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없이 DLC를 사면 어떻게 될까요?

DLC는 기본 게임 없이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DLC는 말 그대로 “Downloadable Content,” 즉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거든요. 원본 게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는 거라, 기본 게임이 없으면 DLC는 그냥 설치조차 안 돼요. 스팀이나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같은 곳에서도 DLC는 기본 게임을 소유하고 있어야만 구매 가능하게 설정되어 있죠. 마치 레고에 추가 블록을 사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쉬워요. 블록을 쌓을 기본판이 없으면 추가 블록은 아무짝에도 쓸모없잖아요? 게임도 똑같습니다. “독립형 DLC” 라는 예외적인 경우도 있긴 하지만, 그건 정말 드물고 대부분의 DLC는 기본 게임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기본 게임 없이 DLC를 구매하려는 시도는 아예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DLC는 왜 중요한가요?

DLC, 즉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는 게임 출시 후 추가로 다운로드하여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죠. 단순한 추가 콘텐츠가 아니라, 게임 경험을 확장하고 풍부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새로운 스토리, 챌린지, 캐릭터, 무기, 스킨 등 다양한 콘텐츠가 DLC로 제공되죠. 개발사 입장에선 추가 수익 확보는 물론이고, 게임의 장수성을 유지하고 지속적인 커뮤니티 유지를 위한 중요한 전략입니다. 잘 만들어진 DLC는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켜 몇 배의 플레이 타임을 선사하죠. 반대로, 내용이 부실하거나 가격 대비 퀄리티가 떨어지는 DLC는 유저들의 실망을 사고 게임 평가에 악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결국, 좋은 DLC는 개발사의 게임에 대한 열정과 유저에 대한 이해도를 보여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구매 전에 DLC의 내용과 가격을 꼼꼼히 확인하는 건 필수입니다. 어떤 DLC가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고, 어떤 DLC는 실망스러웠는지 리뷰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사이버펑크 2077 확장팩을 사는 게 나을까요?

사이버펑크 2077 본편을 즐겁게 플레이했다면, 확장팩 구매는 당연한 선택입니다. 기존 게임의 부족했던 부분들을 상당히 보완하며, 더욱 깊어진 스토리와 매력적인 신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특히, 새로운 지역인 ‘사이딩’은 기존 나이트 시티와는 다른 분위기와 탐험 요소를 제공하여 지루함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스토리라인은 주인공 V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합니다.
  • 새로운 무기, 장비, 차량 등 수집 요소도 풍부해져 플레이 타임을 더욱 늘릴 수 있습니다.
  • 개선된 게임 플레이 경험 또한 주목할 만합니다. 기존 버그들이 상당수 수정되었으며, 전반적인 게임 밸런스가 조정되어 더욱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아직 본편을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확장팩과 함께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편과 확장팩을 통합하여 가장 완성도 높은 사이버펑크 2077 경험을 제공합니다. 정치적 음모와 첩보 활동을 중심으로 한 어둡고 복잡한 스토리를 좋아하는 게이머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본편과 확장팩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더욱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1. 초반부의 다소 난해한 게임 진행 방식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2. 새로운 선택지와 결말이 추가되어 더욱 풍부한 스토리 경험을 선사합니다.
  3. 전반적으로 향상된 그래픽과 사운드는 몰입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DLC는 왜 필요한가요?

DLC의 존재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게임의 수명 연장입니다. 잘 만들어진 DLC는 기존 플레이어들을 게임으로 다시 불러들여, 단순한 완결판 이상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는 개발사 입장에서 장기적인 지원과 커뮤니티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순히 새로운 콘텐츠 추가를 넘어, 새로운 스토리, 새로운 게임 모드, 혹은 기존 시스템의 개선까지 포함하여 게임의 재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데 기여합니다. 게임이 출시 후 빠르게 잊히는 것을 방지하고, 꾸준한 플레이어층을 유지하는 핵심 전략이기도 합니다.

