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 4 100% 완료 시간은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메인 퀘스트만 집중하면 27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하지만, 진정한 핵심 팬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모든 팩션 퀘스트, 사이드 퀘스트, 정착지 건설, 수집, 탐험 등 모든 콘텐츠를 완벽하게 즐기려면 최소 160시간은 예상해야 합니다. 이는 단순한 시간이 아닌, 핵겨울 이후 황무지를 완벽하게 재건하고, 모든 비밀을 파헤치며, 모든 동료와의 유대감을 최대로 쌓는 여정의 시간입니다. 특히, 각 정착지의 방어 시스템 구축과 자원 관리에 시간을 많이 투자한다면 훨씬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숨겨진 보물, 희귀한 무기 및 방어구 수집, 그리고 각종 퍼즐 해결에도 상당한 시간을 할애해야 완벽한 100% 달성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메인 스토리 완료가 아닌, 진정한 폴아웃 4의 세계를 경험하고 싶다면, 넉넉한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시간은 단순한 게임 플레이 시간이 아닌, 한 명의 용감한 생존자로서의 여정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시간입니다.
구울은 영원히 살 수 있을까요?
구울, 궁극의 롱런 전략? 수명 증가는 핵심 스텟 상향과 같습니다. 최소 수백 년, 사실상 불멸에 가까운 생존력! 일반 유닛과 비교불가.
핵심 업그레이드: 방사능 저항 및 흡수! 저레벨 방사능은 이젠 데미지가 아니라 버프! 방어력 상승은 물론, 체력 증가까지! 상대팀의 핵 공격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엄청난 능력입니다. 진정한 무적 챔피언의 탄생!
결론: 구울은 다른 유닛들과 비교할 수 없는 압도적인 생존력과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밸런스 파괴급 OP 유닛이라고 할 수 있죠. 상상 초월의 롱런 전략을 구사 가능.
폴아웃 4에서 션을 구할 수 있나요?
인스티튜트 엔딩에서 션은 플레이어를 아빠(엄마)라고 부릅니다. 션을 훔칠 수 없다는 건 기본이고요. 중요한 건, 션과의 재회는 인스티튜트 엔딩의 핵심이지만, 션이 어린아이로 남아있다는 점이죠. 성장한 션을 보길 원한다면, 인스티튜트를 포기하고 다른 진영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션을 찾는 퀘스트가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진행돼요. 각 진영 엔딩마다 션의 운명이 달라지니, 어떤 엔딩을 볼지 미리 생각해두는 게 좋아요. 특히 레일로드나 민유진 엔딩은 션과 관련된 선택지가 추가로 나오니 유의하세요. 그리고, 션의 능력치나 성격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재회 여부만 중요한 게 아니에요.
폴아웃 4에서 결혼할 수 있나요?
Fallout 4 결혼? 쌉가능. 이 모드는 다이아몬드 시티의 만능교회에서 원하는 컴패니언과 결혼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핵심은 컴패니언이 항상 따라다니게 하는 것. 그래야 결혼식 신청이 가능하거든요.
교회 내 새로운 터미널을 확인해서 결혼식을 예약하세요. 단순히 예약하는 것만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결혼식 진행 과정도 꽤 디테일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결혼식 전에 컴패니언과의 호감도를 충분히 높여놓는 게 중요합니다. 높은 호감도는 결혼식 연출에 영향을 미치고, 더욱 풍성한 이벤트를 경험하게 해줄 수 있어요.
- 결혼 후 혜택: 일부 모드에서는 결혼 후 컴패니언이 제공하는 버프나 추가적인 퀘스트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모드에 따라 다르니, 사용하는 모드의 설명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 컴패니언 선택: 모든 컴패니언이 결혼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호환성을 미리 확인해야 실망하지 않습니다. 특정 컴패니언과의 결혼은 특별한 이벤트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 버그 주의: 모든 모드가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결혼 관련 버그가 발생할 수 있으니, 세이브 파일을 자주 백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혹시 버그 발생 시, 모드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결혼식 예약 후, 시간을 두고 기다려야 합니다. 바로 결혼식이 시작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세요. 그리고, 결혼식 날짜 변경도 가능한지 확인해 보세요.
결론적으로, 모드 설치와 컴패니언 관리만 잘하면 Fallout 4에서도 행복한 결혼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드 사용 전, 충분한 정보 숙지 필수!
폴아웃 4의 모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을까요?
