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lout 76은 Fallout 4의 뒤를 잇는가?

Fallout 76은 Fallout 4의 직접적인 후속작이 아닙니다. 시간적 배경은 Fallout 4보다 훨씬 이전인 2102년, 핵전쟁 25년 후의 웨스트버지니아를 배경으로 하며, 시리즈 전체의 서사에 대한 프리퀄적 역할을 합니다. 즉,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별개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평행 우주와 같은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Fallout 4에서 등장하는 인물이나 사건과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적으며, 게임의 초점은 서바이벌과 멀티플레이어 협력에 맞춰져 있습니다. 솔로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이 게임 경험의 큰 부분을 차지하며, 이는 기존 Fallout 시리즈와 차별화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결론적으로, 시간적 순서로는 이전이지만, 이야기의 맥락에서는 독립적이며, 새로운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퀄 타이틀입니다. 따라서, Fallout 4를 플레이하지 않았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시리즈 세계관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수록 더욱 풍부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폴아웃 4와 폴아웃 76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폴아웃 76의 세계는 폴아웃 4보다 네 배나 넓지만, 메인 퀘스트는 무려 40%나 적습니다. 대신 52개의 이벤트 퀘스트가 추가되었죠. 콘텐츠 양 자체는 많지만, 쓸데없는 반복적인 탐험과 보상만 있는 무의미한 지역, 그리고… 아시죠, 그 악명 높은 퀘스트까지… 결론적으로 76은 4보다 훨씬 광활한 맵을 자랑하지만, 밀도 있는 스토리텔링과 퀘스트 완성도 면에서는 4가 앞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76은 MMO 요소를 도입하면서 솔로 플레이어에게는 다소 불친절한 면이 있고, 방대한 맵 대비 핵심 콘텐츠 부족이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바이벌 요소와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은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4와 76은 서로 다른 게임성을 가지고 있기에, 어떤 게임이 더 낫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기대치를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의 탄탄한 스토리 중심의 진행을 원한다면 4를, 개방적인 샌드박스와 온라인 플레이를 선호한다면 76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폴아웃 4 메인 스토리 클리어 후에도 계속 플레이할 수 있나요?

Fallout 4 완료 후 게임 계속하기

메인 스토리 완료 후에도 게임은 계속 플레이 가능합니다. 모든 DLC까지 완료한 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 DLC의 영향: 일부 DLC는 게임 세계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옵니다. 특정 진영과의 관계가 악화되거나, 새로운 적대 세력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 진행 전에 저장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DLC를 플레이하기 전에 반드시 저장을 해두고, DLC 후에도 다시 메인 스토리로 돌아가고 싶다면, DLC 시작 전의 세이브 파일을 불러오면 됩니다.
  • 세이브 파일 관리: 여러 개의 세이브 파일을 만들어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 스토리 진행 전, 각 DLC 시작 전,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 등에 저장하여 나중에 다른 선택지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세이브 파일 이름에 날짜나 간략한 설명을 추가하여 나중에 어떤 세이브 파일인지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관리하세요.
  • 메인 스토리 완료 후에도 탐험할 수 있는 지역과 퀘스트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숨겨진 장소, 강력한 무기,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찾아보세요.
  • 정착지 건설과 관리를 더욱 발전시켜 보세요. 강력한 방어 시설을 건설하거나, 다양한 생산 시설을 통해 자원을 확보하고, 정착민들의 행복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모드를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 아이템, 퀘스트 등을 추가하여 게임을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모드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유의하세요.)

중요: 메인 스토리 진행 중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는, 항상 저장 후 진행하세요. 후회할 선택을 했을 때, 이전 세이브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폴아웃 5가 나올까요?

Fallout 5 제작 확정? 예, 하지만 아직 멀었습니다.