둘째, 개발사의 수익 확보입니다. DLC는 게임 출시 후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특히, 시장 경쟁이 치열한 현 시대에 개발 및 운영 비용을 충당하고, 후속작 개발을 위한 자금을 확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물론, 무분별한 DLC 출시는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게임의 완성도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적절한 계획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잘 기획된 DLC는 게임의 가치를 높이고 개발사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상호 이익적인 관계를 형성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유료 DLC나 핵심 콘텐츠를 DLC로 분리하는 행위는 게이머들의 반감을 살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게임을 사지 않고 DLC만 살 수 있나요?

DLC 따로 못 사. GOG에서 기본 게임 없이 DLC 사려고 하면 결제창에서 바로 경고 뜨거든. 핵심은 기본 게임 없이는 DLC는 그림의 떡이라는 거야. 게임 회사들이 DLC로 돈 뽑아먹는 방식이니까 당연한 거지. 어떤 DLC는 기본 게임의 스토리나 시스템에 깊게 연동되어 있어서 기본 게임 없이는 아예 실행도 안 되는 경우도 많아. 그러니 괜히 시간낭비하지 말고, 먼저 기본 게임을 질러야 DLC가 의미가 있다. DLC만 따로 파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있더라도 대부분 프리퀄이나 에필로그 형태일 가능성이 높아. 결론은? 본편 먼저!

게이머 중 DLC를 구매하는 비율은 얼마나 될까요?

2022년 미국 기준, PC게임 DLC 판매량은 전체 매출의 13%를 차지했으며, 콘솔게임은 7%였습니다. 이는 단순히 매출 뿐 아니라 게임 이용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DLC는 PC와 콘솔 게임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 (MAU)를 11% 증가시켰습니다. 이는 DLC가 단순히 추가 콘텐츠를 넘어, 기존 유저들의 게임 참여도를 높이고 신규 유저 유입에도 기여했음을 시사합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 PC 게이머: 높은 DLC 구매율은 PC 게이머들의 확장 콘텐츠에 대한 높은 수요와, 모드 지원 및 커뮤니티 활동의 활발함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 콘솔 게이머: 콘솔의 DLC 구매율이 PC보다 낮은 이유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콘솔의 경우, 패키지 게임 판매 비중이 여전히 높고, 플랫폼 특유의 구매 방식의 차이, 그리고 DLC 가격 정책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DLC는 게임 개발사의 수익 증대 뿐 아니라 게임 생태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랫폼별 차이를 고려한 전략적인 DLC 개발 및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DLC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DLC, 즉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는 게임 출시 후 추가로 다운로드하여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단순히 추가 콘텐츠가 아니라 게임의 수명을 연장하고,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요소죠.

DLC의 종류는 다양해요.

  • 새로운 스토리/캠페인: 기존 게임의 스토리를 확장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마치 속편을 즐기는 것과 같은 느낌이죠.
  • 새로운 캐릭터/무기: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나 새로운 무기, 아이템 등을 추가하여 게임 플레이에 다양성을 더합니다. 전략이나 플레이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요소죠.
  • 새로운 맵/레벨: 새로운 배경이나 게임 모드를 추가하여 지루함을 방지합니다. 익숙한 게임도 새롭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밸런스 패치 및 버그 수정: 게임의 밸런스를 조정하거나 버그를 수정하는 업데이트도 DLC 형태로 제공될 때가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경우도 많지만, 유료 DLC에 포함될 수도 있죠.

DLC를 구매할 때 주의할 점

  • DLC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트레일러나 게임 정보 웹사이트를 참고하여 실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완성도와 DLC의 가격을 비교해보세요. 너무 비싸거나 내용이 부실한 DLC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게임 커뮤니티의 평가를 참고하세요. 다른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통해 DLC의 질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DLC는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중요한 요소지만, 신중한 구매가 필요합니다. 무작정 구매하기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DLC인지, 가치 있는 DLC인지 잘 생각해보세요.