폴아웃 4의 레벨 제한은 기술적으로 무제한입니다. 레벨업을 계속하여 모든 특성(SPECIAL)과 퍽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최대 효율 레벨은 272입니다. 이는 모든 SPECIAL과 퍽을 획득하는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272레벨을 달성하면 추가 레벨업은 효율성 측면에서 명확한 이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즉, 더 높은 레벨을 달성하는 것은 시간 낭비일 수 있으며, 272레벨 달성 이후의 추가적인 스탯 상승은 미미하여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경쟁적인 플레이 환경이나 효율적인 게임 진행을 목표로 한다면 272레벨을 목표로 설정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효율적입니다. 핵심은 모든 퍽과 SPECIAL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레벨인 272를 넘어서는 레벨업은 투자 대비 효과가 극히 낮다는 점입니다. 이를 고려하여 플레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최적의 캐릭터 빌드를 완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폴아웃에서 구울들은 왜 불멸의 존재인가?
폴아웃 세계의 구울 불멸성은 단순히 ‘방사능 때문’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방사능이 구울의 생존에 기여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메커니즘은 훨씬 복잡합니다.
핵전쟁 이후의 극심한 방사능 피폭은 인간의 DNA를 심각하게 손상시켜, 세포 재생 과정에 치명적인 오류를 발생시킵니다. 하지만 구울의 경우, 이러한 손상이 특정 유전자의 돌연변이를 유발하여, 세포 재생 능력을 비정상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이는 단순한 ‘회복’이 아닌, 손상된 세포를 비정상적으로 재생하는 과정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구울은 질병이나 부상에 대한 저항력이 매우 높고, 일반적인 인간의 수명을 훨씬 뛰어넘는 생존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완벽한 불멸성이 아닙니다. 극심한 외상이나 특정 종류의 공격에는 여전히 취약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육체적, 정신적 퇴화가 진행됩니다.
구울의 지능 저하 현상은 뇌 조직의 손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방사능은 뇌 세포에 심각한 손상을 입히고, 이는 인지 능력과 운동 능력 저하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구울은 단순한 행동 패턴을 반복하는 경향이 있으며, 복잡한 문제 해결 능력은 매우 떨어집니다. 계단을 오르는 것과 같은 간단한 행동도 어려움을 겪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구울의 불멸성에 대한 오해: 구울은 죽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극도로 높은 생존력을 가진 존재입니다.
- 구울의 지능 저하: 뇌 조직 손상에 의한 결과이며, 이는 구울의 위험성을 낮추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 구울의 위험성: 지능이 낮더라도 강한 생존력과 공격성 때문에 여전히 위험한 존재입니다.
- 방사능에 대한 저항력
- 비정상적인 세포 재생 능력
- 지능 저하
- 육체적, 정신적 퇴화
폴아웃에서 가장 큰 데스클로는 무엇입니까?
모하비 사막 데드 윈드 동굴에 사는 레전더리 데스클로, 아시죠? 일반 성체 데스클로보다 무려 25%나 더 큰 놈입니다. 알파메일이라 그런지 엄청 오래 살았나봐요. 크기만 큰 게 아니라 뿔이랑 발톱도 엄청나게 커요. 진짜 괴물급 크기임.
팁 하나 드리자면, 이 녀석 잡을 때는 핵 융합 폭탄이나 미니 핵 융합 폭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VATS 필수입니다. 일반 데스클로보다 체력이 훨씬 많아서 근접전은 자살행위에 가깝습니다.
참고로 이 녀석 잡으면 엄청난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레전더리 무기 – 어떤 레전더리 효과가 붙을지는 운빨이지만, 엄청난 위력을 가진 무기를 얻을 수 있어요.
- 레전더리 방어구 – 마찬가지로 엄청난 방어력을 가진 방어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죠.
- 고급 재료 – 레벨에 따라 다르지만 고급 수리 키트나 무기 개조에 필요한 부품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솔플로 잡으려면 꽤나 고전할 수 있으니, 친구들과 같이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고레벨 친구랑 같이 가면 훨씬 수월하게 잡을 수 있죠.
그리고 중요한 건 스텔스! 처음부터 싸움 걸지 말고, 은신해서 최대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 공격하는 게 중요합니다. 한 방에 보내버릴 수 있다면 최고겠죠.
폴아웃의 굴들은 얼마나 오래 사나요?
폴아웃 세계관의 굴들은 극도로 긴 수명을 자랑합니다. 수백 년, 어쩌면 수천 년까지 생존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핵전쟁 이후 변이된 인간의 생존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수명 연장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방사능에 대한 높은 저항성과 세포 재생 능력의 향상이 주요 원인으로 추측됩니다.