토드 하워드의 IGN 인터뷰에 따르면, The Elder Scrolls 6 이후 Bethesda의 차기 대형 프로젝트는 Fallout 5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Elder Scrolls 6은 현재 준비 단계에 있으며, 그 이후 Fallout 5를 진행할 것입니다. 꽤 바쁜 일정이 될 것입니다.” 라는 그의 발언은 확실한 제작 결정을 의미하지만, 실제 출시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고려해야 할 점:

  • 개발 기간: Bethesda 게임의 개발 기간은 매우 깁니다. Skyrim과 Fallout 4의 개발 기간을 고려하면, Fallout 5의 출시는 적어도 5년 이상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Elder Scrolls 6의 개발 기간도 고려해야 하므로, 훨씬 더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 엔진 및 기술: Bethesda는 새로운 게임 엔진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로운 엔진 적응 및 최적화에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 예상치 못한 변수: 게임 개발 과정은 예측 불가능한 변수에 취약합니다.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 시 개발 기간은 더욱 길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Fallout 5의 제작은 확정되었지만, 출시일은 아직 매우 불투명합니다. 기대는 하되, 너무 조급해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간의 기다림을 각오해야 합니다.

추가 정보:

  • Bethesda의 과거 게임 개발 기록을 분석하여 출시 시기를 예측하는 여러 팬들의 추측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추측은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지만, 정확한 정보는 아닙니다.
  • Bethesda는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한적으로 공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식적인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어떤 정보도 확실하다고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Fallout 76은 Fallout 4의 속편입니까?

폴아웃 76은 폴아웃 4의 직접적인 속편이 아닙니다. 프리퀄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하며, 2102년, 즉 폴아웃 4의 사건보다 훨씬 이전 시점을 배경으로 합니다. 핵전쟁 이후의 아포칼립스 세계를 더 깊이 있게 파고들어, 이후 시리즈에서 묘사된 여러 사건들의 뿌리를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폴아웃 76은 독립적인 게임으로서 즐길 수 있습니다. 폴아웃 4의 스토리를 알고 있으면 더욱 풍부한 이해를 할 수 있지만, 전작의 지식 없이도 충분히 스토리를 즐기고 세계관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핵심적인 배경 설정과 등장인물들은 게임 내에서 충분히 설명되며, 서로 다른 지역의 파벌들과 그들의 역사, 그리고 핵전쟁 이후의 변화된 세계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펼쳐집니다. 특히, 웨스트 버지니아 지역의 상세한 설정과 그곳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의 이야기는 폴아웃 세계관의 확장에 크게 기여합니다.

요약하자면, 폴아웃 4와의 연관성은 있지만, 선행 지식이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폴아웃 세계관의 거대한 퍼즐 중 한 조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별적으로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게임이지만, 다른 폴아웃 시리즈를 플레이한 경험은 즐거움을 더욱 배가시킬 것입니다.

Fallout 4에는 결말이 있나요?

Fallout 4의 엔딩은 단순하지 않습니다. 두 개의 주요 컷신 엔딩, 즉 “핵 옵션”과 “핵 가족”이 존재하지만, 실제로는 인스티튜트, 레일로드,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민유트맨 등 네 개의 주요 진영별 엔딩이 존재하며, 각 진영 내에서도 선택지에 따라 미묘한 차이를 보이는 다양한 변주가 가능합니다. 즉, 컷신이나 크레딧 시퀀스로 명확히 구분되는 엔딩은 두 개뿐이지만,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실질적으로는 훨씬 다채로운 결말을 맞이하게 되는 것이죠. 단순히 “좋은 결말”과 “나쁜 결말”로 나눌 수 없다는 점이 Fallout 4 엔딩의 특징이며, 각 진영의 이념과 플레이어의 선택이 얽히고설켜 복잡한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어떤 진영을 선택하든, 그 선택의 결과는 핵전쟁 이후 황폐해진 보스턴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치고, 플레이어의 선택이 가져온 결과는 게임 후반부의 세계관 변화와 분위기 변화로 명확히 드러납니다. 따라서 단순히 엔딩의 개수만 따지기보다는, 각 엔딩이 품고 있는 다양한 함의와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Fallout 4를 온전히 즐기는 방법입니다.

폴아웃 4 다음에 무슨 게임을 할까요?

폴아웃 4 다음? 후속타로 괜찮은 게임들 몇 개 추천해 드리죠. 체르노빌라이트는 분위기가 폴아웃 시리즈와 비슷하면서도 훨씬 공포스럽고 어두운 면을 보여주는 서바이벌 호러입니다. 스토리텔링이 굉장히 뛰어나고, 선택지에 따른 결과가 확연하게 드러나죠. 다만, 초반 진입장벽이 조금 높을 수 있습니다.