왜 모든 게임에는 DLC가 있을까요?

게임 내 DLC는 무료 추가 콘텐츠일 수도 있지만, 게임 출시 후 추가 수익을 창출하는 주요 수익 모델이기도 합니다. e스포츠 관점에서 보면, DLC는 게임의 수명주기를 연장시켜 프로 선수들의 경쟁 환경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새로운 전략과 메타를 만들어내는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새로운 챔피언, 맵, 아이템 등은 기존의 전략을 깨고 새로운 경쟁 구도를 형성하며, 결국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사합니다. 때로는 DLC가 e스포츠 대회의 공식적인 일부가 되어, 대회의 흥행과 인기를 높이는 데 기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DLC 출시는 게임의 밸런스를 깨뜨리고, 특정 DLC를 소유한 유저들에게만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여 e스포츠의 공정성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DLC 운영이 중요합니다. 게임사는 이윤 추구와 e스포츠 생태계 발전 사이의 균형을 잘 맞춰야 합니다. 결국, 잘 만들어진 DLC는 게임과 e스포츠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DLC 환불 가능한가요?

Steam의 새로운 업데이트로 인해 이제 게임이나 DLC 구매 후 2주 이내, 플레이 시간이 2시간 미만일 경우 환불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는 기존의 엄격한 환불 정책에서 큰 변화입니다. 예전에는 환불이 거의 불가능했기에, 구매 전 많은 고민이 필요했죠. 하지만 이제는 리스크를 줄이고 더욱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2시간 이상 플레이하거나, 2주가 지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사전 예약 구매 게임의 경우, 체험판이 없는 게임에 대한 위험 부담을 크게 줄여주는 긍정적인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환불 절차는 Steam 고객 지원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세일 기간에 구매한 게임도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 가능하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주의할 점은, 모든 DLC가 환불 대상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개발자의 정책에 따라 환불이 제한될 수 있으니, 구매 전에 해당 DLC의 환불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번들 상품의 경우, 번들 전체를 환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 전에 게임이나 DLC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이버펑크 DLC 엔딩 후에도 플레이 가능한가요?

Cyberpunk 2077의 DLC 종료 후에도 게임 플레이는 가능합니다. 게임의 메인 스토리 종료 시점 이전으로 저장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므로, DLC의 엔딩을 본 후에도 메인 스토리의 다른 엔딩을 확인하거나 미처 즐기지 못한 콘텐츠를 추가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 내의 자유도를 높이는 중요한 시스템으로, 플레이어의 선택과 재플레이 가치를 극대화합니다.

중요한 점은, DLC 엔딩을 본 후에도 메인 게임의 진행 상황이 초기화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DLC는 메인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도 있지만, 메인 스토리 자체의 진행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DLC 엔딩을 먼저 본다고 해서 메인 스토리의 선택지나 결과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DLC 엔딩을 먼저 본 후 메인 스토리로 돌아가 다른 엔딩을 선택하거나, 놓쳤던 사이드 퀘스트를 진행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이는 게임의 다양한 요소들을 더욱 풍부하게 경험하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따라서 DLC 엔딩을 먼저 경험하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 스타일과 순서를 선택하여 Cyberpunk 2077의 세계를 충분히 즐기시기 바랍니다.

메인 스토리 이후 팬텀 리버티를 플레이할 수 있나요?

팬텀 리버티 먼저 깨고 메인 스토리 진행하면, 2025년 출시작에 추가된 새로운 대사와 장면이 꽤 많아요. PCGamer에서도 확인했죠. 기존 스토리에 깊이가 더해지는 숨겨진 내용들까지 볼 수 있다는 거! 단순히 추가 콘텐츠가 아니라, 메인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도 포함되어 있어서, 순서에 따라 게임의 재미와 이해도가 확연히 달라집니다. 즉, 팬텀 리버티 먼저 플레이하는 게 나중에 메인 스토리를 더 풍성하게 즐기는 핵심 전략이라고 볼 수 있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 부담스러우면, 새로운 세이브 파일로 진행하는 걸 추천해요. 그리고, 팬텀 리버티 전용 신규 아이템이나 업그레이드가 메인 스토리에도 영향을 준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원한다면, 이 순서가 정답입니다.