Fallout: Equestria와 같은 외전 작품에서도 굴들의 광범위한 분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능을 가진 굴 사회와 야생 굴들이 공존하는 모습은 그들의 생존 전략과 적응력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단순한 생존을 넘어 복잡한 사회 구조를 형성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굴의 수명과 관련된 몇 가지 추가적인 분석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방사능 수치와 수명의 상관관계: 고농도 방사능 지역의 굴과 저농도 지역의 굴의 수명 차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방사능이 수명 연장에 기여하는 요인인지, 아니면 단순한 내성의 결과인지에 대한 규명이 중요합니다.
- 굴의 유전적 다양성: 굴 개체 간의 유전적 차이가 수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특정 유전형질이 장수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 외부 요인의 영향: 질병, 포식자, 식량 부족 등 외부 요인이 굴의 수명에 미치는 영향을 정량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굴의 생존 전략 및 실제 평균 수명에 대한 더 정확한 추정이 가능해집니다.
결론적으로, 폴아웃 세계관의 굴은 단순한 적이 아닌, 핵전쟁 이후 생존과 진화에 대한 복잡한 연구 대상입니다. 더욱 심도있는 연구를 통해 굴의 생존 메커니즘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폴아웃 4 세계 기록은 무엇입니까?
2015년 베데스다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RPG, 폴아웃 4의 세계 신기록은 2018년 3월 7일 미국 거주자 tomatoanus가 세웠습니다. 40분 38초라는 놀라운 기록으로 Speedrun.com에 의해 공식 인증받았습니다. 단순히 빠른 클리어가 아닌, 최적화된 루트와 버그 활용, 그리고 숙련된 플레이어의 컨트롤이 완벽하게 결합된 결과입니다. 특히 “The Institute” 관련 부분은 전략적인 시간 단축이 핵심이었을 것으로 추측되며, 이는 게임의 다양한 시스템 및 NPC 행동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요구하는 고난도 기술입니다. 이 기록은 단순한 속도 경쟁을 넘어, 폴아웃 4의 게임 디자인과 시스템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뛰어난 게임 이해도를 보여주는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이후로도 여러 플레이어들이 이 기록을 깨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tomatoanus의 기록은 여전히 많은 스피드러너들에게 넘어서기 힘든 벽으로 남아있습니다.
폴아웃 4에서 션을 슈퍼뮤턴트로 만들 수 있나요?
션을 슈퍼뮤턴트로 만드는 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퀘스트 진행 중 슈퍼뮤턴트로 변이된 케이스는 존재합니다. 이 변이는 켈로그를 제거한 후, 케미컬 워크샵의 무료 홀로테이프를 이용해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반대로, 아버지(Father)를 강제로 슈퍼뮤턴트로 변이시키는 방법은 발키리 프로젝트 엔딩을 본 후, V.A.T.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단, 아버지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고, 변이를 되돌릴 약을 찾지 못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약을 구했다면 아버지는 원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이 방법은 게임의 결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신중히 선택하세요. 슈퍼뮤턴트 변이 과정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인게임의 터미널이나 홀로테이프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변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버그는 매우 드물지만, 세이브 파일을 자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Fallout 4에서 모든 기술을 다 올릴 수 있나요?
폴아웃 4에서 모든 스킬을 최대치로 올릴 수 있냐고요? 물론 가능하지만,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게임 내에는 총 70개의 특성이 존재하고, 각 특성은 최대 몇 단계까지 올릴 수 있는데, 전부 합치면 무려 229단계입니다. 여기에 S.P.E.C.I.A.L. 능력치까지 고려하면… 최종적으로 모든 것을 마스터하려면 286레벨이 필요합니다. 쉽지 않죠? 단순히 레벨만 올린다고 끝나는 게 아니에요. 각 특성을 효율적으로 올리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특성을 다른 특성과 연계해서 시너지를 내는 방법이나, 특정 퍽을 통해 특성 상승 효율을 높이는 방법 등을 연구해야 합니다. 단순히 닥치고 싸우는 것만으론 부족합니다. 경험치 획득 효율을 높이는 팁을 활용하거나, 적절한 빌드를 구성하는 것도 중요한 전략적 요소입니다. 286레벨까지의 여정은 쉽지 않지만, 모든 스킬을 마스터했을 때 느끼는 희열은 그만한 가치가 있을 겁니다. 자신만의 최고의 빌드를 만들어 보세요!