Exclusion Zone은 체르노빌을 배경으로 한 또 다른 게임인데, 체르노빌라이트보다 좀 더 액션에 치중된 느낌입니다. 좀 더 빠른 템포의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멀티플레이도 지원하니 친구랑 같이 플레이하는 것도 좋습니다.

Dustland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에 오픈월드 탐험과 서바이벌 요소가 잘 버무려진 게임입니다. 자동차 커스터마이징도 꽤 괜찮고, 자원 관리가 중요한 요소입니다. 폴아웃의 탐험 요소를 좋아하셨다면 만족하실 겁니다.

Fallout London은 폴아웃 4의 모드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제는 독립적인 게임으로 나왔습니다. 런던을 배경으로 한 폴아웃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죠. 원작의 분위기와 시스템을 잘 계승했지만, 모드 출신 게임 특유의 아쉬운 부분도 존재합니다. 기대치를 조금 낮추고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Broken Roads는 선택지 시스템에 중점을 둔 RPG입니다. 여러가지 윤리적 딜레마를 만나게 되는데,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크게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폴아웃 4의 RPG 요소를 더욱 강화한 느낌이죠.

Testament: The Order of High-Human, Undawn, Path to Nowhere, My Time at Sandrock은 조금 다른 장르에 속하는 게임들이지만, 포스트 아포칼립스나 서바이벌 요소를 가지고 있어 폴아웃 4를 재밌게 플레이했다면 한번쯤 해볼만 합니다. 각 게임의 특징은 직접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각각 개성이 뚜렷하거든요.

폴아웃 5는 언제 출시되나요?

베데스다의 차기작 발매 순서는 먼저 엘더스크롤 6, 그 다음 폴아웃 5 순입니다. 엘더스크롤 6의 공개는 2028년 이후로 예상되며, 개발 기간을 고려하면 폴아웃 5의 출시는 2030년 이후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단순한 예상이 아닌, 베데스다의 이전 게임 개발 주기와 자원 배분 방식을 고려한 추측입니다.

실제로, 베데스다는 대작 RPG 개발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폴아웃 4의 개발 기간만 보더라도 그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게임 개발 환경의 복잡성과 기술적인 어려움까지 고려하면 2030년 이후 출시는 충분히 예상 가능한 시나리오입니다.

더욱이, 엔진 업그레이드새로운 게임 플랫폼 적용 등의 요소가 개발 기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베데스다가 크리에이션 엔진의 한계를 극복하고 폴아웃 5에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하려 한다면, 출시일은 더욱 늦춰질 수 있습니다.

  • 엘더스크롤 6 개발 지연 가능성: 엘더스크롤 6의 개발이 예상보다 길어질 경우, 폴아웃 5 출시 또한 연기될 수 있습니다.
  • 베데스다의 다른 프로젝트: 베데스다가 폴아웃 5 이외의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폴아웃 5 개발에 할당되는 자원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예상치 못한 기술적 문제: 대규모 게임 개발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기술적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폴아웃 팬들은 상당한 기간의 기다림을 각오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베데스다의 명성을 고려하면, 기다림의 보상은 충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폴아웃 4와 폴아웃 76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폴아웃 4와 76의 가장 큰 차이는 세계의 크기와 퀘스트의 양입니다. 76의 게임 월드는 4의 약 4배에 달하지만, 실제 메인 퀘스트의 수는 40% 가까이 적습니다. 이는 52개의 이벤트 퀘스트가 포함된 수치이기에, 단순 숫자 비교만으로는 부족합니다.