사이버펑크 DLC는 무엇을 제공합니까?

사펑 DLC는 새로운 메인 스토리라인과 나이트시티의 미개방 지역을 추가해서 갓겜으로 거듭났습니다. 새로운 사이드 퀘스트와 활동도 빵빵하고요. 특히, 빌드 다양성에 큰 영향을 준 주인공 성장 시스템 개편은 핵심입니다. 이제 빌드 짜는 재미가 더욱 늘었죠. 예전에는 특정 빌드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DLC 업데이트 이후 다양한 빌드들이 메타에 자리 잡았습니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 해킹 빌드의 경우 DLC 추가 콘텐츠를 통해 훨씬 효율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졌고, 근접 전투 빌드도 새로운 무기와 스킬 추가로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결론적으로, DLC는 단순한 추가 콘텐츠가 아니라 게임의 재미와 전략적인 깊이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 갓성비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빌린 게임의 DLC를 살 수 있나요?

빌린 게임 DLC? 꿈도 꾸지 마. 게임 소유권이 없으니까 DLC 구매는 불가능해. 게임 공유 기능 이용 중이라면, DLC는 함께 게임을 즐기는 가족 구성원에게 선물하는 게 최선책이야. 게임 라이브러리 공유는 계정 권한과 직결되거든. 쉽게 말해, 네 계정으로는 DLC 인식 자체가 안 돼. 라이브러리 공유 계정은 마치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게스트 계정처럼 제한적인 권한만 가지고 있지. 본인 계정이 아니면 인앱 구매, 즉 DLC 구매는 시스템적으로 차단돼. 핵이나 버그 이용해서 DLC를 강제로 적용하려는 시도는 계정 정지의 지름길이라는 걸 명심해. 시간 낭비 말고, 제대로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정식으로 구매하는 게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이야.

DLC는 돈을 벌어들이나요?

DLC 수익성에 대한 핵심 데이터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미국 시장 기준 2025년 PC 게임 DLC 매출은 전체 매출의 13%, 콘솔 게임은 7%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DLC가 전체 매출에 미치는 영향이 PC 게임에서 더 크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단순 매출 뿐 아니라, DLC는 PC 및 콘솔 게임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를 11% 증가시키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이는 DLC가 단순히 추가 수익 창출 뿐 아니라, 게임의 장기적인 생존과 플레이어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모든 게임 장르가 DLC에서 동일한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닙니다. 장르별 DLC 성공률의 차이는 게임의 특성, 타겟 유저층, DLC 콘텐츠의 질과 연관성 등 여러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RPG나 전략 게임처럼 장기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게임은 DLC를 통해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여 유저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짧은 플레이 타임을 가진 게임은 DLC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DLC 기획 단계부터 게임의 특징과 타겟 유저층을 정확히 분석하여 적합한 DLC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DLC의 성공 가능성을 예측하고,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끊임없이 개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DLC는 게임의 수익성과 장기적인 성장에 기여할 수 있지만, 무분별한 DLC 출시는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DLC 전략은 게임의 특성과 유저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이 DLC는 무료인가요, 유료인가요?

DLC는 무료로 제공될 수도 있고, 게임 출시 후 추가 수익을 창출하는 유료 콘텐츠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무료 DLC는 게임의 인기를 높이거나 버그 수정, 새로운 기능 추가 등을 목적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유료 DLC는 새로운 스토리, 캐릭터, 레벨, 아이템 등을 포함하며, 종종 시즌 패스나 개별 구매 형태로 판매됩니다. 일부 게임에서는 DLC가 게임 내 재화 구매 시스템(마이크로트랜잭션)과 연동되어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하기도 합니다. 즉, DLC의 유무와 가격은 게임 개발사의 정책과 게임의 종류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인디 게임은 무료 DLC를 통해 커뮤니티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반면, 대형 게임은 유료 DLC를 통해 대규모 확장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 구매 전에 DLC 정책을 확인하여 예산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시즌 패스의 경우, 모든 DLC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개별 구매보다 가성비가 좋을 수 있습니다.