누구 Fallout 4 끝까지 해봤어요?
Fallout 4 속도런? 2018년 3월 7일에 미국 볼트 출신 유저 tomatoanus가 40분 38초로 기록을 세웠죠. Speedrun.com에도 공식적으로 기록됐어요. 당시 최고 기록이었고요.
핵심 전략은? 보통 속도런은 메인 스토리만 진행하는데, 이 기록은 그렇지 않았어요. 인스티튜트 관련 부분을 어떻게 처리했는지가 핵심일 텐데, 자세한 전략은 공개되지 않았어요. 아마도 특정 버그나 게임 메커니즘 활용, 그리고 엄청난 게임 이해도가 바탕이 됐을 거예요.
참고할 만한 점:
- 이 기록은 당시 최고 기록이었지만, 지금은 더 빠른 기록이 나왔을 가능성이 높아요. 속도런은 끊임없이 발전하니까요.
- Fallout 4 속도런은 여러 가지 루트가 존재해요. 민첩성 빌드, 핵무기 활용, 특정 퀘스트 스킵 등 다양한 전략이 있죠. tomatoanus의 루트가 어떤 것이었는지 궁금하네요.
- 속도런 영상을 찾아보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거예요. 유튜브나 Twitch에서 “Fallout 4 speedrun”으로 검색해보세요.
“인스티튜트는 빼고 생각하면 괜찮은 기록” 이라는 그의 코멘트는, 인스티튜트 관련 부분이 속도런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음을 시사하는 것 같아요. 아마도 그 부분의 시간 단축이 향후 속도런 기록 향상의 관건이었을 겁니다.
폴아웃 4에서 레벨 65535에 도달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폴아웃 4에서 레벨 65535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엄청납니다. 하루 3레벨씩 올린다고 해도 21,845일, 즉 약 60년이 걸립니다. 이는 게임의 레벨 제한이 65535로 설정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그 이전에 게임이 크래시 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단순 계산으로는 59.85년이 걸리지만, 실제 플레이 시간은 버그나 게임 크래시 등 예상치 못한 변수로 인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하루 3레벨 달성이란, 매우 효율적인 플레이를 전제로 합니다. 즉, 경험치 획득에 최적화된 빌드와 전략, 그리고 지루함을 견딜 수 있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게임을 실행하고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는 불가능하며, 꼼꼼한 계획과 실행이 필수입니다.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는 레벨이 높아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따라서 초반 레벨업은 빠르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극도로 느려집니다.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를 즐기면서 레벨업을 하는 것을 추천하며, 65535 레벨 달성은 게임의 목표가 아닌, 하나의 도전 과제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벨 65535 달성 자체보다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와 스토리를 즐기는 것이 훨씬 더 가치있는 시간 투자가 될 것입니다.
또한, 모드 사용은 레벨업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드 사용은 게임의 밸런스를 깨뜨릴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무분별한 모드 사용은 오히려 게임 플레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폴아웃 4에서 결혼할 수 있나요?
Fallout 4에서 결혼은 가능하지만, 모든 동료와 결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닉 발렌타인이나 디콘처럼 로맨스 플래그가 없는 동료는 결혼 대상이 아닙니다. 결혼 가능한 동료는 제한적이며, 각 동료별 호감도를 충분히 높여야 결혼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동료로 데리고 다니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대화 옵션에서 로맨스 관련 선택지를 적극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각 동료마다 호감도를 높이는 방법이 다르므로, 각 동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호감도 상승 전략을 담은 온라인 가이드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식 자체는 간단하지만, 결혼 후 동료에게서 얻을 수 있는 혜택(예: 집 청소 등)이 있으므로, 결혼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다양한 즐거움을 더할 수 있습니다. 결혼 전, 동료와의 대화를 통해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야 결혼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결혼 가능한 동료 목록과 각 동료별 호감도 상승 전략은 게임 내 정보나 온라인 자료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게임 내에서 결혼식 장소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순히 결혼 자체가 목적이 아닌, 결혼 후 동료와의 관계 변화와 게임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해야 게임을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한 결혼 방법만 아는 것보다 결혼 후 얻을 수 있는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전략적으로 결혼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폴아웃 4에서 두 명과 동시에 관계를 가질 수 있나요?
폴아웃 4에서 동시에 두 명과 관계를 맺는다고? 껌이지.
