지점. 무작정 높은 스탯이 정답이 아니다. 스탯 분배는 무기, 방어구, 마법 등 빌드에 맞춰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무기 강화 레벨과 스탯, 그리고 회피 타이밍과 패링 등 기술적인 부분을 연습하는 게 고스펙보다 훨씬 중요하다. 결국엔 실력이 승부를 가른다.

엘든 링에서 150레벨이 메타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엘든 링에서 150레벨이 메타로 자리잡은 이유는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입니다. 먼저, 150레벨은 대부분의 주요 능력치에 있어 소프트 캡(soft cap)에 도달하는 지점입니다. 이는 특정 능력치를 더 올린다고 해도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지점을 의미하며, 효율적인 스탯 배분을 통해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레벨입니다. 따라서, 과도한 레벨업 없이도 게임 후반부의 강력한 보스들을 상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전투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둘째, 150레벨은 PvP 및 협동 플레이에 적합한 레벨대입니다. 높은 레벨은 낮은 레벨의 플레이어와 매칭되는 것을 어렵게 만들고, 반대로 낮은 레벨은 높은 레벨의 플레이어와의 매칭에서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150레벨은 이러한 불균형을 어느 정도 해소해주는 중간 지점으로,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원활한 온라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레벨입니다.

셋째, 150레벨은 게임의 컨텐츠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레벨입니다. 필수적인 스토리 진행 및 대부분의 보스전 클리어에 충분하며, 다양한 무기 및 마법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구축하고 게임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더 높은 레벨을 통해 더욱 강력해질 수 있지만, 그에 따른 효율성 감소를 고려하면 150레벨이 효율적인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 높은 레벨을 목표하는 것은 개인의 선택이지만, 150레벨을 기준으로 빌드를 구성하고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경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결론적으로, 150레벨은 스탯 효율, PvP/협동 플레이의 균형, 그리고 게임 컨텐츠 소모의 균형점을 고려했을 때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최적의 레벨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엘든 링에서 당신은 좋은 사람입니까, 나쁜 사람입니까?

엘든 링은 선과 악의 이야기가 아니에요. 세상을 갉아먹는 모든 것, 그리고 목표를 가로막는 모든 걸 처단하는 이야기죠. 말하자면, 거대한 액션 RPG고, 플레이어는 그 과정에서 다양한 세력과 만나게 돼요. 마리카 여왕이나 라다곤 같은 인물들은 그들 나름의 이유와 목표가 있고, 그걸 긍정적으로 볼지 부정적으로 볼지는 플레이어의 해석에 달려있어요. 모든 선택지에는 장단점이 존재하고,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엔딩을 볼 수 있다는 점도 흥미로운 부분이죠. 즉, 좋은 놈, 나쁜 놈의 구분은 없고, 자신의 신념과 목표를 추구하는 여러 인물들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고, 그 선택이 여러분의 여정을 만들어가는 거예요. 각 NPC들의 행적과 배경 스토리를 파악하는 것이 게임을 즐기는 중요한 부분이니,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WOW는 언제 가장 많이 플레이되었나요?

2010년, WoW 최전성기였죠. 당시 1200만 명의 동시접속자 수는 그냥 숫자가 아니었어요. 그때의 WoW는 그냥 게임이 아니었고, 하나의 문화 현상이었죠.

워크래프트3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뛰어든 유저들이 많았고, PvP는 격전의 서막이었어요. 아레나, 전장… 매 경기가 치열한 전략과 개인기의 싸움이었죠. 당시 최고의 실력자들은 스타급 인지도를 자랑했고, 그들의 플레이는 수많은 유튜브 영상과 스트리밍으로 분석되고 재해석되었어요.

  • 골드 획득 경쟁도 엄청났습니다. 경매장 시스템은 현실 경제와 닮아 있었고, 고가의 아이템 거래는 자체적인 경제 시스템을 만들어냈죠.
  • 길드 레이드는 최고의 팀워크와 전략을 요구하는 하나의 e스포츠와 같았습니다. 세계 최초 공략을 위한 끊임없는 경쟁은 온 세상의 WoW 유저들을 하나로 묶었어요.
  • 그 시절 최고의 직업 조합, 최적의 빌드를 찾아 헤매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수많은 패치와 업데이트에도 불구하고, 2010년의 WoW는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최고의 추억으로 남아 있죠.