최초로 유료 DLC는 무엇이었습니까?

2006년, 베데스다 소프트웍스가 엘더스크롤 IV: 오블리비언의 말 방어구 DLC를 2.5달러에 판매하면서, 사실상 최초의 유료 DLC, 혹은 가장 주목받는 초기 유료 DLC 사례가 등장했습니다. 이건 게임 업계에선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죠. 당시엔 “게임 본편에 추가 콘텐츠를 돈 주고 사야 한다니!” 라는 반발도 있었지만, 이후 게임 시장의 수익 모델에 큰 영향을 미치며, 현재의 배틀패스나 스킨 판매 등의 e스포츠 생태계의 중요한 수익 구조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e스포츠 선수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장비 지원이나 대회 운영 자금 확보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블리비언의 말 방어구 DLC는 작은 시작이었지만 e스포츠 산업의 경제적 기반을 다지는 데 일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팬텀 리버티 DLC는 몇 시간이나 걸립니까?

팬텀 리버티 DLC의 메인 스토리 미션은 13개, 대형 사이드 퀘스트는 17개로 총 30~40시간의 플레이타임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건 최대한 모든걸 다 탐험하고, 꼼꼼히 진행했을 때의 시간입니다. 스토리 위주로 진행하면 25시간 내외로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해요. 단, 최고 난이도에 도전하거나, 모든 수집품을 모으려 한다면 훨씬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숨겨진 이벤트나 랜덤 인카운터도 꽤 많으니 예상치 못한 재미를 느낄 수 있죠. 특히, 새로운 무기와 장비 개조 시스템은 빌드 연구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플레이를 위해선 메인 스토리 진행과 사이드 퀘스트 병행을 추천합니다. 중간중간 숨겨진 요소들을 찾아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실제 플레이타임은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스팀 DLC는 환불이 가능한가요?

Steam DLC 환불 정책은 까다롭습니다. 14일 이내 환불 가능하지만, 핵심은 게임 본편 플레이 시간이 2시간 미만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DLC 구매 후 본편을 2시간 이상 플레이했다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게임 내 아이템 소모, 수정 등 DLC의 내용물이 사용 또는 변형된 경우에도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예를 들어, DLC에 포함된 특별 아이템을 사용했거나, 게임 내에서 DLC 콘텐츠를 통해 진행도를 올렸다면 환불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DLC 구매 전에 반드시 필요한지 신중하게 고려하고, 구매 후 즉시 작동 여부와 본인에게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불 절차는 Steam 고객 지원 센터를 통해 진행하며, 환불 승인 여부는 Valve의 판단에 따라 결정됩니다. 환불 가능성을 높이려면 구매 내역과 DLC 사용 여부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하자면: 14일, 2시간 룰, 그리고 DLC 사용 여부가 환불 가능 여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신중한 구매가 최고의 절약입니다.

게임 공유로 받은 게임의 DLC를 구입할 수 있나요?

게임 공유를 통해 받은 게임의 DLC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게임의 소유권이 없기 때문입니다. 게임 공유 기능은 게임 자체를 공유하는 것이지, 게임과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DLC를 구매하려면 게임을 직접 구매해야 합니다. 게임 공유를 통해 게임을 사용하는 가족 구성원에게 DLC를 선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는 가족 구성원이 게임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DLC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게임 공유 시스템의 작동 방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랫폼(예: Xbox, PlayStation 등)의 공식 지원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결론적으로, DLC 구매는 게임 소유권과 직결되며, 게임 공유는 단순히 게임 이용 권한만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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