76은 방대한 오픈 월드를 자랑하지만, 일부 지역은 단순한 약탈 장소로 기능하며, 내러티브 밀도가 낮다는 비판을 받습니다. 탐험의 재미는 있지만, 4와 같은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이나 인상적인 캐릭터들과의 상호작용은 부족합니다. 특히, 일부 플레이어들에게 악명 높은 특정 퀘스트(자세한 내용은 생략)는 게임의 전반적인 평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결론적으로, 76은 탐험과 생존에 중점을 둔 MMO 경험을 제공하며, 4의 스토리 중심의 싱글 플레이 경험과는 상당한 차이를 보입니다. 세계의 크기가 크다고 해서 더 나은 게임이라고 할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게임의 질적인 측면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폴아웃 시리즈는 어떤 순서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폴아웃 시리즈 최고의 빌드를 위해선, 핵심 타이틀부터 공략해야 합니다. 먼저 폴아웃 1, 2를 플레이하여 시리즈의 기반을 다지고, 핵심 스킬을 익히세요. 이는 마치 프로게이머가 기본기를 다지는 것과 같습니다. 다음으로 폴아웃 3와 Broken Steel DLC를 통해 개선된 게임성을 경험하고, 전략적 사고력을 향상시키세요. 이 단계는 랭크 매치를 준비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 다음, 폴아웃 뉴 베가스와 모든 DLC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전투 전략을 연마하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마치 새로운 메타를 익히는 것과 같이, 다양한 빌드와 전략을 시험해보세요. 마지막으로 폴아웃 4와 Far Harbor DLC를 통해 최신 기술과 최고의 장비들을 경험해보세요. 이는 마치 최신 게임 업데이트를 통해 최상의 성능을 내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보너스 스테이지로, 폴아웃 택틱스: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을 플레이하여 다른 관점에서 시리즈를 즐겨보세요. 마치 비주류 전략을 익히는 것과 같습니다. 이 순서대로 플레이하면 시리즈의 역사와 진화를 완벽히 이해하고, 최고의 폴아웃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폴아웃 4는 엔딩이 몇 개입니까?

폴아웃 4의 엔딩은 4개의 메이저 분기점으로 나뉘며, 각 분기점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결정되는 서로 배타적인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는 ‘승자독식’ 구조의 게임 디자인으로,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레일로드, 인스티튜트, 미닛맨 중 단 하나의 세력만이 최종 승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멀티 엔딩 시스템은 플레이어에게 높은 재플레이성을 제공하지만, 각 세력의 이념과 목표가 상호 충돌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신중한 선택을 요구받습니다. 특히, 각 세력의 최종 목표 달성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상자 수와 게임 내 세계관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다르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인스티튜트 엔딩은 기술적 진보를 이루지만, 인간성에 대한 윤리적 문제를 야기하며, 미닛맨 엔딩은 평화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지만, 실질적인 영향력 행사에는 한계를 보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4개의 엔딩’으로 정의하기보다는, 각 엔딩이 가지는 게임 내적 및 외적 영향력을 고려하여 분석해야 합니다. 각 엔딩은 다양한 선택지와 퀘스트 진행 상황에 따라 미묘한 차이를 보이며, 실질적으로는 더욱 다양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음을 고려할 때, ‘4개’라는 숫자는 단순한 지표일 뿐입니다. 이는 게임의 전략적 깊이와 다회차 플레이를 유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마지막으로, 각 엔딩은 뚜렷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기에, ‘최고의 엔딩’은 존재하지 않으며, 플레이어의 가치관에 따라 선택되어야 합니다.

폴아웃 4에 행복한 결말이 있나요?

폴아웃 4의 엔딩은 여러 갈래로 나뉘지만, 모두 행복한 결말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선택지는 단순한 ‘좋은’ 결말과 ‘나쁜’ 결말로 나뉘지 않고, 각 선택지가 소산 공동체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에 따라 복잡하게 얽혀있습니다.

민유민, 레일로드, 인스티튜트, 그리고 어느 세력에도 가담하지 않는 경우 등, 각 진영 선택은 서로 다른 결과를 초래하며, 각 진영의 이념과 목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최적의 (본인 기준) 엔딩을 도출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예를 들어, 인스티튜트의 기술력은 공동체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들의 윤리적 문제점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레일로드의 신념은 숭고하지만, 그들의 방법이 항상 효율적이지는 않습니다. 민유민의 전통적인 방식은 안정성을 제공하지만, 혁신적인 발전을 저해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좋은’ 엔딩을 찾는 것보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가치관에 맞는 엔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진영의 리더와 주요 인물들과의 관계 개선,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것은 후반부의 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각 진영의 퀘스트를 완료하고 얻을 수 있는 정보와 관계 변화는 엔딩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돕고,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진정한 ‘최고의 엔딩’은 플레이어 자신이 정의하는 것입니다.