단순히 유저 수만 많은 게 아니었어요. 그 시대의 WoW는 게임의 영역을 넘어선 소셜 플랫폼이었고, 수많은 스토리와 드라마가 그 안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그때의 열기는 지금도 잊을 수 없어요.

WOW에서 70레벨을 달성할 수 있나요?

70레벨 달성 여부는 워크래프트 확장팩 보유 여부에 달렸습니다. 현재 70레벨 캐릭터가 경험치를 얻지 못한다면, 워크래프트 계정이 “리치 왕의 분노” 확장팩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리치 왕의 분노” 확장팩이 없으면 70레벨 이상으로 레벨업이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리치 왕의 분노”는 아제로스의 운명을 좌우하는 중요한 확장팩으로, 새로운 지역, 던전, 레이드, 그리고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70레벨을 달성했지만 더 높은 레벨을 원하신다면, 다음 확장팩인 “대격변”을 구매하여 레벨 제한을 넘어서세요. 각 확장팩은 새로운 스킬, 아이템, 그리고 흥미진진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와우에서 가장 높은 레벨은 무엇입니까?

와우 최고 레벨은 더 이상 120이 아닙니다. 섀도우랜드 확장팩으로 레벨링 시스템이 완전히 개편되어 최대 레벨이 60으로 축소되었죠. 이는 초보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기존 유저들에게는 더욱 압축적이고 효율적인 레벨업 경험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레벨 수치만 줄어든 것이 아니라, 레벨 디자인 자체가 새롭게 설계되어 각 레벨 구간마다 의미있는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종족이 죽음의 기사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의 폭을 넓혀, 유저들에게 더욱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섀도우랜드의 5개 신규 지역 – 베일, 아르덴웰드, 레벤드레스, 마르드락쿠스, 그리고 오리보스 – 은 각기 다른 특징과 매력적인 스토리라인을 제공하며, 기존 아제로스 세계관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한 레벨 축소가 아닌, 게임 전반의 밸런스 개선 및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인 결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지역과 수정된 레벨링 시스템을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와우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말레니아와 라단 중 누가 더 강할까요?

말레니아와 라단, 누가 더 강할까요? 게임 내 스토리 상 플레이어가 라단을 쓰러뜨려야 하는 전투에서 두 반신이 격돌했습니다. 총 4라운드에 걸친 격전이었고, 플레이어의 개입 없이 순수하게 두 반신의 힘만으로 승부가 결정되었습니다.

라단의 경우, 중력 마법과 거대한 몸집을 이용한 광범위한 공격이 주특기입니다. 특히, 말레니아와의 전투에서 보여준 그의 압도적인 힘과 지구력은 놀라웠습니다. 하지만 말레니아는 스칼렛 로테이션과 같은 치명적인 기술과 뛰어난 회피 능력, 그리고 끊임없는 재생 능력을 지녔습니다. 이러한 능력들은 라단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고 역으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4라운드의 전투 결과는 라단의 승리였습니다. 하지만 이는 절대적인 우위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라단은 말레니아의 끈질긴 공격과 재생 능력에 상당한 고전을 했으며, 결국 엄청난 체력 소모를 감수해야만 했습니다. 즉, 장기전에서는 말레니아의 재생 능력이 라단에게 큰 위협이 되었을 것이라는 점을 시사합니다. 말레니아의 패배는 그녀의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라단의 압도적인 힘과 지구력에 의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단순히 승패만으로 두 반신의 강함을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라단은 압도적인 힘과 지구력을 바탕으로 단기전에 강했고, 말레니아는 지속적인 재생 능력과 치명적인 공격을 바탕으로 장기전에 유리했습니다. 각자의 장단점을 고려했을 때, 어느 쪽이 더 강하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엘든 링에서 어떤 보스가 가장 많은 죽음을 초래했습니까?

엘든 링에서 가장 많은 죽음을 기록한 보스는 말레니아, 미켈라의 칼날입니다. 무려 3억 2천 9백만 회라는 어마어마한 사망 횟수를 자랑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죠. 솔직히 놀랍지도 않아요. 말레니아는 후반부 최종 보스급 슈퍼보스니까요.