케이트, 큐리, 댄스, 핸콕, 맥크리디, 파이퍼, 프레스턴, 게이지? 이 놈들 다 한 번에 꼬실 수 있다. 단, 중요한 건 동시에 같은 장소/정착지에 있을 때 다른 놈이랑 찝쩍거리면 한 놈이랑 관계가 깨진다는 거. 그러니까 관계 진행도를 잘 체크해야 한다. 한 놈이랑 깊어지기 전에 다른 놈이랑 잠깐 썸타는 정도는 괜찮지만, 하나를 선택하기 전까진 여러 놈이랑 적당히 밀당하는 플레이가 중요하다.
팁 하나 줄까? 각 캐릭터의 호감도 시스템은 독립적이야. 즉, 한 놈이랑 관계가 틀어져도 다른 놈한테는 영향 없다. 다만, 동시에 두 명 이상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는 건 힘들다는 거. 하나에 집중하거나, 전략적으로 관계를 관리해야 한다. 각 캐릭터별 호감도 상승 요소도 다르니까 위키 같은 거 참고해서 공략 짜는 게 좋다. 방심하면 누구랑도 관계 못 맺고 혼자 남는다.
그리고, 결혼 시스템은 좀 빡세다. 한 명만 결혼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결혼 후에도 관계 유지는 계속 신경써야 하고. 어떤 놈이랑 결혼할지, 결혼 전에 누구랑 썸탈지 잘 생각해야 한다. 쉽게 말해서, 하렘 엔딩은 없다. 최선을 다해서 하나를 선택하는 거다.
- 핵심: 동시 다중 로맨스 가능, 하지만 동시 접근은 위험.
- 전략: 호감도 관리 필수, 각 캐릭터별 공략법 숙지.
- 결론: 하렘은 없다. 신중하게 선택하라.
션을 구하면 어떻게 될까요?
션을 구출하려는 시도는 죽음으로 이어집니다. 리가 션을 돕기로 결정하면 두 가지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트랙터를 들어 올리거나, 션을 트랙터 아래에서 꺼내거나, 좀비를 공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선택을 하든 실패하며, 어떤 보상도 얻지 못합니다. 이는 게임 내에서 절대적인 패배 조건 중 하나입니다. 션 구출 시도는 리의 생존 가능성을 극도로 낮추는 행위이며, 게임의 난이도를 급격하게 상승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리의 자원 관리 능력과 전투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이 시나리오에서는 운명을 거스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션 구출 시도는 초보 플레이어는 물론, 숙련된 플레이어에게도 매우 위험한 선택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 선택지는 실패 확정이므로, 게임 플레이 전략 수립 시 절대적으로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실패 시, 리의 게임 오버가 발생하고,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요약: 션 구출 = 게임 오버. 절대 시도하지 마세요.
폴아웃에서 가장 강한 돌연변이는 누구입니까?
폴아웃에서 가장 강력한 슈퍼뮤턴트요? 베히모스 제외하고는 워로드가 최강입니다. 체력이 미쳐 돌아가요. 가우스 라이플 같은 초강력 무기로 머리나 팔다리를 몇 방 맞아도 멀쩡해요. 단순히 체력만 많은 게 아니라, 근접 공격력도 상상 초월이죠. 일반 슈퍼뮤턴트보다 훨씬 크고 힘이 세서 한 방에 플레이어를 넉다운 시키는 경우도 흔해요. 게다가 내성도 높아서 방사능이나 독에도 잘 버팁니다. 결론적으로, 잡기 까다로운 최상위 슈퍼뮤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몇몇 모드에서는 더 강력한 슈퍼뮤턴트 변종이 등장하기도 하지만, 기본 게임 내에서는 워로드가 최고봉이죠.
션은 첩자 행위에 대해 보상을 받나요?
숀이 몰래카메라 역할에 대해 보상을 받느냐고요? 티보 툴두무의 말에 따르면, “상금을 따는 건 아니죠.” 프로듀서에게 고용되어 역할에 대한 페이를 받습니다. 게임에서 단 한 명만 상금을 가져가는 것과 달리, 몰래카메라 참가자는 확정된 금액을 받는 거죠. 이건 마치 e스포츠에서 프로게이머가 연봉을 받는 것과 같은 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로게이머도 팀의 승리에 따라 추가 보상을 받는 경우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계약된 연봉이 확보되어 있는 것과 같아요. 숀의 경우도 프로듀서와 계약을 통해 고정적인 수입을 확보한 셈이죠. 게임의 승패와 상관없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