폴아웃 4가 폴아웃 76보다 나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폴아웃 76이 출시 이후 많은 개선을 거쳤지만, 여전히 버그와 성능 저하 문제는 잔존합니다. 온라인 게임 특성상 서버 불안정으로 인한 접속 장애는 몇 시간씩 지속될 수도 있죠. 이는 싱글플레이 중심인 폴아웃 4와 비교했을 때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폴아웃 4는 안정적인 성능과 자유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며, 모드를 통해 훨씬 더 풍성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특히 76의 핵심 콘텐츠인 워든이나 스코치비스트와 같은 강력한 적들은 서버 문제와 맞물려 더욱 짜증나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죠. 결국,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중시한다면 폴아웃 4의 싱글플레이 경험이 76의 온라인 환경보다 훨씬 나은 선택입니다. 단순히 게임 성능만 놓고 보더라도, 개발사의 지원 종료 시점을 고려하면 폴아웃 4의 장기적인 플레이 안정성이 월등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폴아웃 4가 폴아웃 76보다 나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폴아웃 4는 폴아웃 76과 달리 자유로운 세이브 관리와 폭넓은 모딩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는 싱글 플레이어 게임의 장점으로,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전략과 플레이스타일을 허용하고 게임의 재플레이성을 크게 높여줍니다. 76의 경우 온라인 특성상 이러한 기능들이 제한된 것은 당연한 선택이었지만, 싱글 플레이어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는 4의 자유도가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또한, 폴아웃 4의 레벨 디자인은 좀 더 선형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점진적으로 강해지는 것을 느끼며, 점점 더 어려워지는 오픈 월드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76의 경우, 레벨 스케일링 시스템 때문에 레벨 디자인의 밀도가 다소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4의 선형적인 레벨 디자인은 스토리텔링과 몰입도 측면에서도 더욱 효과적이었습니다. 각 지역의 적과 난이도가 플레이어의 성장과 자연스럽게 연동되어 성취감을 더합니다. 이는 76의 상대적으로 느슨한 레벨 디자인과는 대조적입니다.

결론적으로, 폴아웃 4의 세이브/모드 지원과 선형적인 레벨 디자인은 싱글 플레이어 경험을 한층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는 많은 유저들이 폴아웃 4를 폴아웃 76보다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폴아웃 5는 나올까요?

Fallout 5 출시? 음… 쉽지 않은 질문이죠. The Elder Scrolls 6 출시가 3년 안에 예정되어 있다는 가정 하에, Fallout 5 개발 시작 시점을 비슷하게 잡으면, 일반적인 게임 개발 기간을 고려했을 때 말이죠…

2030년대 초중반쯤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추측입니다. Bethesda의 개발 속도,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 등 변수가 너무 많아요.

참고로, Bethesda는 Starfield 개발에 상당한 자원을 투입하고 있고, 이후 Elder Scrolls 6 개발에 집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Fallout 5는 꽤 먼 미래의 이야기일 가능성이 크다는 거죠.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 Starfield 후폭풍: Starfield의 성공 여부에 따라 Fallout 5 개발에 투입되는 자원과 인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엔진 업데이트: Bethesda가 새로운 엔진을 도입할 경우, 개발 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 시장 상황: 게임 시장의 변화도 Fallout 5의 개발 방향과 출시 시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입니다.

결론적으로, 2030년대 초중반이라는 예상은 낙관적인 시나리오에 가깝습니다. 기대는 하되, 너무 조급해하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폴아웃 4 다음에 무슨 게임을 해야 할까요?

폴아웃 4 다음 게임으로 베데스다의 또 다른 대작, 스카이림을 추천합니다. 오픈월드 RPG 장르에서 폴아웃과 유사한 탐험 요소와 깊이 있는 RPG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전투 시스템 역시 유사한 부분이 많아 익숙한 조작감을 제공하죠. 다만 배경이 포스트 아포칼립스가 아닌 판타지 세계라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스카이림의 핵심은 방대한 모드 지원입니다. 수많은 모드를 통해 게임의 그래픽, 게임플레이, 스토리까지 확장하여 수백 시간 이상의 플레이타임을 보장합니다. 특히, 전투 개선 모드나 새로운 퀘스트 추가 모드는 스카이림의 재플레이성을 극대화하는 요소입니다. 폴아웃 4에서 느꼈던 탐험과 롤플레잉의 재미를 스카이림에서도 충분히, 그리고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스카이림의 경우 폴아웃 4에 비해 건설 요소는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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