그녀의 엄청난 난이도의 원인은 뭘까요?

  • 치명적인 회복 능력: 말레니아는 자신의 공격을 맞을 때마다 체력을 회복합니다. 단순히 회피만으로는 안 되고, 패턴 파악과 정확한 공격 타이밍이 필수죠. 여기서 몇 번 죽고 나면 이 능력이 얼마나 악랄한지 절실히 느끼게 될 겁니다.
  • 수혈 공격: 말레니아의 시그니처 공격. 이 공격은 피할 수 없다면 그냥 죽는다고 생각하는 게 편할 정도로 강력합니다. 저는 이 공격 때문에 수많은 시간을 낭비했죠. 패턴을 완벽히 숙지하고 회피 타이밍을 정확히 맞춰야 합니다.
  • 높은 공격력과 다양한 패턴: 말레니아의 공격들은 속도가 빠르고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거기에 다양한 패턴까지 더해져 초보자는 물론이고 베테랑 플레이어들도 쩔쩔매게 만드는 주범이죠. 단순한 딜교환으로는 절대 승리할 수 없습니다. 완벽한 회피와 카운터가 필요합니다.

말레니아 공략 팁 (저의 경험에 따른 몇 가지 조언):

  • 근접전보다는 원거리 공격을 활용: 근접전은 위험 부담이 너무 큽니다. 원거리 무기나 마법을 이용해서 안전하게 공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회복 아이템은 아끼지 말자: 죽음의 위기가 닥쳐왔다면 과감하게 회복 아이템을 사용하세요. 몇 번의 회복이 수십 시간의 노력을 헛수고로 만들지 않도록 합니다.
  • 영상 참고: 유튜브 등에서 말레니아 공략 영상을 참고하는 걸 적극 추천합니다. 수많은 유저들이 공략법을 공유하고 있으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3억 2천 9백만 명의 유저들이 말레니아에게 무릎 꿇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떨까요?

엘든 링의 80이 하드 리밋인가요?

엘든 링 80렙이 하드캡이냐고요? 아니죠. 소프트캡 개념입니다. 무력 관련 스탯은 20, 60, 80 레벨에 소프트캡이 있어요. 즉, 이 레벨들을 넘어도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건 아니지만, 증가폭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60레벨 넘어서부터는 투자 효율이 급감하니까, 무기 강화에 더 신경 쓰는 게 좋아요.

물리 방어력은 30, 40 레벨에서 상승하고, 60레벨에서 최고치에 도달해요. 60레벨 이후에는 방어력 증가폭이 거의 없으니, 방어구 업그레이드에 집중하는 게 더 효율적이죠. 결국 80레벨은 하나의 기준일 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레벨링하는 게 중요합니다.

민첩 관련 스탯도 마찬가지로 20, 60, 80 레벨에 소프트캡이 있어요. 무기 강화와 스탯 분배를 잘 생각해서 자신만의 빌드를 완성하는 게 중요해요. 80레벨을 찍었다고 끝이 아니고, 그 이후에도 세세한 빌드 조정을 통해 더욱 강해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단순히 레벨만 높다고 강한 게 아니니까요.

미야자키는 엘든 링이 30시간 걸린다고 말했나요?

미야자키 감독이 엘든 링 플레이타임을 30시간이라고 언급한 건 기억하시죠? ㅋㅋㅋ 솔직히 그건 엄청난 언더스테이트먼트였죠. 초회차만 해도 30시간은 훌쩍 넘겼을 거고, 숨겨진 지역이나 모든 보스 클리어, 성배던전까지 다 깨려면… 100시간은 우습게 넘어가요. 트로피 헌터들은 200시간 넘게도 쏟았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니까요. 사실 30시간은 메인 스토리만 쭉 진행했을 때의 매우 빠른 플레이타임에 가까운 수치였죠. 스킬빌드나 플레이스타일, 탐험 정도에 따라 플레이타임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니 참고하세요. 숨겨진 지역 찾는 재미가 엄청나거든요. 결론적으로 미야자키 감독의 30시간 발언은 게임의 방대한 스케일을 생각하면 그냥 귀여운 실수였던 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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